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를 하는 사람들의 심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요즘 사람들은 싸이월드라는 커뮤니티를 한다. 젊은 세대 뿐 아니라 연령이 십대에서 오십대까지 여러 연령층을 망라하고 이 커뮤니티에서 인간관계를 맺곤 한다. 이 커뮤니티를 통해 오프라인에서의 사람들과의 관계 말고도 온라인 상에서도 관계를 쌓곤 한다. 또 싸이월드를 만드는 사람은 자기를 남에게 홍보하고 싶어 온갖 즐겁고 재미있었던 디카 사진을 모두 찾아 올린다. 그래야만 자신의 가치가 부각되고 자신의 인기점수도 마구마구 오른다. 그리고 날마다 싸이월드에 들어갈 때마다 나오는 접속자 통계와 새로운 글들 이런 것들이 얼마나 올랐는지 궁금하게 되고 다음에는 더 올리기 위해 사진을 더 올리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윤리] 싸이월드`CYWORLD` 문제점과 해결방안
  • 싸이월드 문제점 1. 프라이버시 (1) 개인적     (2) 사회적     (3) 기술적2. 싸이월드의 중독성과 상업성(1)중독성 문제(2)상업성 문제  3. 기타  - 싸이 폐인 양성, 주객전도의 상황, 비쥬얼 우선, 정체성 혼란         Ⅳ. 전망 및 결론Ⅰ. 들어가면서 - 싸이월드가 하나의 이슈가 되기까지     1) 디카와 폰카의 대중화     2)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리적 작용     3) 기존의 개인 홈페이지보다 제작관리가 용이

  • [싸이월드] 싸이월드의 인기요인과 마케팅 및 STP 분석
  • 하는 것이 중요한 관심사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싸이월드는 자본주의자들이 이익 창출을 위해 만든 지극히 대중 문화적인 물건일 뿐이다.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원했다. 또한 자신을 알리기를 원했으며 일회적인 만남이 아니라 지속적인 새로운 인간관계를 원했다.(물론 이런 현상 또한 자본주의와 민주주의라는 이데올로기가 만들어 낸 구조이다.) 이런 대중의 심리를 통해 자본주의자들은 교묘히 그들의 이익을 포장하여

  • [통계학] 남자와 여자의 대인 관계 폭 측정
  • 심리학의 이론으로써 남자가 여성보다 큰 무리, 집단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반면 여자는 친한 몇 명 끼리 삼삼오오 모여서 비교적 적은 수의 집단에 속해서 어울리기를 좋아한다고 한다. 이러한 이론을 뒷받침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이번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 싸이월드를 통한 표본추출최근 2년 사이 싸이월드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미니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신을 홍보하고 주위의 사람들과 연락을 하는 새로운 문화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 미니홈피 성공사례와 문제점
  • 싸이월드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경영전략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이라 할 수 있다. 현재 20대층 사이에서 소위 ‘싸이질’을 하지 않으면 왕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싸이월드는 젊은층들의 인터넷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싸이월드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사진을 올려 공개하는 미니홈피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젊은이들의 심리를 공략한 제품으로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타 사이트들에서도 우후죽순으로 출시될 만큼 사회적으

  • 온라인 네트워크와 사회화 -싸이월드를 중심
  • 싸이월드 용어7. 참고자료1.서론1.1) 싸이월드 이 보고서에서 ‘싸이월드 활동’이나 ‘싸이월드를 이용한다.’ 등의 표현은 싸이월드의 클럽, 이메일, 뉴스 등을 이용한다는 것이 아니라 주로 ‘미니홈피’와 관련된 활동을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의 문화적, 사회학적 맥락싸이월드에 관한 본격적 논의에 앞서 싸이월드의 문화적이고 사회학적인 맥락을 간단하게 분석해보고자 한다. 먼저 문화란, 넓은 의미로, 인간이 이룬 사회를 구성하는 생활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