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검사 개발 자아존중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자아존중감
심리검사 개발
Contents
3. 문항개발
4. 예비검사 및 문항분석
5. 본검사 및 규준작성
6. 검사요강 작성
7. 검사결과
2. 검사개발의 계획
1. 자아존중감 선정이유
자아존중감
선정 이유
자아존중감 선정이유
2003년 이후 대한민국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국가 중 최고의 자살률과 자살증가율
그렇다면 과연 한국의 자아존중감은 어느 정도일까?
이러한 현상은 자아존중감과 깊은 관련
2. 검사개발의
계획
검사개발의 목적과 검사대상
대학생들의 자아존중감 정도를 측정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2년 2학기 운동생리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운동의 효과검증을 위한 연구계획서)
  •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 - 소개 실습일정
  • 발달심리 논문분석 발표
  • 회상)발달심리 논문분석 발표본 연구는 노년기 발달적 특성으로 야기된 우울을 호소하는 노인들에게 회상중심 집단미술치료를 실시하여 노년기 우울 감소에 따른 심리내적인 자아통합감과 외현적 행동변화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데 목적을 두었다.연구 대상은 S시에 위치한 O복지원 데이케어센터를 이용하는 노인들 중 한국형노인우울 검사에서 14점 이상으로 경도이상의 우울을 갖고 있는 7명(남자 1명, 여자 6명)을 선정하였다. 주1회 매회기 60

  • 미술치료 세미나-미술치료가 학습부진아의 주의집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 자아 존중감*집중력향상찰흙. 나무 판화12나에게 상 주기프로그램을 잘 마무리 하고 노력한 자신을 스스로 칭찬해주기*자신감 향상상장폼.꾸미기 재료. 색종이미술치료가 학습부진아의 주의집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미술치료가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주의집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황영화(2010)학습부진아의 주의집중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활용 3.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02)회기프로그램 명목표준비물1사전 검사 및 자기

  • 에릭슨과 피아제
  • 심리 현상과 물리 현상을 혼동하는 것이다. 예) 생각이란 소리이기 때문에 입을 다물면 생각은 없어진다고 믿고 고기나 뱀은 소리를 내지 못함으로 생각을 못 한다고 믿는다. ▶도덕적 실재론: 이 시기의 아동은 누군가 잘못했을 때 동기에 의해 잘잘못을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행위에 대한 결과 여부에 따라 잘못한 정도를 판단한다. 바로 현재 나타나 있는 현상을 중심으로 판단한다. ▶꿈의 실재론: 자신이 꾼 꿈의 내용이 실제로 일어났을 뿐만 아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