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에게 어떠한 콘텐츠를 제공할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외국인에게 어떠한 컨텐츠를 제공할까
우리나라는 프랑스나 이탈리아처럼 관광자원이 풍부하지 못한 약점이 있습니다. 그러한 약점을 극복하고 관광객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한국 고유문화와 트렌드를 접목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지역별로 특화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가령 외국인들에게 ‘서울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질문했을 때 의료. 쇼핑, 공연이라는 답이 나올 수 있도록 말이지요. 강원도는 스키, 전라도는 음식 등 각 지역별로 특색에 맞는 콘텐츠를 발굴해야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관광문화를 제시하고 관련 산업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외국인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일곱까지 테마를 정해보았다.
첫 번째로 Temple stay 이다. Temple stay는 한국의 사찰에 머물면서 사찰생활을 체험하고 한국불교의 전통문화와 수행전신을 체험하는 콘텐츠이다. 불교는 삼국시대와 고려시대를 거치며 우리 조상들의 정신문화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우리 전통문화와 불교는 뗄 수 없는 관계라 할 수 있다. 그와 함께 웰빙열풍과 그와 상응하는 한국불교에 대한 관심에 따른 문화테마가 템플 스테이이다.
두 번째로 고궁과 역사 문화 컨텐츠이다.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우리의 궁궐과 종묘 그리고 왕릉은 한국 문화의 전통을 알리는 주요 컨텐츠이다.
세 번째로 공연과 퍼포먼스이다. 문화와 공연을 관광과 결합한 상품으로 한국의 흥을 나누는 콘텐츠이다. 한국인이 가진 고유의 흥, 긔고 전통을 보여주는 공연들이 매우 많다. 난타, 점프, 드로잉쇼, 정동극장 미소, 김덕수의 판 등이다. 국내에서도 사랑받고 외국인들에게도 사랑받는 공연을 통해 한국을 알리는 공연 퍼포먼스 컨텐츠이다.
네 번째로 한류이다. 한류란 아시아권에 일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로, 한류로 한국을 느끼고 싶어하는 관광객을 위한 컨텐츠이다.
다섯 번째로 산업관광이다. IT강국, 기술력 강국 한국 산업의 저력의 근원을 보여주는 콘텐츠이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브랜드를 일본 혹은 중국의 브랜드로 착각을 많이한다. 한국의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며, 우리 산업의 현장과 지역을 살펴 볼 수 있는 컨텐츠, 산업관광이다.
여섯 번째로 의료관광이다. 발달된 한국의 전문기술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이다. 높은 의료수준에 비해 저렴한 대한민국의 의료는 관광과 함께 꼭 함께할 코스로 자리잡았다.
마지막으로 녹색관광, DMZ이다. 단 하나뿐인 분단선,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볼 수 있는 콘텐츠이다. 전쟁은 수많은 슬픔과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라는 오명을 남겼지만, 60년간 훼손되지 않은 청정한 자연을 보존케했다. 그 아이러니한, 그러면서도 아름다운 한국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컨텐츠이다.
일곱까지 관광테마를 크게보면, 전통, 현대, 기술, 자연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이 네가지는 지금 한국이 이미지르 위해 고심하고 있는 분야와도 연결된다.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국가, 그러면서 발달된 기술문명을 자랑할 수 있는 국가 또한 녹색혁명이 대두되는 지금, 자연과 함께하는 국가가 바로 대한민국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학] 공공장소-거리와 쾌락의 공간
  • 제공해주는 공간이며 일상생활에서의 인간 행위에 지침을 주는 공간입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대중매체는 매우 중요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떠한 공간보다 강력한 사회화의 장소이자 여론 주도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대중매체는 잡지, 신문, 소설,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범주를 포함하지만 저희 조는 드라마와 영화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최근 대중매체 속 게이 이야기는 자극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콘텐츠로 강렬한 임팩트를 제공하

  • [다국적기업] sk텔레콤 베트남 진출
  • 외국인 투자가와 한 명 이상의 베트남인 파트너가 프로젝트의 실행, 일정한 제품의 생산, 혹은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에 관해서 협력하는 계약이다. BCC는 법인의 형태를 취하지 않고, 수정도 용이하기 때문에, 합작이나100% 외자의 프로젝트보다 유연성이 있다. 또한, BCC에 관한 규정은 합작사업보다 훨씬 적다. 기본적으로 BCC는 파트너가 바라는 것이면 어떠한 일에서도 실시할 수가 있다. 당사자는 각각의 권리와 의무를 자유롭게 정할 수가 있지만, 계약

  • 국제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와 그에 따른 대책 방안 논의 -NWICO와 커뮤니케이트권의 구체적 실현을 중심으로(영상 및 영화 분야)
  • 제공한다.6. 결론 : 새로운 국제 논의의 가능성이전의 미디어의 주류는 미국을 포함한 서방세계였다. 그리고 이러한 편향된 매체 보도의 불균형은 커뮤니케이션의 불균형을 낳았다. 그리고 이러한 불균형이 사회, 정치, 문화, 경제 그리고 국제 외교관계 등에서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수많은 연구가 되어 있다. 분명한 점은 커뮤니케이션은 ‘생존권’과 직결된다는 점이고, 이러한 커뮤니케이트권이 존중받고 다양해질 때 인간의 권리를 보장받을

  • [컨벤션경영서비스론] 컨벤션협상과 계약을 위한 방향 모색
  • 제공함 으로써 제휴에 대한 근본적인 신뢰관계를 형성했다. 그러나 고객서비스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제품품직 문제나 고객반환에 대한 영업 손실 등 위험에 대해서는 별도로 논의할 것을 분명히 했으며 결국 W사가 기본적인 책임을 지는 것으로 양해각서 (MOU)를 교환했다. 지분투자 조건에 대해서는 전략적 사업제후와 분리된 별개의 사안 으로 분리했으며 제휴 실행 이전에 상호 사업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3개월 동안의 테스트 마켓기간

  • [국제경영] SK 텔레콤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와 미래 방향
  • 제공하지만 힐리오는 단말기 가 비싸서 80%만 보조금만 제공한다. 게다가 100억 원이나 투자해서 확보한 VK단말기는 결함이 생겨 사업초기 이미지만 나빠지고 결국 단말기에 있어서 첫 진출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포지셔닝을 선택하여 명품의 반열에 올라서려고 하였지만 새로운 것 에 대한 거부감과 미국인에 맞는 서비스의 부족으로 실패하게 되었다.⑤ 단말기 사업자 선정 휴대폰 1대를 런칭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비용이 발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