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요소읽기 중재가 읽기 학습장애아의 읽기 유창성과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요소 읽기 중재가 읽기 학습장애아의
읽기 유창성과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다요소 읽기 중재란?
읽기 전 , 읽기 중, 그리고 읽기 후 단계로 나누어
초등학교 읽기 학습장애아의 읽기 유창성과 이해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전략을 의미.
읽기 전 전략 - 사전지식 활성화, 읽을 내용 예측하기, 핵심단어 익히기가 포함
읽기 중 전략 - 유창성 증진 활동과 중심내용 파악하기.
읽기 후 전략 - 반복읽기, 전체 내용 요약하기, 질문하기 등
목 차
1.연구방법
(1) 연구대상
(2)대상아동 특성
(3) 검사도구
(4) 연구절차
2.연구결과
3.결론 및 제한점
1. 연구 방법
(1)연구대상
전남 G시에 위치한 G초등학교 4학년 일반학급에 재학중인 읽기 학습장애아 3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사소통장애아동교육개론
  • 장애아동 교육의 과제 및 전망․ 학교교육 체제 내에서 의사소통 치료 및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치료교육 대상 아동 대부분이 일반 학교에 통합되어 있는 상황에서 일반 학교에서 치료교육이 실시될 수 있 는 체제와 전문가 양성 등이 시급하게 해결되어야 한다.․ 취학 전에 의사소통 발달의 문제를 판별하여 적절한 중재가 이루어져야 한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장애의 위험을 발견하는 시기가 상당히 앞당겨지고 있다. 그러나 적절 한 중재

  • [발달장애] 학습 장애아 치료
  • 학습 장애를 가진 사람의 자기 존중감과 자신감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 많은 학습 장애 아동들이 학습에서 뿐만 아니라 삶의 여러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은 학습 장애의 치료가 얼마나 중요한 것이며 학습 장애아동들의 삶에 있어서 학습장애를 극복하도록 도와주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 일인지를 방증해 주고 있다.이 보고서는 학습 장애인의 전 전체 인생의 사이클에 맞추어 조기진단과 조기 중재, 학습 전략을 소개하고 세부적으로 읽기, 쓰기,

  • [이상발달] 학습장애
  • 학습장애아들을 향해 사람들은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낼 수밖에 없다. 학습장애는 드라마 속 주인공처럼 치료가 불가능 할까? 그렇지 않다고 대답할 수 있다. 학습장애 아이들은 단지 특정한 영역에만 능력이 뒤떨어지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한다면 집중적인 훈련이나 교정을 통해서 상당한 수준으로 개선시킬 수 있으므로 지능이 낮은 아이들보다 훨씬 희망적이다. 잘 알려진 위인 중에서 에디슨은 학습장애 중 읽기장애였고 아인슈타인도 학습장애였으

  • 학습장애의 진단적 특성과 교수방법
  • 학습장애의 분류학습장애 집단은 여러 유형과 장애군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들의 교육적, 치료적 및 직업재활적 측면의 중재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접근이나 지도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서는 하휘 유형을 분류하여 가능한 동질 집단을 구성할 필요가 있다.(1)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셈하기, 말하기, 읽기, 쓰기로 분류하고 있으며(2) 미국 연방법은 언어문제(구어적 표현의 청해력), 읽기와 쓰기문제(문어적 표현과 읽기 기능) 및 수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념과 유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협력학습,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과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내용,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교육발전 방안 분석
  • 유창성장애8. 학습장애1) 읽기 학습장애2) 쓰기 학습장애3) 수학 학습장애4) 중복 학습장애9. 중복장애1) 농․맹2) 농․지체 부자유3) 맹․지체 부자유4) 맹농․지체 부자유5) 기타10. 건강장애1) 심장장애2) 신장장애3) 일반건강장애Ⅲ.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념과 유형1. 장애아동의 개념2. 장애아동의 유형1) 지체부자유한 아동2) 시각에 장애를 가진 아동3) 청각에 장애를 가진 아동4) 언어기능에 장애를 가진 아동5) 정신발달이 지체된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