인구통계적 및 사회계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보고서 작성의 목적
- 인구 통계적 및 사회계층은 연령, 성별, 직업, 교육수준, 종교, 라이프 스타일, 사회적 계층, 국적, 소득, 가족규모와 같은 사회경제적 변수에 기초하여 시장구조를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 같은 인구통계적 정보는 제품의 목표시장 조사시에 구매자 욕구, 기호 그리고 제품 사용 패턴 등을 예측할수 있는 중요한 변수로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종류의 변수보다 측정이 용이하기 때문에 소비자 행동분석에 유용한 마케팅 자료로 사용되고 있다.
각각의 변수 요인들의 사례를 조사함으로서 인구통계적 변수가 제품 생산과 마케팅활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인구통계적 세분화
1.성별에 의한 세분화
성별에 의하여 좌우되는 상품은 대표적으로 어린이 장난감을 들수 있다.
미국에서 1,2 위를 서로 다투는 장남감회사는 ‘매텔사’와 ‘해즈브로사’이다.
80년대 한때 해즈브로사가 1위를 차지했으나, 90년대 1위를 매텔에 내주었다. 텔레토비
인형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매텔사의 주요제품은 배추인형, 바비인형이고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인형인 반면, 해즈브로사는 지 아이 조(G I Joe), 트랜스포머, 퍼비인형 등 남자아이들을 위한 인형을 주 무기로 삼고 있다. 즉 타겟대상을 각기 다르게 잡고 있다.
2.나이에 의한 세분화
소비자의 욕구는 나이에 따라 달라진다. 따라서 같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나이에 따라 변형된 제품을 제공해야 하며 마케팅 방법도 달리하여야 한다.
가령 제약회사의 비타민 제품들은 주요 타겟 연령층을 세분화 하여 제품을 출시한다.
그리고 sk텔레콤의 경우 휴대폰의 요금제를 나이로 세분화 하여 연령별의 다양한 요금제가 서비스 되고 있다. I-kids요금과 같은 12세이하 초등학생을 주요 타겟으로 잡았으며,
팅plus 와 같은 19세 미만의 청소년 요금제, 통화량이 적은 노년층을 위한 뉴실버요금제가 대표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판타지문학] 판타지소설 `해리포터`와 `반지의제왕` 분석
- 사악한 문제(Wicked problem)의 사례 조사 및 분석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정의, 사례, 원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도시재개발] 도시재개발의 개념, 목적, 역사, 분류와 도시재개발의 문제점 및 향후 도시재개발의 개선방향, 정책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