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행동모델4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지행동모델
목 차
1. 인지행동이론
2. 사회복지실천현장
글로리병원 소개
사회기술훈련 프로그램 참관
인지행동모델 활용한 프로그램 분석 - 알코올 의존자 재발방지훈련
3. 향후계획
아버지
소녀
예쁘다
전문가
강아지
학력
인 지 행 동 모 델
인지행동이론
행동주의이론
합리적 정서적치료이론
- Ellis(1962)
인지이론
- Aron Beck(1963)
자기지시훈련
- Meichenbaum(1971)
고전적 조건이론
Pavlov(1900)
조작적 조건이론
Skinner(1950)
사회학습이론
Bandura(1960)
인지이론
*
체계적 둔감화
모델링
역동적, 실존적 숙고치료활동
역설적 의도
인지재구조화
설명 / 기록
자기지시법
내적 의사소통의 명료화
인지행동모델 주요기술
인지행동모델 주요기술
클라이언트 지적능력에 따른 제한적 쓰임
즉각적 개입 요구되는 클라이언트에 사용제한
체계적 둔감화의 부작용 및 윤리적 문제
한계점
인지행동모델 한계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네켄 광고를 통한 소셜마케팅 분석(챔피언스리그 AC밀란 VS. 레알마드리드)
  • 4) 인터넷 광고의 지향점인터넷 광고는 소셜 마케팅과 결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방향에 대한 설정은 더 고객중심이 되어야 하고, 네트워킹 형성이 되어야 한다. 이를 표현할 광고를 소개하고자 한다.광고 소스 : http://www.youtube.com/watch?v=A6u3MFwXB8 (페이지가 안열릴 경우 youtube.com에서 “하이네켄 AC밀란”으로 검색) 레포트 맨 밑에 광고를 캡쳐하였습니다.3. 하이네켄 광고 분석1) 광고의 내용해당 광고는 2009년 10월 21일 챔피언스 리그 AC밀란 vs. 레알

  • [경영학] 조직내 동기부여와 스트레스(개념과 이론) -롯데마트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 행동을 조직하게 됨결론느낀점(조원들의 의견종합)기업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조직 내 직원에게 동기 부여를 실시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아무리 좋은 제도라 할지라도 모든 직원들의 동기 유발을 유도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움이 있다. 직원들은 휴무나 잦은 인사이동 등 같은 힘든 여러 스트레스원이 많은 직장 속에서 일 함에도 불구하고 조직에서 행해지는 성과급제도 같은 보상제도나 가족사랑 휴가제도 등 을 통해 정의 효과를 보이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인지행동모델을 적용한 사례 연구
  • 『인지행동모델을 적용한 사례연구』조 장조 원제출일◈목 차◈Ⅰ. 서론Ⅱ. 이론 연구1. 인지행동모델의 등장배경2. 인지행동모델의 이론적 기반Ⅲ.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1. 인지행동모델의 목표2. 인지행동모델의 개입과정과 기법3. 사회복지사의 역할4. 인지행동모델의 유용성5. 인지행동모델의 문제점Ⅳ. 인지행동모델을 적용한 사례1. 사례 개요2. ct에 대한 일반적 사항3. 개인력 및 인상, 행동 특성4. 가족사항5. 문제의 세 가지 연관

  • 심리사회모델과 집단활동과정
  • 모델의 특성 상 여러 분야에 있어서의 문제점이 개인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공간적 이동을 잘 나타내야 하기에, PPT를 이용한 장소의 이동을 논의하였다. 그리고 하나의 상황이 끝날 때마다 주인공 할머니의 대역을 맡은 11학번 강민주 학우가 자신의 Pride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것을 독백형식으로 재밌게 풀어보려고 노력하였다. 연극이 끝나고 나면, 그 연극에서 나타난 할머니의 문제점이 생기게 된 배경들을 언급하며, Worker와 Client(할머니)간

  • 과제중심모델 이론정리(기본개념, 개입목표, 개입기법, 느낀점)
  • 행동에 대해 클라이언트에게 조언, 충고를 하는 것 을 말한다.- 격려와는 다리 클라이언트가 생각하지 못했던 행동을 제안하거나 클라이언트가 생각하 고 있는 내용에 대한 조언으로 이루어진다.- 클라이언트의 의존성을 조장할 우려가 있으므로 무차별적으로 이유 없이 제공해서는 안 된다.5. 느낀점과제중심모델을 조사하면서 많은 모델기법과 상담기법이 있지만 너무 광범위하여서 처음 조사할때에 어떻게 레포트를 제출해야되나 매우 고심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