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의 실태와 전망 그리고 한류의 극대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위에서 초기 한류를 형성하는데 독보적으로 기여한 영화는 바로 전지현, 차태현 주연의 <엽기적인 그녀- 我的野女友>이다. <中文化>2001.10.19.일자
코믹 청춘물로 제작된 이 영화가 홍콩을 통해 중국 대륙으로 확산되면서 주제곡 “I believe"가 여러 가수들에게 번안되는 등의 큰 인기를 누리었다. 또한 2003년 중국의 10대 인기 영화로도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문화일보 2004. 2. 13 일자
(::영향력은 1위 반지의 제왕 능가::) 한국 영화 엽기적인 그녀가 2003년 중국의 10대 인기 영화 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3~4년전부터 중국명으로 나의 야만적인 여자 친구(娥的野蠻女友)로 번역, 소개돼 중국의 젊 은 층에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번 10대 영화에는 반지 의 제왕(1위), 해리포터(9위)등 세계적 유명세의 외국 영 화들이 함께 선정돼 엽기적인 그녀(10위)의 중국내 위상이 확 인됐다.
2003년 중국의 10대 인기 영화는인기 포털 사이트 신랑(新浪)이 각종 여론과 전문가 평가를 반영해 선정한 것. 엽기적인 그녀 의 경우 신랑의 사이트 검색에서도 1년동안 약 31만명의 방문 객을 확보, 9위 해리포터에 이어 10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 났다. 이 분야 1위는 반지의 제왕으로 190만명의 네티즌들이 사이트를 찾았다.
엽기적인 그녀는 그러나 중국 사회에 미친 영향력 면에서는 반지의 제왕을 능가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최근 중국 공안 당국에서 중국 여성들이 이 영화의 영향을 받고 애인이나 남편들을 폭행하는 행태가 크게 늘어났다는 입장을 밝혀 화제를 뿌렸기 때문. 이 영화의 주인공 전지현은 작품의 인기를 바탕으 로 일약 중국내 최고 한류(韓流) 광고 모델로서의 자리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CF 한편 출연료가 최소 2000만위안(28억4 000만원)에 이른다는 것이 중국 현지 언론의 분석이다.
이로 인해 중국의 대 스타로 급부상한 전지현은 최근 중국에서 개봉한 데이지의 성공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다. [마이데일리 = 베이징 이용욱 특파원]2006.5.9
전지현 정우성 이성재 주연의 데이지(유위강 감독)가 지난주 노동절 연휴기간 중국대륙에서 약 1200만위안(한화15억원)의 흥행성적을 올리며 역대 한국영화 최고흥행기록을 세웠다고 시안(西安)에서 전국으로 발행되는 화상바오(華商報)가 8일자로 보도했다.
 요즘에는 <왕의 남자>로 우리나라 최고 스타배우로 자리매김한 이준기가 상해에서 환영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미 DVD를 통해 중국에서도 이준기는 스타가 되어 있었다. [문화일보 2006-04-06 16:17]
한국 영화사상 가장 많은 관객을 동원한 영화 왕의 남자의 흥행성공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씨의 인기는 가위 폭발적이 었다. 패션쇼가 열리기 하루 전날인 4일 푸둥(浦東)공항을 통해 상하이에 들어온 이씨는 공항에 미리 대기해있던 500여소녀팬들 로부터 열광적인 환영을 받아 새로운 한류스타로 확실히 떠올랐 음을 입증해 보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현상의 고찰과 한국문화의 세계화
  • 한국문화상품의 경쟁력이다②한국 영상문화물의 경쟁력은 한국적인 소재와 스토리 전개, 매력적인 연예인, 멋 진 영상에 기인한다.③한국영상문화물의 수용원인은 해당국가의 가치관과 밀접하게 연결 되어있기 때문 이다. 2-3한류가 아시아에서 일어난 이유*한류의 국가적 시작 사례 예시 표2-4한류용어에 대한 평가 Ⅲ. 세계속 한류의 현주소3-1. 한류의 영상 ① 드라마② 연극 / 영화③ 뮤지컬④ 난타 / B-boy3-2. 음악 ①한류의 시작②한류가 확

  • 한국문학의 세계화 현황과 실천 전략
  • 한류 열풍이 일어나는 등 한국의 대중문화가 세계무대에서 차지하는 위상은 한결 높아졌다. 하지만 이러한 단면만 보고 한국문화의 세계화가 성공했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 이러한 현상이 동남아시아권에만 국한 될 뿐 아니라, 그 범위가 대중문화에 한정되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에서 한국문화가 더욱 구체적이고 전략적으로 세계화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되는 것이 필요하다.문화는 일상적인 의식주의 생활양식에서부터 정치, 경제,

  • 중국의 반한감정의 실태와 해결방안00
  • 한국인들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동북공정은 중국이 우리나라에 대해 무례를 저지른 것이지만 이것이 중국 반한감정의 시발점이라고 본다. 이런 반한감정의 폭발은 과거 한류의 확산을 떠올리면 가히 상전벽해다. 1992년 한중 수교와 함께 밀려오기 시작한 한류는 2005년 텔레비전 드라마 대장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절정에 올랐다.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노래, 패션을 좋아하는 하한쭈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였다. 한국에서 강릉단오제를 유네

  • [여가산업론] 국내 카지노 현황과 활성화 방안
  • 한국카지노산업론, 기문사, p.2033. 오수철, (2001. 11. 15), 카지노 경영론, 백산출판사, p.584. 노경문, 민일식, (2009. 03. 05), 카지노산업 실무론, 새로미, p725. 정두연, (2006. 02.28), 카지노 산업과 게임의 이해, 한올출판사, p1026. 선동백, (2003. 4), ‘국내 카지노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검토’, 한국산업경제학회7. 이상직, (2003. 01. 09), 카지노산업의 발전방향, 산업연구원, p.338. 하동현, (2010. 08. 15), 카지노와 게임산업, 기문사, p.1129. 이충기, (2001. 08. 20), 카

  • 스타마케팅과 한류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방안-중국과 일본의 한류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
  • 한국의 경우에는 안타깝게도 관광 목적지로서의 가치를 향상시킬만한 긍정적인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세계의 의식 속에 남아있는 한국의 왜곡되고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여 새로운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이를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의 구축이 시급히 요구되는 상황에 놓여있다. 그러나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널리 퍼지고 있는 한류열풍이 한국관광이미지를 향상시키고, 한류스타마케팅의 새로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