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다움의 이상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남성다움
남성다움의 이상형
우리 사회에서 남자는 공격적이고 이성적이고 독립적이며 합리적이고 적극적, 모험적이어야만 ‘남자답다’는 말을 들을 수 있다. 그래서 되도록 나약하거나 소극적으로 보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남성다움’은 여성에게 주어지는 여성다움이나 여자답다는 개념과는 정반대의 특성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남자다우려면 여성적이라고 생각되는 것과는 결별해야 한다.
사람은 누구나 다른 성격과 개성을 타고난다. 그러므로 남자다움의 규정이 모든 남성에게 적용될 수도 없으며 더군다나 강요되어선 안 될 것이다. 그런데도 우리 주변의 많은 남성들이 마지못해서든 스스로 원해서든 이상화된 남성다움이라는 허구를 걸치고 살아간다.
그러면 우리 사회가 남성들에게 요구하고 많은 남성이 스스로 도달하려고 애쓰는 남성다움이란 무엇인가? 남성이 생각하는 남성다움을 설문지를 통해 조사하고 그들이 직접 응답한 내용을 바탕으로 유형을 구분해 보았다.
유 형
정 의

단단한 차돌이 되어라
굳건한 삶의 목표를 가지고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매사에 당당하고 씩씩하다.
뚜렷한 목적의식을 갖고 확실히 행동한다.
큰 뜻을 품고 실천에 옮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성매매특별법- 성과 권력에 따른 입장에서 바라본 매매춘
  • 남성에 대한 여성의 경제적 종속과 성적 종속을 토대로 형성된 것이다.(F.Engels, 1892.) 즉 여성은 사유재산권과 가장권을 갖는 남성에게 전적으로 의존적인 존재가 되며 남성은 여성의 성을 소유하고 통제하는 권한을 보장 받는다. 여성에 대한 남성의 성통제권은 여성에게 동정녀를 이상형으로 삼는 순결/정절 이데올로기를 내면화 시켜왔으며, 한국의 전통적인 유교사회에서는 여성에게 성을 최대로 자제하여 무성적 존재가 되는 것을 여성성의 기본으

  • 가족의 인간관계(부모자녀관계, 형제자매관계, 부부관계, 콤플렉스)
  • 남성끼리, 또는 여성과 겨뤄서라도 꼭 이겨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지니게 되는데 이를 지적 컴플렉스라고 한다.(5) 외모컴플렉스: 기존의 남성들은 못 생겨도 능력과 재담, 또는 돈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뭔가 달라졌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다. 아무리 이상형의 외모를 부추긴다해도 실제 이득이 없다면 굳이 이상형에 연연해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상형이 어떤 이득을 준다면 외모는 콤플렉스로 작용하게 된다. 이

  • [남성콤플랙스] 남성콤플렉스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 남성이 추구하는 남성다움은 서구의 남성다움과 유사한 면이 나타나고 있어 지구상의 남성들에게 남성다움은 보편적이라는 점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 사회가 길러낸 특수한 유교 중심의 전통적인 남성상인 여유 있고 너그러운 군자상도 포함되어 복합적인 남성다움을 보여 준다. 남성다움이라는 집단적 이상과 남성 개인의 실체적인 삶 사이에는 일종의 긴장감이 있다. 한편으로는 이상형에 자신을 맞추어 보려고 노력하는가 하

  • 남성마케팅 레포트
  • 남성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남성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 및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여기서,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남성 마케팅이라 해서 주 타깃이 남성만은 아니라는 점이다. 여러 화장품과 패션 기업의 제품 광고는 여러 광고 속 남자 모델처럼 ‘당신의 남자를 꾸미라.’고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자신의 남자’를 광고 속 자신의 이상형처럼 꾸미고 싶어 하는 여성의 심리를 자극하는 것이다. 남성이기 때문에, 남편이기 때문에, 아

  • [마케팅사례분석] 라네즈 옴므 마케팅사례
  • 남성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남성 고객을 겨냥한 이벤트 및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여기서,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남성 마케팅이라 해서 주 타깃이 남성만은 아니라는 점이다. 여러 화장품과 패션 기업의 제품 광고는 여러 광고 속 남자 모델처럼 ‘당신의 남자를 꾸미라.’고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자신의 남자’를 광고 속 자신의 이상형처럼 꾸미고 싶어 하는 여성의 심리를 자극하는 것이다. 남성이기 때문에, 남편이기 때문에,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