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동경하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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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대학생들이 동경하는 이미지
1. 도입부
청소년기인 고등학생에서 성인으로 넘어가는 대학생들이 교복으로 부터 자유로워진 것 뿐 만아니라 우리의 모든 소비활동을 자유롭게 되고 그에 대한 책임 또한 자신에게 달려있게 되면서 부모님의 영향은 없어지게 되었다. 그러면서 소비활동에 있어 합리적으로 판단보다는 예전부터 tv, 인터넷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접하여 만들어진 동경적인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떠오른다. 만들어진 동경적인 이미지는 소비활동에 영향을 끼치게 되고 외형적 자신을 꾸미게 하는 것을 소비한다. 대학생이 동경하는 이미지들이 무엇이 있는지 소개 한다. 이미지들이 만들어진 이유는 무엇인지 쓰겠다.
2. 대학생이 동경하는 이미지들
1) 명품
대학생들의 명품 선호하는 이유
1.비싼명품을 걸치면 나 또한 명품이 되는 것 같다 2.비명품보다는 소재나 여러가지 면에서 뛰어나다 3.내자신이 남들보다 더 돋보이는것 같다 4.생활수준이 명품소비하는데 적절하다 5.좋아하는 명품을 사면 기분전환이 된다.이러한 이유가 있다.6.사람의 겉모습으로만 신분이나 품격을 정한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대학생 1311명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와 명품소비행태’를 조사한 결과 ‘자기만족’이 57.5%로 가장 많았으며, ‘자신감이 상승하는 느낌’이 14.3%를 차지했다. 이어 ‘0남들이 다 많이 소지하고 있어서’(9.2%), ‘남들에게 과시하고 싶어서’(8.1%), ‘돋보이고 싶어서’(6.4%). ‘주위시선이 달라져서’(4.7%) 등 다른 사람을 의식한 과시욕 때문이라는 의견이 28.4%를 차지했다. 설문조사를만 봐도 명품의 소비는 다른사람과는 다르다고 생각되는 자기자신감의 상승이 주된 원인이 된다.
결론
하지만 우리의 그런 착각의식을 깨게 해줄 아주 좋은예가 있다.
영국의 부어맨은 깨어 있는 시간의 대부분을 유명 브랜드에 정신을 쏟았고, 번 돈의 대부분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할 정도로 자타가 공인하는 브랜드 중독자였다. 그런 부어맨은 1년간 브랜드 제품 없이 살기로 결심했다. 1년 뒤 부어맨의 의식과 행동은 환경운동가 수준에 이르렀다. “브랜드 없이 1년을 지내는 동안 몸 무게가 빠졌고, 옷차림은 실용성 위주로 단순해졌으며, 바닥 났던 은행 잔액는 흑자로 돌아섰다”고 털어놓았다. [조선일보 2007년 9월 6일자 인터넷 기사]
부어맨의 예를 보듯이 명품을 걸쳐야만 자신의 자신감이 상승하고 자기자신이 돋보인다고 생각하는 것은 착각일 뿐이다. 명품을 만들어 내는 기업의 입장에서는 만들어낸 물건을 팔아야 하기 때문에 광고나 홍보를 통해서 명품을 입으면 나 자신도 명품이 될 것만 같은 환상을 심어주는 것이다.
요즘 대한민국 사회는 대학생들의 취업난과 여러가지 사회문제로 복잡하게 얽혀있다. 이런 시기에 알바를 한 돈으로, 취업이 안되서 헐덕이는 그 순간에도 명품을 소비하기 보다는 자기자신 스스로를 명품으로 만들어 자기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2) 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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