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현대소비사회와 웰빙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 제기

본론
1.웰빙의 개념
2.웰빙의 양태와 문제점
3.미디어에 의한 웰빙의 물질가치화와 사회인식
4.현대사회에서의 웰빙문화의 소비화와 그에 따른 계층문제

결론 및 대안

한계 및 제언
본문내용
웰빙 열풍?

삶의 질 추구
주 5일제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가
새로운 문화 코드 웰빙(Well-being)
헬쓰클럽, 요가, 스파 , 아로마테라피, 유기농 등 획일화되고 소비적인 방식
부유층의 문화 웰빙?

웰빙의 개념

사전적 의미는 ‘행복’이나 ‘안녕’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나 문화코드로 해석
WHO “육체적인 질병뿐 아니라 정신적 사회적 질병도 없는 상태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다”
keyword : 자연, 건강, 안정, 여유, 행복
슬로비족, 다운시프트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과문화]웰빙문화와 와인산업(A+리포트)
  • 웰빙문화는 소비지향적이고 물질만능주의적인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인간적이고 정신적인 문화 강조하며 미국에서 등장하였다. 우리사회에는 지난 여름 이후로 언론에 의하여 처음 언급된 이후로 드라마 대장금의 인기와 함께 그 영향력이 급격히 파급되어 불과 1년 만에 전 국민적인 최대 관심거리이자, 사회 전반에 하나의 트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몸과 마음의 풍요와 여유를 추구한다는 웰빙의 본연의 목적과는 다르게,

  • 식품에서의 과장된 웰빙문화대학국어
  • 문화목차 Ⅰ.서론 Ⅱ.웰빙의 개념과 등장배경 1. 웰빙의 등장 배경 2. 웰빙의 정의 3. 웰빙의 대두 시점과 그 배경 4. 웰빙 중 식품 웰빙이 갖는 의미 Ⅲ. 웰빙 식품문화의 문제점 분석1. 상업성과 과대광고의 문제1.1 광고적 측면 1.1.1 과대광고 1.1.2 허위광고 1.2 부정적 파급효과 2. 소비자의식의 문제 Ⅳ.해결 방안1. 상업성과 광고의 해결 방안1.1 광고적 측면 1.2 기업의 태도 2. 소비자의식의 해결방안2.1 개인적 측면 2.2 사회적 측면 Ⅴ. 결론

  • 채식뷔페 사업계획서
  • 문화적 요인 식생활 패턴의 변화와 외식산업 종사자의 직업의식의 개선등으로 외식산업이 성장하게 되었다. (4) 기술적 요인 컴퓨터와 주방기기의 현대화, 과학화로 인해 외식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켰으며 컴퓨터기기 보급 확산과 첨단산업기술 도입은 외식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5) 웰빙 열풍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 웰빙을 추구하는 건강 붐이 일면서 음식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가 변화되고 있다. 급속도로 커져가는 유기농 시장과 건강보조식

  • 빕스 VIPS 마케팅 전략
  • 소비의 증가3.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4.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와 음식문화 변화Threat1. 경쟁의 심화2. 경제적 부담3. 경기침체로 인한소비심리 위축4PPrice시장 우위 확보를 위한 가격 경쟁 원가 우위 전략 가격 대비 만족 극대화 전략 저렴한 가격의 샐러드바 제공외국에 로열티를 내지 않는 비용을 식자재에 투입음식의 질을 높여 고객으로 하여금 최상의 만족을 제공한다는 전략Product고객 제안 메뉴고객 제안 메뉴 행사를 통해 고객이 제

  • 트렌드를 통한 현대사회의 문제점 파악
  • 주제:현대사회 트렌드,그 겉과 속목차 1. 서론-현대사회의 넘쳐나는 트렌드2. 트렌드를 통한 현대사회의 문제점 파악- 무분별한 소비문화 팽배1) 웰빙 트렌드 2) 짱 트렌드3) 된장녀 트렌드 3. 현대사회의 문제의 원인1)경제성장에 따른 자신으로의 관심 증가와 일상의 소비시장화2) 넘쳐나는 기업의 홍보․마케팅 전략들 3) 남을 위한 그릇된 기준과 내적가치의 소외 4. 우리가 명심해야 할 것.- 진정한 가치, 진정한 트렌드 1.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