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DH production 소규모 영상기획, 제작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DH production 사업계획서
소규모 영상기획, 제작사
CONTENTS
Ⅱ. 시장분석
Ⅲ. 마케팅계획
Ⅰ. 사업개요
IV. 기업현황
V. 생산계획
VI. 재무계획
Ⅰ. 사업개요
사업현황
멀티미디어의 급속한 진화 & 양극화
4K 등 고급 방송기술 도입
GO-PRO / 스마트 폰 카메라 등의 1인 미디어 기술 발전
지상파 2013년 디지털 방송 송출 (HD) 이후
현재까지
최신장비(송출) 도입계획 전무
소셜 미디어
(개인방송, SNS 미디어 콘텐츠, 탈 대형 방송국 시대 도래)
방송시장의 세분화,
개별화
Ⅰ사업개요 - 현황
Ⅰ사업개요 - 방송산업 종사자 변화
지상파 방송사 종사자 변화
전년대비 387명(2.1%)감소
최초 사업계획 시점보다 0.3% 추가 감소
방송제작
: PD(1.9% 감소)와 카메라, 음향,
조명, 미술, 편집 등의
제작 관련직(4.5% 감소)이 감소
제작지원
: 기자(1.9% 증가),
아나운서(0.8% 증가), 성우, 작가,
리포터, 제작지원
: 기타 방송직(27.1% 증가)
Ⅰ사업개요 - 목적
방송
미디어
대형 시장
공급
1:1
맞춤
사업의 목적
1. 미디어 콘텐츠의 자체 개발 및 기획
대형 방송시장에 제작, 배급
2. 영상 외주제작을 통해 수익 창출 및
기술개발로 프로덕션의 성장을 도모
(추가) 3. 소셜 미디어 시장 대비
개인형, 맞춤형 미디어 콘텐츠 공급
현 방송시장 구조 변화에 따른 수익구조 이중화
Ⅰ사업개요 - 아이디어와 기대효과
미디어의 상품화
아이디어 : 방송 프로그램 및 방송 광고제작을 기반으로
기존의 소규모 광고 프로덕션과 다르게 좀 더 방송 콘텐츠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기획함
기대효과 :
드라마, 다큐멘터리, 교양 등 우리가 흔히 접하는
영상 콘텐츠의 신선함과 참신함 등 다양한 볼거리
저 투자, 고 수익을 기본으로 한
콘텐츠 제작비용의 투명화
방송 콘텐츠 제작자의 감소 추세에 또 다른 직종 추구
진화된 멀티미디어 기술시장에 발맞춰
빠른 UHD 및 3D 콘텐츠 보급
Ⅰ사업개요 - SWOT 분석
방송제작 전문인력으로 기존의 타 과 출신 제작자보다 전문성확보
각종 공모전 수상 경력을 바탕으로 신뢰성 증가
소규모 제작사만의 독특한 영상제작기법 사용
대형방송사에 종속되는 입장
이미 국내 독립제작사 포화
해외 제작 콘텐츠의 증가
(디스커버리 채널, BBC, NGO 등)
최신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달에 비해 국내 콘텐츠 제작기술 취약
반복되는 방송 콘텐츠로 시청자는 점점 자극적인 콘텐츠를 원함
W
O
S
기존 대형 방송사 제작자의 감소
독립 제작사 증가와 1인 미디어시대
저널리스트 증대(BJ, 1인 기자)
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 참신한 사업계획서) 캐릭터 전문 포탈 창업 아이템)
  • 영상서버 구축, 카테고리별 창작영상작품 및 기존동영상 서비스추진캐릭터를 이용한 아바타 채팅솔류션 개발중 Email Card 서비스 추진중게임 서비스추진중 – 제휴업체선정중운세서비스 – ㈜아이별 과 업무제휴 예정온라인 명함 제작프로그램을 개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명함제작서비스 준비아마추어 만화가 중심의 창작만화 제공동호회 구축하여 다양한 커뮤니티 형성국내 포탈 및 영상미디어 사이트와 제휴 추진중IMT2000 서비스를 겨냥한 3D

  • <제주대>이러닝과목 인터넷창업론 기말고사 대비자료
  • 사업은 곧 실패하게 될 것이다.(* 꼭 싸이트 들어가 보기)(* 신뢰성 측면에서 할아버지가 만드는 건강쿠키다 라는 장점이 있음)(*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킨 것이 가장 큰 성공요인으로 보임) ◯ 인터넷 창업의 타당성 분석의 필요성을 인지한다.◯ 타당성 분석 개념을 알아본다. (* 가장 핵심은 경제성 타당 - 비용대비 효과/사업적으로 시장성 있는것인가, 남들이 원하는 것인가, 법률적으로 타당한 것인가)◯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을 알아

  • 케이블 TV마케팅전략,공중파TV,미디어와사회,공중파와 케이블의 비교분석
  • 제작사로부터 취득한다.반면 유료 가입에 의한 소비자 직접 판매방식의 케이블 TV는 유료 구독의 특성 상 가입자들에게 요금을 부과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타난다. 이 때문에 케이블 TV의 소비자 의존도는 매우 높게 나타나며,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또한 케이블 TV 사업자의 대부분이 커다란 자본을 기반으로 한 중, 대기업들이어서 콘텐츠 제공 부문에 있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케이블 TV역시 국내, 국외물 구입

  • 케이블 TV의 마케팅 전략 연구
  • 제작사로부터 취득한다.반면 유료 가입에 의한 소비자 직접 판매방식의 케이블 TV는 유료 구독의 특성 상 가입자들에게 요금을 부과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이 안정적으로 나타난다. 이 때문에 케이블 TV의 소비자 의존도는 매우 높게 나타나며, 경기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또한 케이블 TV 사업자의 대부분이 커다란 자본을 기반으로 한 중, 대기업들이어서 콘텐츠 제공 부문에 있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케이블 TV역시 국내, 국외물 구입

  • [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사업자 중 국내 최초 ISO9002 인증 획득EVRC(통화음질 최적화 Vocoder) 서비스 개시06.SK Telink㈜, 00700 국제전화 상용서비스 개시고객만족지수(NCSI) 이동전화 서비스 부문 1위 수상200102.인텍크 Telecom에 무선호출사업 양도06.세계 최초 이동전화 동영상 상용서비스 개시08.세계 최초 패킷 이동 화상전화 서비스 개발09.국내 금융 6개사, OK 캐쉬백과 제휴, ‘MONETA 카드’ 발급10.유무선 통합 포탈 ‘NATE’ 오픈 11.전자화폐 ‘NEMO’ 출시 200201.세계 최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