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 Wpark모델하우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 디자인의 이해라는 수업으로 디자인 적 요소를 찾기 위해 내가 선택한곳은 처음에는 학생회관에 있는 미술관이였다. 하지만 미술관에서 본 미술 작품이라든지 그곳의 인테리어라든지 솔직히 ‘알수없다’였다. 개관준비에 한창인 그곳은 나의 기본지식으로는 디자인 적인 면을 찾기란 어려울 것 같았다.
그래서 다시 선택한곳이 아래에서 소개한 호성동에 위치할 진흥 W-Park모델하우스였다.
지금부터 진흥 W-Park의 내가 보고 느꼈던 점을 적을까 한다.
1) 도시 속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그린색계통의 이미지
모델하우스를 돌면서 사진자료를 위해 사진을 찍어가면서 구경하였지만 직원의 제지로 인하여 사진촬영을 중간에 하지 못하게되었다. 그래서 부족한 자료를 보충하기 위해 진흥 W-park의 홈페이지를 들어가 봤다. 홈페이지는 그린색계통의 이미지로 들어가는 순간 자연이라는 이미지가 느껴졌다. 마우스 포인터도 다른 사이트와는 달리 화살표가 아닌 나뭇잎 이였다. 홈페이지의 BGM으로 자연의 물소리 새소리를 삽입함으로써 자연의 냄새가 물씬 풍겨났다. 위의 왼쪽 그림은 홈페이지의 그린색채의 이미지를 캡쳐한 것이다.
2) 진흥 W-park의 브랜드의미 설명
진흥 W-Park의 브랜드는 디자인적인면 그리고 그 안에 의미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설명하고자한다.
아시아나항공의 브랜드도 어떤 의미로 인해 그리고 얼마나 사람들의 눈은 자극시켰는가? 브랜드의 디자인적인면을 사람들의 지각에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시켰는가? 그것으로 인하여 현재 아시아나항공이라는 회사가 얼마나 사람들에게 인지도를 얻고있는가를 생각해보면 위의 진흥 W-park의 브랜드도 빠질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W-Park의 의미는 이렇다.
W-Park의 의미는 신바람 경영을 원칙으로 제 2의 도약을 준비하는 진흥기업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새로운 아파트 브랜드로 V V(더블브이) 즉, 고객과 기업이 모두 만족하는 진흥의 WIN-WIN 철학과 We, With, Wide, Wish, Wind, World의 의미를 담고 있다.
W-park의 브랜드를 보면 빨간색과 녹색을 사용하여 글자체를 디자인하였다. 빨간색은 사람이 눈으로 받아드릴 때 가장 자극적인 색채여서 글자체를 봤을 때 빨간색이 눈에 확 들어온다. 그리고 녹색은 사람이 눈으로 받아드릴 때 가장 편안하며 눈의 피로를 적게 만드는 색깔이다. 이런 점을 생각하여 볼 때 W-park의 브랜드는 눈에 확 들어오면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이미지가 아닌가 생각된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틀린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업시간에 배운 것을 토대로 나름대로 색채 적인 면을 찾아보았다.
또한 r자의 일부분을 나뭇잎의 형태로 나타냄으로써 자연이라는 이미지를 나타낸 것으로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 분석(혁신 후)1) Product : 기존의 고가품으로 판매를 유지하면서도 저가 단순기능의 정수기 렌탈을 겸하고 있으며, 역삼투압 5단계의 필터링을 사용하면서 국내 수압에 맞는 필터로 주요부품의 사용을 줄임으로 해서 비용을 절감하였다. 1996~1999년에는 Good Design상과 산업디자인상을 4년 연속으로 받았으며, 렌탈 정수기를 정수기, 냉정수기, 냉온정수기 등 약 1만 원대 차이로 다양화 시켰으며, 다양한 정수방식을 도입하여 고객선택의 다양성을 넓히고, 시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분석(혁신 후)1) Product : 기존의 고가품으로 판매를 유지하면서도 저가 단순기능의 정수기 렌탈을 겸하고 있으며, 역삼투압 5단계의 필터링을 사용하면서 국내 수압에 맞는 필터로 주요부품의 사용을 줄임으로 해서 비용을 절감하였다. 1996~1999년에는 Good Design상과 산업디자인상을 4년 연속으로 받았으며, 렌탈 정수기를 정수기, 냉정수기, 냉온정수기 등 약 1만 원대 차이로 다양화 시켰으며, 다양한 정수방식을 도입하여 고객선택의 다양성을 넓히고, 시

  • [경영전략] 아이리버 딕플 블루오션 전략
  • 분석딕플의 전자시장 진입배경Mp3 Player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레인콤과 어학컨텐츠 국내 1위인 YBM시사닷컴은 현재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인 샤프전자의 전자사전을 겨냥하여 YBM All-in-All 전자사전(딕플)을 레인콤과 공동개발 하여 국내 최대규모의 컨텐츠를 내장함과 동시에 전자사전으로는 처음으로 Mp3플레이어 기능을 내장한 포터블 전자사전을 2005년 1월출시 하였다.신세대스타인 김태희를 모델로 TV CF를 방영하는 등 시장초기 진입을 성공적으로

  • [국제마케팅] 미니골드 MINI GOLD 해외마케팅 전략 계획서
  • 하우스4위 : 내 이름은 김삼순 5위 : 궁 6위 : 이브의 모든 것 7위 : 마이걸 8위 : 인어공주9위 : 가을동화 10위 : 대장금(2) Targeting : 표적시장의 선정미니골드의 목표 고객층은 20대 초반에서 30대 후반의 연령층으로 생활은 중류층 이상(월소득 250 만원이상)혹은 그의 자녀라는 조건 아래 북경에 살고 있는 직업상으로는 여대생, 커리어 우먼 또는 그 정도의 월 소득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과 동시에 일반 대학생, 직장인 커플 등을 택했다. 정리하자면 일상

  • [프랜차이즈경영론] 도소매업 -에뛰드 하우스
  • 모델로 발탁하였다. 서현은 향후 1년 간 기존 더페이스샵 모델인 김현중, 원빈, 박민영과 함께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로 활약할 것이다. 오는 10월 가을 주력제품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토닉 위드 에션셜’은 tv CF에서 김현중과 함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3. 이니스프리⑴ Product① 제품구성스킨 케어, 팩마스크, 페이스 메이크업, 컬러 메이크업, 클렌징, 선 케어, 바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