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아르바이트 문화 고등학생 논설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소년과 생활과 문화에 대해 탐구하기에 앞서 과연 문화라는 것은 무엇일까?
문화란?인간의 생활양식으로 특정한 민족이나 사회가 지속적으로 간직해온 다양한 분야의 생활모습이며 인간 생존에 필수적인 요소로서 사회구성원들에게 내면화되어 인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체계라고 할 수 있다.
문화는 새로운 기술과 물리적조건, 시대적 환경에 적합한 방식으로 끊임없이 수정되고 조절되며, 새로운 문화 특성이 추가되면서 문화는 변동한다.
급변하는 현대사회 속에서 변화하는 문화체계를 열린 마음으로 수용해야 할 필요성도 요구되는 것 같다. 나 역시 이번에 청소년의 여러 생활과 문화 중 여러 주제를 심사숙고 하다가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보았을 "아르바이트 문화"에 대해 조사하기로 하였다.
물론 아르바이트 하면 최저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하거나 인권문제와도 연결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나는 예비 사회복지실천가로서 단점보다는 장점에 초점을 맞추어 청소년의 문화에 대해 판단하고 비판할 것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수용하되, 어떠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특성이 있는지 집중탐구 하기로 하였다.
일단 탐구의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제 2회 한국청소년 패널 학술대회" 에서
제 8주제로 다루어졌던 청소년활동·아르바이트 중 "청소년 아르바이트 참여 실태의 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인터넷 언어의 사용 어디까지 수용해야 할 것인가
  • 논설문을 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꼭 교과서뿐 아니라 최근에 수업과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토론식 수업이나 NIE(신문 활용 교육) NIE(Newspaper In Education): 신문을 교재 또는 보조교재로 활용해 지적 성장을 도모하고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참 고 문 헌/ /참 고 문 헌/문헌구현정, 『통신언어-언어문화의 포스트모더니즘』, 「국어학」, 제 39권.귀여니, 『그 놈은 멋있었다』, 황매, 2003.김호식, 『엽

  • 저렴한 업종별 자기소개서 예시
  • 청소년 연맹 활동을 통해 서울 지역 최고 모범 단장상등 많은 상을 받았을 정도로, 단체 활동은 저의 학창 시절중 빼놓을 수 없는 추억입니다. 제가 제 자신을 칭찬한다면 성실하다는 면에 두고 싶습니다. 매사에 성실함을 강조하셨던 부모님의 가르침 속에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한 번의 결석도 하지 않았습니다. 대학교 2학년 여름 방학에 했었던 수영 용품 관리 및 배달 아르바이트에선 남들보다 성실히 일했던 점을 칭찬하시며 사장님께 특별 보너스

  • [교양] 담배와 그리움
  • 학생을 참가(?)시키지 않겠는가?물론 현실은 현실이다라고 하면서 참가(?)시킬 것이다만약 그 부모가 지정으로 현제도가 잘못됐고 너무나도 모순점이 많다고 생각한다면 그 부모는 그 피비린네 나는 현장에자신의 자식을 내주지 않을 것이다하지만 우리나라 학부모들은 후자 같지가 못하여 거의 모두가 현실은 현실이다.이딴식 아닌가.행동을 하자행동을.언행일치를 하자는말이다청소년이 활용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의 부족도 그렇다

  • [교양] 맞춤법 보기
  • 학생들이 생활, 학교에 다니면서 느꼈던 점 등이 소개의 내용이 된다. 소개하는 내용은 정확해야 하며, 과장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듣는 사람의 흥미와 관심을 끌수 있는 내용이어야 한다. (읽기)2. 읽는 즐거움⑴ 현이의 연극두 시까지 오라는 현이의 말대로 부랴부랴 시민 회관으로 갔다. 현이가 예술제에서 연극에 출연하기로 되었기 때문이다. 현이가 출연하는 연극 숲 속의 대장간은 제2부의 첫 순서에 있었다.풀잎 역을 하게 되었다는 현이

  • 한국어 듣기 교재의 분석 -각 대학별 교재를 중심으로
  • , 2009교재 개발의 기본 원리와 실제 :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교재 개발을 중심으로, 조항록,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2003일본에서의 한국어 듣기 교재 분석 연구, 마쯔자키 마히루, 언어연구, 2008참고교재FUN! FUN! 재미있는 한국어1~5,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교보문고, 2010연세 한국어1~6,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연세대학교 출판부, 2007말이 트이는 한국어 5, 이화여자대학교, 2006 한국어 초급・중급, 경희대학교, 20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