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뉴미디어에 의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2.1 개념정리
2.1.1 매스 커뮤니케이션과 대인 커뮤니케이션
2.1.2 뉴미디어의 개념과 범위
2.2 변화단계
2.3 사례제시
2.3.1 광고의 변화
2.3.2 텔레비전의 변화
2.3.3 라디오의 변화
2.3.4 보도 프로그램의 변화
 3. 결론
본문내용
증강현실 무엇인가?

많은 분들이 증강현실이라는 단어에 고개를 갸우뚱하고 있으신데요.
예 많이 생소한 단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생활 속 가까이 있는 재미있는 신기술 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증강현실은 상상과 현실의 접점입니다.
그림을 통해서 간단히 설명하면,
왼쪽에 실제현실이 있고요. 오른쪽에 가상현실이 있습니다. 증강현실은 두 현실을 합친 새로운 현실입니다.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이해가 안 되신다면 차차 더 보면 이해가 되실 것 입니다.

중략

2.1.2 뉴미디어의 개념과 범위
가장 눈에 띄는 변화를 만들어낸 것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에
큰 영향을 준 미디어

1차 뉴미디어


인터넷과 휴대전화
정보 공급의 독점적 지위에 있던 신문이나 방송이 대중에게 정보를 얻는 것이 가능해짐.

2차 뉴미디어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 미디어
사회적 네트워킹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의사소통 체계 형성.
이동성, 실시간성, 양방향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뉴미디어의 이해
  • 뉴미디어, 그리고 보다 최근에 멀티미디어라고 하는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의 등장은 이전까지 매스미디어에 의해 주도되던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상호작용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을 다시 제고시키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인터넷, 쌍방향 케이블 TV, 전자사서함과 전자게시판, 원격영상회의 등과 같은 상호작용적 미디어들이 광범위하게 이용되게 됨에 따라 그 동안 송신자에 의한 메시지의 일방적 흐름만이 가능했던 미디어 환경

  •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시대 신문의 혁신 과정
  • 변화를 꾀하며 독자들의 취향에 맞게 끊임없이 노력함으로써 여전히 가장 중요한 매스 미디어로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제는 보편화된 온라인 신문도 신문사들이 일으킨 혁신 중 하나이다. 조선일보는 1995년 10월 종이 신문사 최초로 ‘디지털 조선일보’라는 이름으로 뉴미디어계열 자회사를 만들었다. 그 후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다른 신문사들도 온라인 신문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독립형 신문사 중 맨 처음 온라인 상에서 뉴스를 제공하기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매스 미디어의 일종으로서 매스커뮤니케이션의 한 분야에 속한다. 잡지는 특화된 주제로 소수의 수용자에게 강한 소구력을 지닐 수 있다. 따라서 잡지광고는 상대적으로 적은 예산으로 세분화된 시장에 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대중매체에 의해서 필요나 욕구가 충족되지 않은 집단에 도달할 수 있어서 틈새시장 개발에 많이 이용된다.또한 잡지광고는 신문보다 광고의 질이 우수하고, 생명력도 길다. S. W. 던(1990)에 의하면 월간지의 경

  • [영상문화교육][미디어교육]영상문화교육(미디어교육) 의미,전제조건,내용설정, 영상문화교육(미디어교육) 제 문제,제도화방안 분석
  • 커뮤니케이션 권리의 문제로서 문화정책, 교육정책의 획기적인 전환을 필요로 하고 있는 것이다. 영상문화교육(미디어교육)의 제도화는 이와 같은 영상문화정책이라는 보다 포괄적인 맥락에서 추진되어져야 한다. 그에 따라 이 보고서에 미디어교육의 제도화를 위한 필요조건이자 동시적 과제로서 공공적 미디어 구조를 마련하는 일과 현재의 입시위주 교육 환경을 개혁하는 일을 중요하게 고려하였다. 또한, 그 동안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이 방기했

  • 인터넷 방송 인터넷 방송 개념 인터넷 방송 정의 인터넷 방송 기술적 특성 인터넷 방송 등장배경 인터넷 방송 현황 해외 인터넷 방송 현황 국내 인터넷 방송 현황 국내 인터넷 방송 이용실태
  • (1997). Webcasting(NY : McGraw-Hill.Laura J.Gurak, Cybercasting about Cyberspace, CMC magazine,(Online available) URL ; mc/mag/1995/jan/gurak.html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센터. (2001.5.)『Digital Contents』.한국언론재단. (2000. 8). 『해외언론동향. 일본편(작은 미디어의 큰 변화)』.한국인터넷방송협회 및 삼성경제연구소 (2002) 『인터넷 방송의 현황 및 전개 방향』함현. (2001). 『인터넷 방송의 현황 및 특성에 따른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 신문 방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