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마케팅전략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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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캐주얼 산업의 특징
2.캐주얼 소비의 변화
3.Bean Pole
- Bean Pole 의 의미
- Bean Pole 의 컨셉
- Bean Pole STP분석
- 전략 분석
4. POLO 소개
5. Bean Pole VS Polo
6. 결론
본문내용
1.캐주얼 산업의 특징
① 90년대 초반 급성장한 후, 황금시장으로 각광 받고 있다.
② 실용적인 옷을 구매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
③ 이지 또는 스포티브 캐주얼 컨셉

2.캐주얼 소비의 변화
과거의 캐주얼 소비
- 교복의 자율화로 인하여 청소년들의 전유물로 여겨졌고, 주 고객이  청소년 이었음
현재의 캐주얼 소비
- 연령의 구분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캐주얼 웨어 시장이 더욱 세분화됨


브랜드 의미

빈폴은 콩 넝쿨지대 라는 의미로 담쟁이 넝쿨 덮힌 보스톤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전통을 상징하며, 또 다른 하나의 의미는 진 웹스트의 소설 키다리 아저씨‚가 마차시대의 신문물인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상징한다

브랜드 Concept
European Traditional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Unisex 풍의 Neo Traditional Coordination을 바탕으로 하는 행복, 자연, 희망의 Life Style 제안하는 것이다.


STP 분석
빈폴의 경우 사명 제일모직에 빈폴이란 패밀리 브
랜드 구조를 보이고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
통한 토탈화를 추구한다. Line Extension을 통한 빈
폴의 브랜드 구조는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21C를 달리는 좋은 상품 마케팅 광고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남다른 전략 : 국내 20개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김영한/ 하이테크마케팅연구소
www.naver.com/지식검색
www.beanpo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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