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의 이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통일>
남북한 언어 탐구 발표회
1) 동기 : 분단의 영향으로 인한 차이를 분석하여 봄으로써 통일의 필요성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2) 방법 : 남북한 간에 의미가 다른 언어를 조사하여 발표
3) 시상 : 학급 어린이들이 심사위원
통일 솜씨 자랑 발표회
1) 시기 : 월 1회
2) 목적 : 통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통일 후의 일체감 조성
3) 방법 : 통일 관련 내용 발표회, 통일 국기 그리기, 통일노래 만들기
시기
행 사 명
비고
시기
행 사 명
비고




4
2
북한의 이모저모
9
1
북한의 이모저모
3
마음의 지도 그리기
2
신문 활용 학습
4
신문 활용 학습
3
통일 국기 그리기
5
1
북한의 이모저모
4
명상의 시간
2
나음의 지도 그리기
10
1
북한의 이모저모
3
신문 활용 학습
2
신문 활용 학습
4
명상의 시간
3
마음의 지도 그리기
6
1
북한의 이모저모
4
통일 노래 만들기
2
신문 활용 학습
5
명상의 시간
3
명상의 시간 운영
11
1
북한의 이모저모
4
통일 구호 만들기
2
신문 활용 학습
7
1
북한의 이모저모
3
통일지도 만들기
2
신문 활용 학습
4
명상의 시간
8
4
남북한 언어 탐구
인성 교육과 관련된 학급 활동
콩깍지 놀이(비밀친구, 마니또)
암행어사 제도
양심 가게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문화] KT의 조직문화에 대하여
  • 이해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먼저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 경영으로 전환하는 것 또한 포함된다.무한한 성장가능성을 가진 업종에 속해있고 오랫동안의 경험,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기술개발, 인프라스트럭쳐의 역량 등을 가진 우량기업인 한국통신에 있어 민영화는 새로운 사업기회를 위해 자유롭게 도전할 수 있는 체질적 변화이다.④ KT가 지향하는 기업문화 1. 창의 Creative2. 자율 Initiating3. 도전 Challenging4. 사랑 HarmoniousCreative(창의)란 고정

  • [북한사회학] 남북한교육제도
  • 통일인 정치적 통일과는 달리 진정한 의미에서의 실질적 통일을 이루는 수단이요 방법인 것이기 때문이다.이에 북한의 교육제도와 정책을 살펴보는 것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 단순히 북한의 교육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통해 북한사회를 이해하고, 남한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파악하며 나아가 통일한국의 교육정책 및 교육행정의 선택에 초석이 되고자 이 레포트를 쓰게 되었다.【본론】 남북한 교육제도 비교 1. 교육이념 및 목적 비교

  • 고려속요와 경기체가의 비교(별곡의 명칭과 그 의의, 별곡의 형태적 특성)
  • 통일시키는 데에 어느 정도 이론적인 근거와 그 타당성이 인정된다면 어떠한 명칭으로든지 통일시킬 수 있으리라고 본다. 그러면 이렇게 혼잡한 명칭을 어떠한 방법으로 통일할 것인가? 우리가 아는 바 신라시대에는 10구체를 전형적인 형태로 삼는 ‘사뇌가’라는 명칭의 시가군이 있었고, 이조 시대에는 ‘시조’,‘악장’,‘가사’등의 명칭으로 불려지는 시가군들이 있어 제가끔 독특한 형태를 갖추고 있음을 본다. 이러한 사실들에 비추어 만약

  • 사회복지의전망과과제
  • 없어 우리의 사회복지는 미약한 가운데 있다. 우리는 이 주제를 통해 여러분이 사회복지의 현실을 알고 과제를 생각함으로써 진정한 사회복지에 힘쓰기 바란다. Ⅳ. 참고문헌 사회복지학: 김영모, 한국복지정책연구소(서울.1993년 8월 25일), p21-23 사회복지 실천론: 권욱상, 학문사(서울,1999년 3월 15일), p2-8 한국사회복지론:남세진˙조홍식, 나남출판(서울, 1997년 9월 5일), p77-95.435-445 사회복지 이해:김기태, 박병현,전영사(서울,1999년 3월 20일),p11-15

  • 사회복지의전망과과제
  • 없어 우리의 사회복지는 미약한 가운데 있다. 우리는 이 주제를 통해 여러분이 사회복지의 현실을 알고 과제를 생각함으로써 진정한 사회복지에 힘쓰기 바란다. Ⅳ. 참고문헌 사회복지학: 김영모, 한국복지정책연구소(서울.1993년 8월 25일), p21-23 사회복지 실천론: 권욱상, 학문사(서울,1999년 3월 15일), p2-8 한국사회복지론:남세진˙조홍식, 나남출판(서울, 1997년 9월 5일), p77-95.435-445 사회복지 이해:김기태, 박병현,전영사(서울,1999년 3월 20일),p11-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