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과 사회 계층 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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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웰빙과 사회 계층 조장
1. 웰빙이란??
잘먹고 잘사는 것!!
몸과 마음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인생을
풍요롭고 아름답게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
: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2000년 이후 각종 언론매체에서 웰빙이 부각,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소개→ 사회전반에 웰빙이 확산
1. 웰빙의 발생과 언론매체
SBS 체인징 유 (종영방송)
■체인징 유가 표방하는 웰빙 :
아름답고 건강하고 당당한 그리고 행복한 삶.
→웰빙의 삶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아름답게 몸을 가꾸고집안의 인테리어를 바꾸고 건강 지도를 받음으로써 가능하다.
2. 방송 프로그램 분석!!
■분석과 비평
웰빙이 아닌 사치품 광고
→ 일반인이 접근하기 힘든 고급 매장에서 상품을 소비해야만 웰빙
: 연예인 ‘이소라’가 진행하는 뷰티 코너에서는 고급 부티크, 마사지 실, 기능성 화장품점을 다니며 신청자의 겉모습을 포장, 고급제품을 구입
평가: <체인징 유>가 선도하겠다고 한 웰빙의 삶은 더 비싸고 좋은 상품을 소비해 지금보다 높은 계층에 소속된 사람이 되고 싶다는 허영심만 부추긴다. 또한 실상 그렇게 고가의 상품을 소비할 능력이 없는 시청자들에겐 넘을 수 없는 계층간의 벽을 한번 더 확인시켜 절망하게 하는 결과만 낳았을 뿐이다.
2. 방송 프로그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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