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의 이해 비교광고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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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저희조는 이러한 비교광고에대한 정의와 효과 그리고 해외의 비교광고와 우리나라 비교광고의 사례를 보여주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비교광고가 나아가야할 방향에대해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비교광고의 정의
-비교광고(Comparative Advertising): 품질과 서비스, 가격, 시장 포지션, 심지어 이미지같은 제품속성에 대해 자사제품과 경쟁제품을 비교하여 소비자에게 소구하는 광고
-현재까지 비교광고에 대한 정의는 학계의 의견이 분분하다.
-여러 학자들의 비교광고에 대한 정의를 종합하여 특징을 찾는다면 다음의 세가지로 말할 수 있다.
첫째, 비교광고는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 범주 안에 있는 둘 또는 그 이상의 상표명이 구체적으로 명시되거나, 인식 가능한 방법으로 제시하여 비교한다.
둘째, 비교광고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속성에 기초를 두고 비교한다.
셋째, 비교광고는 비교주장을 지지하기 위해 사실적이고도 객관적인 정보를 암시, 진술, 제시하는 광고이다.
* 비교광고의 효과(장단점)
-비교광고의 효과는 광고 메시지의 특징뿐만 아니라 이러한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처리하는 수용자의 특성 등에 의해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즉, 개개인의 수용자가 자신의 가진 특성에 따라 선호하는 광고의 유형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뜻이다.
-장점 1.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합리적 구매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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