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의 이해 시계와 신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디어의 이해
15.시계 * 21.신문
시계, 인쇄, 만화, 인쇄된 말, 바퀴, 자전건, 비행기, 사진, 신문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어떻게 읽을 것인가
시계 공동체 생활을 인도해 줄 규칙과 통합된 질서에 필요
인쇄, 만화, 인쇄된 말, 신문 미디어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면서도 거리두기와 지나치게 뒤얽히지 않은 통일성을 창조
바퀴, 자전거, 비행기 우리를 바깥으로 향하게 하거나 우리 자신을 확장시키게 하는 육체적 압력의 직접적 표현
사진 사람들을 하나의 <인간 가족>속으로 끌어들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 NIE(신문활용교육)
  • 신문사나 기자의 편견이 개입될 가능성이 있다.⑥ 기사를 예측할 수 없으므로 지도계획 가운데 책정하기 힘들다.⑦ 교사에게 신문을 교재화 하는 역량과 시간적 여유가 필요하다.⑧ 제목이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이거나 지나치게 언어의 장난을 한 기사가 있다.3. NIE 교육의 목적① 다양한 미디어 중 하나인 신문에 대한 이해를 촉진② 적극적인 독서를 통한 실용적인 단어와 문장력 증대③ 다양하고 현실적이며 비용이 적게 드는 보조적인 교육자료

  • [공익캠페인][공익광고][언론보도][사회문제][미디어공익캠페인][공공캠페인]공익캠페인과 공익광고, 공익캠페인과 언론보도, 공익캠페인과 사회문제, 공익캠페인과 미디어공익캠페인, 공익캠페인과 공공캠페인
  • 신문과 방송의 언론보도 분석은 먼저 이들 매스미디어가 서울시 수돗물에 대해 어떠한 방식으로 보도해 왔는가를 살펴보았다. 주로 정부기관이나 정부후원 연구소의 관급기사에 의존했는지 아니면 언론사가 자발적으로 보도시스템을 갖추고 서울시민의 식수에 대한 평가 및 제대로 된 감시를 해내고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나아가서 이러한 보도가 시기별로 얼마나 부정적인지 아니면 긍정적인지를 평가했다. 수돗물 보도는 일반적으로 환경보도의 전

  • 사회과학 신문사진보도의 신화적 유형에 대한 연구
  • 신문사진에 적용하여 자주 등장하는 신화의 유형과 특징을 추출하고, 이것들이 사진의 신화 분석에 어느 정도 적용될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이를 위해 질적 분석을 통한 유형화와 함께 양적 빈도 분석을 병행하고자 한다. 2. 이론적 배경1) 대중매체와 신화신화는 사람들이 자신도 깨닫지 못한 채 세상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의미의 틀을 제공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신화는 미디어 연구에서 이미 친숙한 개념이다. 하지만 신화 개념은 학자마다 내포하

  • `마샬 맥루한`의 매체론 -`미디어의 이해` 를 중심으로
  • Mcluhan 의 매체론‘미디어의 이해’ 를 중심으로* 마샬 맥루한 (Herbert Marshal Mcluhan; 1911~1980) 에 대하여20세기 전자 시대의 충격적인 예언자로 등장한 맥루한은 1911년 7월 캐나다 서부에서 출생하였다. 1928년 캐나다 마니토바 대학 공학부에 입학하였지만 영문학으로 전과,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케임브리지 대학에서 르네상스 영문학을 전공한 후 미국의 위스콘신 대학에서 1년간 교편을 잡

  • [광고학] 광고 매체 연구(ATL, BTL)
  • . 연구 결과를 토대로 향후 체험 및 기타 이벤트 효과 연구를 위한 이론적 시사점과 함께 실제 이벤트 전략 수립과 효율적인 운용에 필요한 몇 가지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목차1. ATL과 BTL의 이해1.1. 광고산업과 ATL, BTL1.2. ATL과 BTL의 정의2. 매체별 특징2.1. ATL2.1.1. TV 광고2.1.2. 신문 광고2.1.3. 라디오 광고2.1.4. 잡지 광고2.2 BTL2.2.1. 인터넷 광고2.2.2. DMB 광고 2.2.3. DM2.2.4. 이벤트3. 최근 연구 논문3.1. ATL 최근 연구 논문3.2. BTL 최근 연구 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