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사례] 헬로팬돌이, 위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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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출시배경과 성공
위기발생
대응언론보도
커뮤니케이션 대응 전략
소비자 조사 실시
새로운 고민 재 출시 할 경우
신제품을 출시 할 경우
해태음료의 결론
재출시 결정
재 출시 전략
새로운 제품
브랜드 파워
전략 재 출시
결과
본문내용
2000년 6월 시장에 처음으로 등장
- 출시되자마자 높은 매출을 기록
- 잠재적 브랜드 자산을 가진 대표제품
 
원료의 엉킴 현상발생
- 단순한 원료의 엉킴 현상으로 인체에 무해.
- 육안으로 보면 혐오스런
이물질로 오해될 수 있음.

=> 완전하지 않은 제품을
유통할 수 없다고 판단.기업의 즉각대응 (제품회수, 광고중단)
-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확산을 차단 하려 노력
  - 비상 대책위원회를 구성, 논의
  - 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즉각 중단
  - TV, 신문, 잡지 등 각 매체를 통해 집행해오던 제품 광고 역시 전면적으로 중단
  - 전국의 판매조직과 전 사원을 총동원 해 본격적인 제품회수 작전에 돌입
뉴스 보도로 사태의 심각성이 심해지자 즉각 위기관리 체제에 돌입
- 위기 관리 실무팀 :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일원화 (정보의 일관성 확보)
- 제품개발 담당자, 품질 담당자들을 추가로 기용 -> 문제에 대한 전문성 확보
- 아침 7시 부터 새벽 2시까지 연장 -> 고객들이 원하는 때에는 언제든 쉽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 가능하도록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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