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문화 이론들 - 소비 문화에 대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문화이론들
소비문화에 대한
목차
학자
사물
생활양식
소비욕망
1
소비문화 이론들..
1. Marcel Mauss
증여론_ 증여를 통한 역설적인 교환의 형태 설명
Give
Take
Return
2. Georges Bataille
저주의 몫_ 재화의 소비에 맞춰야 한다.
태양E
축적
전쟁
3. M. Douglas, B Isherwood
물건의 사용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물건은 문화의 범주를 가시적이고 안정적인 것으로 만드는데 필요
물질의 사용을 통하여 사회적 관계가 만들어지고 유지됨
소비의 본질적 기능 : 의미를 만들어 내는 역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와 문화이론] 문화주의의 특징과 대표자
  • 문화 - 즉 문화의 텍스트적 형태나 기록된 행위들 - 를 분석함으로써, 그 사회의 문화적 작품과 실천 행위들을 만들고 소비하는 사람들이 공유하는 행동과 사상의 유형을 재구성할 수 있다는 주장이다. 이것은 문화의 수동적 소비보다는 능동적 생산, 즉 인간의 작용을 강조하는 관점이다. 좌파 리비스주의로 발생한 문화주의에는 비록 포함되지는 않지만, Hall과 Whannel의 대중예술(the popular arts) 역시 대중문화에 대한 고전적인 좌파 리비스주의적 입장

  • [사회복지정책] 복지국가의 정치(사회연대의식의 약화)
  • 대한 더 많은 지출을 원하는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또한 그들의 세금과 사회기여금 부담을 낮춰달라는 요구를 가지고 정부와 맞서고 있다.복지삭감의 정치는 복지국가에 대한 압력의 한 원인이 되며, 정책이 각기 다른 배경에서 발전할 것인지를 결정함에 있어 각 국가의 정치적 그리고 제도적 틀이 중요함을 역설하고 있다. 복지가치 발전에 대한 이론적 설명1. 국가복지의 시대 뒤떨어짐: 문화 변동의 이론들2. 복지국가의 시대 뒤떨어짐: 이익갈

  • [인터넷광고]홈페이지광고의 비교문화 연구 -한국 미국비교
  • 소비행동에 있어서도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어느 무선 인터넷 서비스업체의 ‘신문님! 죄송합니다.’,’TV님! 죄송합니다.’라는 광고 카피는 변화되어 가는 우리 생활상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국제 광고에서 문화에 대한 이해는 지난 50여년간 광고 전략의 표준화와 현지화의 논쟁을 불러 일으켜 왔다. 그러한 논쟁들 중에서 홉스테드와 홀의 문화에 대한 이론처럼 이미 정립되어 일반화 된 이론들도 있다. 그러나 그러한 전통적 이론들이 근 10

  • 작문 수업과 비판적 담론 분석
  • 문화에서 지배적인 재현이 생산, 배치, 소비되는 것을 비판한다. 또한 학생들은 존속되는 문화를 소멸시키기 위해 대안적인 재현을 생산하고 배치함으로써 이 재현에 순응하고 협상하거나 저항한다.필자가 이 장에서 제시하는 작문 교육은 학생들과 교수자가 속해 있는 문화적 세계가 후기 근대주의에 지배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구상되었다. 즉 그것은 제도 권력 구성체 안에서 다양하고 대개는 모순적인 주체 위치를 점하는 시민들이 국지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한국과 미국 바이럴 광고에서의 문화차원 비교
  • 문화에서 나타나는 광고형태이다. 그렇다면 무엇이 이런 커다란 광고문화의 차이를 만드는가? 이에 대한 답은 앞으로 우리나라 정치, 문화, 광고, 이벤트의 해법인 셈이다. 미국 소비자들은 유명 인사가 출연하는 상품광고에는 그 유명 인사를 기용하기 위해 지불해야 출연료로 인한 상품가격의 인상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연예인을 기용하지 않으면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가 어려우며 광고에 어떤 유명 인사를 쓰느냐에 따라 소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