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시장 및 음주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연구의 개요

외식시장
음주시장

결 론

Contents

연구의 개요

외식시장
음주시장

결 론

Contents
1.외식산업 성장배경
가족, 친구와의 만남을 제공하는 교제활동의 역할
여과활동으로의 관심사 or 취미활동
일하는 여성들이나 독신들의 여가시간을 만들기 위한 수단
1. 연구의 개요
패밀리 레스토랑,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 발달
맛 집 기행이나 맛 집 정보 서비스 증가
케이터링 서비스 및 반찬가게 활성화
외식의 의미
외식산업 발전
기호의
다양성
맞벌이
부부증가
독신가구
증가
주5일
근무
소득수준
향상
배경
2. 외식산업 성장배경
1985년 태동기 1989 시작
1990년 초 본격적 성장
2002년 말 성숙기
1986년 매출액 약 7조 4천억 원에서 2004년 약 48조 3천억 원으로 550% 증가
성장배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블루오션 포장마차의 고급화 전략
  • 외식업의 최대 소비자인 것을 감안할 때,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포지셔닝한 ‘포장마차의 고급화’는 시장성 및 수요층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사업이다.2. 서비스의 부재.음주문화가 만연한 우리나라의 포차시장은 이미 포화시장에 접어들었다. 따라서 여성 전용을 타깃으로 ‘인테리어’품질에서의 차별화 및 서비스 차별화는 매출액과 깊은 관계를 맞게 될 것이다.3. 와인시장의 성숙와인산업 성장에 따라 와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웰빙

  • [마케팅] 블루오션 포장마차의 고급화 전략
  • 외식업의 최대 소비자인 것을 감안할 때,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포지셔닝 한 ‘포장마차의 고급화’는 시장성 및 수요층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사업이다.*(2) 서비스의 부재음주문화가 만연한 우리나라의 포차시장은 이미 포화시장에 접어들었다. 따라서 기존의 시끄러운 분위기에서 여성 전용의 우아함이 묻어나는 포차로 업그레이드 시키는‘인테리어’품질에서의 차별화 및 서비스 차별화는 매출액과 깊은 관계를 맞게 될 것이다.일반 포차는

  • 마케팅컨설팅보고서-완산골명가
  • 외식비가 차지하는 비율은 12.2%(255천원) 로 한식, 중식, 서양식 등의 식사대가 전체 항목 중 73%로 199천원을 사용하고 음주대로는 18%인 48천원을 외식비용으로 소비1. 시장환경분석II. 외부환경분석(4) 해외 외식산업의 변화 □ 감성형 마케팅 전략을 축으로 외식업장의 문화공간화, 고객만족과 감동의 고객 니즈 부응, 웰빙과 친환경의 가치창출 부여□ 세계화 전략을 통한 출점 한계 극복, 신고객주의 대두 및 사업구조의 변화 추세1. 시장환경분석II.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외식시장 현황 과거 치킨 시장은 크게 Wholesaler market 과 Retail market, 이중 Retail maket은 Fast Food Restaurant Market)과 Slow Food Restaurant Market)으로 양분되어 경쟁하 여 왔다. FFM은 학생과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경쟁하여 왔고 SFM은 가족형, 또는 장년층이상의 음주 고객 등을 중심으로 경쟁 및 성장하여 왔다. 여기에 BBQ가 니치마켓(Niche Market)을 창출하여 FFM과 SFM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아이템과 브랜드를 개발하여 폭발적 성장을 해온 것이다. 이후 Retail

  • [학사][외식경영]한국 외식 산업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외식산업1) 한국 외식산업의 역사 92) 우리나라 식생활의 변천과정 122. 한국 외식산업의 현황1) 외식산업의 분류 12① 식품위생법상 영업의 종류에 의한 분류② 업종 및 업태 분류2) 외식산업의 유형 13① 업태별 유형㉠ 패스트 푸드㉡ 가족식당㉢ 호텔 외식 서비스㉣ 테이크 아웃과 택배 외식업② 업종별 유형㉠ 한식시장㉡ 분식시장㉢ 도시락시장㉣ 일식시장㉤ 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