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최근 생활공간에 등장한 뉴 미디어와 생활의 변화
휴대전화 -
긍정적 효과 :
의사소통에 있어 시, 공간적 제약이 축소되었다
휴대전화의 복합적 기능으로 인해 소지품이 단순화 되었다
-
부정적 효과 :
사생활의 노출, 휴대전화 중독, 스팸 메시지
인 터 넷 -
긍정적 효과 :
시, 공간적 제약 축소
웹상의 방대한 정보로 도서관에 갈 필요가 거의 사라짐.
-
부정적 효과 :
충분한 사전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상태에서 유료서비스를 사용할 것을 종용 당하는 경우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사생활 침해
인터넷 중독, 스팸 메일, 성인광고, 팝업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면대면 커뮤니케이션
<보기> 에서 면대 면 커뮤니케이션과 가까운 순위를 나열해 보면,
인터넷
휴대전화
전화
온라인게임
문자메시지
홈페이지
팩스
이메일
인터넷게시판
편지
봉화
<보기>
[인터넷 화상 채팅] [휴대전화] [홈페이지] [이메일] [인터넷 게시판]
[온라인게임] [편지] [팩스] [문자 메시지] [봉화]
뉴 미디어와 뉴 라이프스타일
디지털 카메라, 폰 카메라 등으로 사진을 찍어 바로 인터넷에 올려 사람들에게 자신의 근황을 알리고 자신의 생활모습을 보여준다.
방명록 등을 통해 자신의 인맥관계를 형성, 유지한다.
신문, 뉴스의 구독, 시청빈도가 낮아지고 인터넷에서 원하는 기사만을 골라서 본다.
일반시민들이 비리나 부정을 고발하고 규탄하며 그것을 시정하려는 시도가 증대되었다. ex)촛불시위
개인 활동의 배경이 집 안으로 들어오게 되었다. ex)대학지원원서 접수, 콘서트 티켓 예매. But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사폐(사이버 폐인)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친분이 있는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게 되거나 누군가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으로 인사를 대신한다.
구체적인 약속 장소를 잡지 않고 약속을 정한 후 약속 당일 휴대전화로 서로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고 만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문방송학] 뉴미디어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혼재 - 뉴미디어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목 차 1. 서론 2. 본론 가. 개념 정리1)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 2) 뉴미디어의 개념과 범위 나. 변화 단계 다. 사례 제시 1) 광고의 변화2) 텔레비전의 변화 3) 라디오의 변화 4) 보도 프로그램의 변화 3. 결론 서론 이번 조별 과제는 그동안의 수업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려는 데에서 시작되었다. 그동안의 수업을 통해서 많은 커뮤니케

  • [신문방송학] 뉴미디어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의 혼재커뮤니케이션이론커뮤니케이션이론목차커뮤니케이션이론1. 서론2. 본론2.1 개념정리2.1.1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2.1.2 뉴미디어의 개념과 범위2.2 변화단계2.3 사례제시2.3.1 광고의 변화2.3.2 텔레비전의 변화2.3.3 라디오의 변화2.3.4 보도 프로그램의 변화 3. 결론서 론커뮤니케이션이론서론커뮤니케이션이론서론“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범위는 어디까지인가?”“대인 커뮤

  • [뉴미디어와 사회변동]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뉴미디어의 사회적 영향, 뉴미디어에 대한 제도적 적응
  • 뉴미디어와 사회변동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뉴미디어의 사회적 영향, 뉴미디어에 대한 제도적 적응목차* 뉴미디어와 사회변동Ⅰ.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Ⅱ. 뉴미디어의 사회적 영향Ⅲ. 뉴미디어에 대한 제도적 적응* 참고문헌* 뉴미디어와 사회변동(1) 뉴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인간공동체의 기초는 커뮤니케이션이다. 어떤 사회발전 단계에서 다음 단계로 이행하는 데는 커뮤니케이션 양식이 주요한 변화의 관건이 된다. 도구기술은

  •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트레이닝, 설득커뮤니케이션, 사이버커뮤니케이션,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여론, 국제커뮤니케이션과 뉴미디어, 매개커뮤니케이션과 심리학, 정치커뮤니케이션과 카오스 분석
  • 커뮤니케이션트레이닝, 설득커뮤니케이션, 사이버커뮤니케이션,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여론, 국제커뮤니케이션과 뉴미디어, 매개커뮤니케이션과 심리학, 정치커뮤니케이션과 카오스 분석Ⅰ. 서론Ⅱ. 커뮤니케이션트레이닝1. 문제명명 및 문제설명의 단계2. 문제해결 및 검토와 결정의 단계Ⅲ. 설득커뮤니케이션Ⅳ. 사이버커뮤니케이션Ⅴ.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여론Ⅵ. 국제커뮤니케이션과 뉴미디어Ⅶ. 매개커뮤니케이션과 심리학Ⅷ. 정치커뮤니

  •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
  •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매스커뮤니케이션 1장 뉴미디어2장 뉴미디어의 구현3장 뉴미디어의 향후 전망정의 및 개념발전과정중요성과 영향력뉴미디어의 등장1인 미디어의 개념과 특성1인 미디어의 구체적 형태뉴미디어의 향후 전망 예상목차뉴미디어란?뉴미디어는 새로운 미디어라는 뜻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물질적 기반을 지칭주로 일렉트로닉스(전자기술)에 의존음성 문자의 다중방송, 위성으로부터의 직접방송, 대화형(對話型)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