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생이 경험하는 문제와 관심사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실습생의 지각, 결석 : 반드시 사전 연락해야 함, 부족한 시간은 보강해야 함.
2) 실습 기관의 변경 : 변경하기 전에 충분한 대화 노력이 우선적으로 이어져야 함.
3) 실습시간의 조정 : 규정된 시간 외에 더 많은 시간을 실습에 투자했을 때, 이에 대한 적절 한 처리가 이루어져야 할 것임,이에 관해서는 기관과 실습지도자와의 충분한 협의가 필요함.
4) 적절한 실습지도의 부재 : 기관의 바쁜 현실을 실습지도자와 실습생은 인정할 수 있어 야 하나, 장기간 동안 적절한 실습지도 부재 시에는 실습생은 실습지도를 정당한 권리 로 요구해야 하며, 실습기관에서는 이를 수용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함.
5) 성희롱 문제 : 실습생이 실습지도자로부터 성적인 관계에 동의했다 하더라도, 그 관계
의 본질 때문에 이는 비윤리적이며 비합법적인 활동임에 틀림 없음. 실습생 스스로 해결 할 수 없다고 생각될 때 실습지도교수에게 의논해야 함.
6) 실습기관의 직원 파업 : 실습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습지도교수는 실습지도 자, 실습생과 함께 신중히 논의해야 함, 실습생이 시위에 참여해서는 안되며 대신 업무 를 수행해서도 안됨.
7) 클라이언트에게 실습생임을 알리는 문제 : 실습생임을 노출하지 않아야 할 경우 실습지 도자는 이러한 문제를 실습생과 충분히 논의하여 갖게 될 갈등을 다루어 주어야 함.
8) 실습생의 개인적인 정보를 클라이언트에게 알려 주는 문제 : 클라이언트의 질문의 의도 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함. 가능하면 짧게 직선적으로 답해 주는 것이 좋음.
9) 자살 위험이 있는 클라이언트를 만났을 때 : 자살을 시도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면,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는지를 직접 묻고, 클라이언트가 자살의 실행 가능성을 시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습생이 경험하는 문제와 관심사2
  • 실습생이 경험하는 문제 및 관심사 *실습생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문제 실습생의 지각․결석 -시간엄수와 철저한 약속이행은 실습생의 태도를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므로 가장 먼저 기관의 실습지도자와 연락하고 통화가 어려운 경우는 메모를 남김. -결석으로 인한 실습시간의 부족은 실습종료일 이전까지 보강되도록 함. 실습기관의 변경 -불가피하게 실습기간 중 기관을 변경해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먼저 충분한 대화노력을 기

  • 평생교육실습 레포트
  • 보고서 및 실습일지 작성방법지도평생교육일지 및 실습계획서 작성방법지도기관의현황보고서 작성방법지도박상희2월 7 일(금)실습현장시물레이션과 분임토의(1)실습생의 책임과 자세 및 경험하는 문제와 관심사에 대해 토의(1)박상희2주2월10 일(월)실습현장시물레이션과 분임토의(2)실습생의 책임과 자세 및 경험하는 문제와 관심사에 대해 토의(2)박상희2월 11일(화)평생교육사 직무에 따른 실습업무지도평생교육사의 에티겟지도평생

  • 2013년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 지역아동센터
  • 문제를 스스로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줌18:00 - 19:30 대청소아동이 공부하는 장소와 음악활동을 하는 장소에 대해 청소를 함19:30 - 20:00 일일총괄 실습지도자로부터 아동들의 단점을 지적하는 것이 아닌 강점과 약점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그리고 몇 가지 공지사항에 대한 지도를 받음□ 일일 실습활동 평가첫째날이라 지역아동센터의 직원과 실습생 그리고 아동에 대한 관찰을 중심으로 하였다. 오리엔테이션과 슈퍼 바이져의 강의를 통해

  • 청소년지원센터실습일지 4주간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지도자점검,슈퍼바이져비젼, 사례연구, 중학생상담사례개입, 실습평가보고서)
  • 실습생교육대학생 4명상담관련학과 대학생실습청소년상담센터 전문상담원 workshop상담사 30명청소년상담별 우수사례발표, 청소년상담 활성화방안 연구, 건전육성방안 토의성격유형과 스트레스일반인 20명MBTI, 스트레스 경험 나누기, 스트레스 다루기, 성격유형과 스트레스의 관계상담자원봉사자 교육일반인 20명상담이론과 실제, 집단프로그램, 멘토링 훈련상담교사 세미나교사 20명각 학교 상담 연계활동 및 정보교류, 청소년상담 활성화 방

  • [정신보건사회복지론] 정신장애인 인터뷰를 통한 질적 연구
  • 경험하는 가운데 자신만의 노하우를 발견하고 스스로 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는 것이 회복이라고 생각하였다.Ⅶ. 결론지금까지의 분석내용을 요약해보면 정신장애인은 스스로를 착하고, 마음이 여리며, 일반사람과 똑같은 인격을 지닌 존재이고, 스트레스에 약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반면 이들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은 그들을 무섭고 이상한 사람, 범죄나 기행을 저지르는 사람으로 보는 것이다. 우리가 만났던 정신장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