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스팀보이와 엘리시움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팀보이> 평가분석
< Steam Boy 개요 >
< 오토모 가츠히로 소개 >
< Steam Boy 특성>
< Steam Boy 제작 일지 >
< Steam Boy 의 장점 >
< Steam Boy 의 단점 >
< 왜 제 2의 아키라가 되지 못했는가 >
「자료출처」

본문내용
< Steam Boy 의 장점 >

1. 최고의 Quality를 자랑하는 미술배경

<스팀보이>에서는19세기 영국의 냄새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질감, CG에 뒤쳐지지 않는 손으로 그린 그림의 박력과 세밀함을 보여준다. 수많은 기계에서 뿜어져 나오는 증기의 열기, 마치 실제 증기와 같이 화면에서 뿜어져 나와 관객들을 감싸는 듯한 스팀성의 증기와 냉기를 CG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밀한 부분 묘사를 수작업으로 표현해 내었다. <스팀보이>의 전체에 깔려 있는 ‘증기’는 영화를 보는 내내 이팩트 애니메이터의 미술효과에 대한 집념과 결의를 느끼게 하고 있다.

2. “있을법한 이야기”에 대한 신빙성 부여

런던과 맨체스터 답사를 거쳐 19세기 영국의 풍경을 재현했다. 빅밴과 국회의사당, 거리의 풍경은 유럽에 대한 일본인들의 동경과 합쳐져 이상적으로 묘사된다. 또한 만국박람회나 로버트 스티브슨과 같은 시대적 국제행사나 시대적 인물을 영화에 등장시킴으로써 영화의 신빙성을 극대화 시켜 관객들로 하여금 정말로 있었던 일처럼 빠져들게 만들었다.

3. 리얼리티를 살리는 음향

미국에서 영화 연출 경력을 가진 음향감독/ 사운드 디자이너 모모세 케이이치가 사운드 디렉팅을 맡았다. 실사 영화와 애니메이션의 양 분야에서 실적을 쌓은 이 분야의 전문가인 모모세는 미국인 스태프들과의 정보 교환으로 지금까지의 음향 효과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였다. 「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것은 영화에 나오는 사운드의 세계를 만들어 내기 위하여 0에서부터 사운드를 구축해 나가는 작업이다. 실사 영화의 경우, 촬영 시 녹음한 대사 이외는 소리는 모두 지운다.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완벽한 0에서 소리를 만들어 가는 개념의,「생명을 불어 넣는」작업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스팀보이 홈페이지 (http://www.steamboy.co.kr)
무비시트 (http://www.movist.com/movies/movie.asp?mid=8761)
http://cafe.naver.com/chanitoo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684
http://blog.naver.com/greyrain?Redirect=Log&logNo=60015504153
http://blog.naver.com/icechocolate?Redirect=Log&logNo=80016158741
http://blog.naver.com/laborcom?Redirect=Log&logNo=80015955021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kogif.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화의 역사와 국내외 만화현황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애니메이션 부활의 씨앗이 된다. 이후 미국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인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의 “미야자끼 하야오”의 장편 만화 영화 배급을 “월트 디즈니”가 담당하기로 함으로써 적어도 극장용 배급에 있어서는 천하를 통일하게 된다. 최근 2D 애니메이션을 넘어서 3D를 중심으로 한 “픽사”, “드림웍스” “블루스카이” 등을 통해 , , ,등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일본 만화의 역사1) 출판

  • [기획론] 대중성 확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제 기획안
  • 애니메이션이 갖는 특성상 관객층을 살펴보면 애니메이션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매니아 층과 관심이 있지만 매니아층에 비해 능동적인 자세를 갖지 않고 있는 관객, 혹은 관심이 거의 없는 관객층으로 양분할 수 있다. 따라서 매니아층 이외의 관객층을 일반인 관객이라 명명하겠다. 일반인 관객의 경우 매니아층과는 달리 상영작품의 작품성보다는 상품성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있다. 다시 말해 작품의 완성도 보다는 흥미, 재미 위주의 작품에 더욱

  • 한국애니메이션의 문제점과 나아갈 길
  • 애니메이션이란 생명을 지니지 않은 것 이 작자의 의도에 의해 의인화되고, 연기를 하는 영상작품으로, 필름이나 VTR등의 영상 매체에 의해 창조되는 독특한 형식의 기법이다. 즉, 낱장의 그림 또는 사물의 이동을 한 프레임(frame)씩 촬영하여 마치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기법과 이러한 방법으로 만들어진 영화를 말한다. 더 나아가 애니메이션은 시간, 운동, 빛에 대한 모든 영상언어 뿐 아니라 영상 기술을 총 칭하는 말도 된다. 여기서 중요

  • [영화시장] 영화에 대한 분석
  • 분석 필요 있을까?영화관람 장애요인 - 별다른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음관람 경험율(%)연도관람경험율(%)관람 경험율전체 조사자관람 경험자연도관람편수연평균 영화관람 횟수남성여성연도편수관람편수(성별, 전체조사자)14-18세19-23세24-29세30-34세35-39세40-49세연도편수여성의 연령별 관람편수14-18세19-23세24-29세30-34세35-39세40-49세연도편수남성의 연령별 관람편수도심신촌강남송파강변강서삼성강동기타연도편수권역별

  • [졸업] [영화산업] 한국영화 산업의 성장의 요인 분석
  • 보이는 작품이었다. 우리 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사용된Houdini와 Renderman 이라는 소프트웨어 등을 사용해 게임속에서 나오는 괴물 캐릭터를 만들었고, 하드웨어로는 시네온 시스템을 사용해 합성을 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컴퓨터그래픽 효과들은 영화 에서는 무려 8분 가량이 됐다. 이전 영화들의 CG 장면이 보통 1분 이내인경우를 비교해 볼 때 이는 상당한 분량의 작업이며, 이러한 8분 가량의 컴퓨터 그래픽 장면을 위해 4개월이라는 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