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중심 예방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ccp는 학교 변화를 도모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을 갖게 하고 그 안에서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할 방도를 찾는 것이다. 폭력행동을 저지르는 학생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갈등상황에 대처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전제한다.
폭력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모르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갈등관련 교육을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한다.
2) Linking the Interests of Families and Teachers(LIFT,가족과 교사의 관심 연결하기)
=행동장애의 선례를 줄이기 위해 학생개인, 학교당국, 학급, 또래 집단, 가정을 대상으로 다차원적인 접근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10주의 개입 프로그램이다.
3) Metropolitan Area Child Study (MACS, 대도시 아동연구)
아동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주면서 동시에 성장을 촉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2년동안 20주의 과정이 기본이며, 교사가 학급행동관리기술과 교육기술을 배우게 하고. 특히 학급내 사회기술과 사회문제해결이라는 과목을 잘 가르치도록 훈련시킨다.
4) Teaching Student to be Peacemakers(TSP, 피스메이커 훈련)
또래 중재나 학교 훈육을 통하여 학생들이 의견이 다를 때 평화적으로 해결하도록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 집단괴롭힘 예방 프로그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과간호] 우리나라의 청소년자살실태 및 현황기술과 자살예방정책 및 방안-청소년자살실태, 청소년자살현황, 청소년자살예방정책방안-
  • 학교측면의 요인4) 사회적 측면 요인7. 자살예방을 위한 가능한 정책 및 방안1)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연구 활성화2) 자살위험 청소년을 조기 발견할 수 있는 평가도구 개발3) 청소년 자살예방 프로그램 개발4) 청소년 상담 체계 정비와 활성화5) 학업성적 위주의 교육 탈피6) 가정 중심 자살예방 프로그램 실시7) 학교중심의 자살예방 교육 활성화8) 청소년 자살예방 시설, 제도 및 인력 확충Ⅲ. 결론Ⅳ. 참고문헌우리나라 청소년자살 실태 및 현

  • 2020년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기말] 1. 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하고, 그 결과 2. 학교폭력 특성,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 3.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
  • 예방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1. 학교폭력의 원인을 다양한 요인별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논하시오. 2. 학교폭력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연령과 성별에 따른 학교폭력 양상에 대해 논하시오. 3. 최근 학교폭력 양상을 분석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대응사례 및 예방프로그램을 찾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재 “학교폭력예방의 이론과 실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료를

  • [학교사회사업] 외현화된 행동장애
  • 예방하거나 최소화하는데 효과적이라고 보여지는 학생중심개입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이 장은 학생중심개입에 초점을 두고 있지만, 폭력적이고, 파괴적인 행동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거나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학생뿐만 아니라, 체계를 대상으로 하는 많은 예방프로그램들을 개발 및 소개하고 있다.■ 학교내 문제행동의 성격과 범위학급내에서 나타나는 문제행동으로는 좌석에 앉지 않고 돌아다니기, 소리지르기, 무례하거나 무질서하게 굴기, 교사

  • [청소년복지] 학교중퇴청소년
  • 중심으로 조기 유학에 대한 열풍이 점점 거세지고 있다. 2001년도에 유학이나 이민을 위해서 중퇴한 중학생 수는 2000년도에 비해 37%늘어났다. 고교 유학생보다 중학교를 중퇴하고 유학간 학생수가 더 늘어난 원인은 좀더 이른 시기에 유학에 가서 쉽게 적응하고 어학 등 여러 면에서 학습효과를 빨리 얻고자 하는 목적이 가장 큰 이유이다. 유학을 떠나는 중학생 수는 98년 1,422명, 99년 1,673명 등으로 매년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강남교육청 관

  • 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하고 서술하시오Ⅰ 서론국내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은 운영기간과 진행형태의 면에서 다양하게 운영된 반면 내용면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학교폭력에 대응하는 방법의 교육과 함께 친밀감형성, 대인관계 기술과 자기표현, 분노조절, 타인이해, 갈등 해결 훈련 등 대인관계와 관련한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어져 왔다. 우선 폭력의 개념 이해와 대처방법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