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광고의 이해 비교광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저희조는 이러한 비교광고에대한 정의와 효과 그리고 해외의 비교광고와 우리나라 비교광고의 사례를 보여주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비교광고가 나아가야할 방향에대해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비교광고의 정의
-비교광고(Comparative Advertising): 품질과 서비스, 가격, 시장 포지션, 심지어 이미지같은 제품속성에 대해 자사제품과 경쟁제품을 비교하여 소비자에게 소구하는 광고
-현재까지 비교광고에 대한 정의는 학계의 의견이 분분하다.
-여러 학자들의 비교광고에 대한 정의를 종합하여 특징을 찾는다면 다음의 세가지로 말할 수 있다.
첫째, 비교광고는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 범주 안에 있는 둘 또는 그 이상의 상표명이 구체적으로 명시되거나, 인식 가능한 방법으로 제시하여 비교한다.
둘째, 비교광고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속성에 기초를 두고 비교한다.
셋째, 비교광고는 비교주장을 지지하기 위해 사실적이고도 객관적인 정보를 암시, 진술, 제시하는 광고이다.
* 비교광고의 효과(장단점)
-비교광고의 효과는 광고 메시지의 특징뿐만 아니라 이러한 메시지를 받아들이고 처리하는 수용자의 특성 등에 의해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즉, 개개인의 수용자가 자신의 가진 특성에 따라 선호하는 광고의 유형에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는 뜻이다.
-장점 1.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합리적 구매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요리를 통한 과학활동이 아동과학지도에 적합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기업 경영의 글로벌화가 입지결정에 미치는 영향 및 중요성에 관한 보고서를 만들어 봅시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역할의 특성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사 역할 수행의 장애 요인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1주1강에서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은 사회적인 현상을 반영함을 학습했습니다 사회적 기초로서 현대사회의 변화 양상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따른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미래동향을 예상하여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1. 본인이 생각하는 사회복지란 2. 자신이 꼭 해보고 싶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 [리더십]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는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음악치료학의이해_과제2] 7주차 과제 음악치료계획서
- 내가 생각하는 사랑이란
- [디자인과 문화] 탑골 공원 리모델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