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격 메뉴 가격결정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메뉴 가격(price)이란 제공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요구하는 재화단위로서 소비자가 소유하거나 사용하게 된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공하는 이점과 혜택을 교환하는 대가로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이다.
2. 가격 결정이론
1) 신제품 가격결정이론
(1) 초기고가격
- 시장도입기에 그 시장의 고소득층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획득하기 위해 설정하는 것이다. (제품의 품질과 이미지가 높은 가격을 뒷받침 할 수 있다, 경쟁자의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할 수 없을 정도로 품질 수준이 높을 때 가능하다.)
(2) 침투가격
- 도입기에 낮은 가격으로 신속하게 시장에 깊숙이 침투하기 위한 가격전략이다.
- 많은 구매자를 확보하고,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시장이 가격에 민감할 시기에 구매량 증가함에 따라 원가를 절감 할 수 있다. 경쟁사가 시장에 쉽게 진입할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 적용된다.)
2) 가격조정전략
(1) 할인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고전주의 학파와 신 케인즈학파의 경기변동 이론 비교
  • 이론적으로 설명하며, 여러 시장이 함께 균형을 이루는 일반 균형 상태에서 거시경제변수들이 결정되기 때문에 경기변동의 공행성도 잘 설명한다.3. 신케인즈학파의 경기변동이론-케인즈학파와 같이, 독립투자와 내구소비재 지출의 변화로 인한 총수요 충격이 경기변동을 유발한다고 본다.다만, 가격/임금의 경직성이 이론적 가정이 아닌 합리적 행동의 결과임을 증명한다. 메뉴비용의 존재가 재화가격의 경직성을 유발한다. 경직성의 존재는 최선

  • [소비자행동론] McCAFE(맥카페) 광고 분석
  • 결정이 자신의 의사결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다.이를 바탕으로 맥카페의 광고, 집단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다. 두 개의 동일한 커피를 가격만 다르게 하여 제시하고 그 둘을 비교하여 맛이 더 좋은 커피를 선택하는데 있어, 다수의 연기자들은 고가(4000원)의 커피를 선택한다. 그들의 선택을 들은 피실험자는 여지없이 그들과 동일한 선택을 한다. 물론 자신의 신념으로 고가의 커피를 선택했을 수도 있다. 그러나 전제가

  • [사회조직론] 음료시장 조직과 환경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을 중심으로
  • 예정이다. 어떻게 이 상품을 각 가정당 1대씩 살 수 있도록 하겠는가?목 차Ⅰ. 문제제기Ⅱ. 이론적 배경1. 조직, 환경 관계 이론1)환경결정론(environmental determinism)2) 자연도태(natural selection)시각3) 정보시각(information perspective)4) 조직의 전략적 선택을 강조하는 입장2. 갈증3. 전통적 음료 분류4. 현대의 음료 분류Ⅲ. 사례 분석음료시장의 분화국내 음료시장 현황① 기능성 혼합차 시장② 생수시장③ 우유시장④ 식초음료 시장분석Ⅳ. 결론

  • 신고전주의 학파와 신 케인스주의 학파 간의 경기변동 이론
  • 가격은 총수요의 증가에 느리게 반응하고, 이로 인하여 생산량이 변동한다. 신케인즈 학파는 신고전학파의 방법론을 그대로 수용하되, 이를 통해 가격과 임금의 경직성을 이론적으로 도출한다는 점에서 큰 특징을 갖는다. 3. 신고전학파와 신케인즈 학파 요약 위의 내용에 따라 신고전학파와 신케인즈 학파를 간략하게 비교, 요약 본다면 신고전학파의 주요관심사는 자원의 적정배분과 가격의 결정과정 및 가치의 근원이었다. 따라서 신고전학파의 이

  • 경기침체의 단기적 원인
  • 결정되므로) 수직이고 단기적으로는 ①새고전학파의 착각이론(물가하락>상대가격으로 착각>공급축소),②케인즈의 임금경직성 이론(명목임금이 경직적이고 자유롭게 변동하지 않음), ③새 케인즈 학파의 가격 경직성 이론(메뉴비용에 따른 경직성)에 의해 우상향하는 모습을 띤다. 총수요 변화에 따른 경기변동(1)총수요 변화에 따른 단기적 경기침체경제에 비관적인 전망으로 인해 총 수요가 감소하면 총수요 곡선이 AD1에서 AD2(왼쪽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