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내가 만약 청소년지도자가 된다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소년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청소년 지도사의 자격이 주어지고, 청소년 지도사가 되었을 때 중요한 것은 청소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인 것 같습니다. 저는 사회 속에서 청소년과 호흡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사람의 생애에서 청소년 시기는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어떤 일을 하고 싶어 하는지 알아가고,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인생을 설계하는 시간이 청소년 시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청소년지도자가 된다면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그들의 삶 가운데 주체적으로 선택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청소년들이 자립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앞으로 청소년지도사가 될 것이고, 청소년지도사로서 사회복지사로서 교육복지 분야에서 일할 것입니다. 청소년들이 그들의 삶의 발전 가능성을 스스로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현재 학교에서는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이하 지전가)라고 명명되어 있는, 학교사회복지사가 되어 청소년들을 위해 일할 것입니다. 특히 현재 교육복지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의 실질적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지역사회차원의 교육, 문화, 복지의 통합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는데 저는 청소년들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들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청소년지도자가 되어 청소년들이 자신의 인생에 대해 고찰하게 할 것이고, 삶의 주체성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잠깐 지역사회교육전문가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지역사회교육전문가는 학교 안에서 작은 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역사회교육전문가는 학교 안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저는 지역사회교육전문가가 상담도 할 수 있어야 하고,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어야 하고, 청소년을 둘러싼 모든 환경이 되는 사람들과의 관계 가운데에서 조정가도 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역사회교육전문가는 청소년의 필요에 민감한 청소년지도자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제가 청소년지도자가 되어서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시기에 따라 청소년의 필요에 따라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청소년의 참여를 이끌어 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학교라는 영역 안에서 청소년들을 위해 필요한 일들을 수행하고, 나아가 사회에서는 청소년들의 인권신장을 위해 대변하는 청소년지도자가 되고 싶습니다.
청소년에 관련된 많은 분야 중에서 제가 왜 학교사회복지를 하고 싶냐하면 학교사회복지에서 청소년지도자로 일할 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일들을 저 스스로 주도적으로 계획하여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학교 영역에서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청소년들이랑 함께 하는 것이 즐겁고 보람이 있기 때문에 이 일을 하려는 것입니다. 학교라는 곳은 청소년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 곳이기 때문에, 학교에서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청소년지도자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저는 청소년들에 대해 탐구적인 자세를 가지고 청소년들과 호흡하는 청소년지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의 관계를 위한 아버지 교육프로그램
  • 청소년과 아버지 의사소통(意思疏通)의 중요성3. 요구도 조사(1) 조사 대상 및 표집 방법(2) 조사 도구 및 내용(3) 자료 분석 방법(4) 결과 및 해석Ⅱ. 프로그램 개발1. 프로그램의 구성(1) 프로그램의 개발 배경(2) 프로그램의 목적(3) 프로그램 대상 및 실시 방법2. 프로그램의 실제 - 각 회기별 프로그램의 세부 절차 및 과정Ⅲ. 평가 및 제언- 프로그램 평가 및 제언Ⅳ. 부록1. 요구도 조사 설문지2. 프로그램 평가지Ⅴ. 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그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청소년들이 친밀감을 형성한다.자기소개 활동을 통해 다른 청소년들에게 자신을 소개한다. 시 간2시간프로그램 자료비고장 소학교 교실기자재 등빔프로젝트, 필기구, 하드보드지,대 상중학교 1학년 30명담당자최승현지 도 자사회자 1명, 지도자 4명단 계시간분배프로그램 내용방법유의점도 입20분▪ 프로그램 설명1) 간단한 지도자 소개에 이어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내용과 목적에 대해 설명한다. (프로그램과 연관된 동영상 및 사진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약물중독치료 프로그램
  • 2004년 2학기『약물중독치료 프로그램』교수님 : 제출일 : 2004. 12. 01제출자 :1. 프로그램개발 요구 및 필요 확인청소년기의 약물남용은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에게 많은 심리적, 신체적 문제를 일으키고, 더 나아가 하나의 사회적 구성원으로 갖추어야 할 많은 지적, 사회적 발달을 방해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약물남용과 의존은 청소년의 향후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또 사회적으로도 경제적 손실을 야기하며,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는 원

  • 탈시설화와 지역사회복지의 역할
  • 내용8) 장애인 지역사회재활시설 현황9) 지역사회중심 재활서비스의 과제 및 전망2. 아동 그룹홈 중심으로 1) 그룹홈의 개념2) 그룹홈의 역사적 전개 과정(1) 외국의 그룹홈 전개 과정(2) 한국의 구룹홈 전개 과정3) 그룹홈 모형의 특성과 한국형 구룹홈 모형 개발○ 탈시설화와 지역사회복지의 역할(1) 미국의 그룹홈 모형과 특성(2) 한국의 그룹홈 모형 개발4) 미인가 시설을 포함한 구룹홈과 청소년 쉼터 현황5) 그룹홈 프로그램3. 노인 재가복지

  • 국기원 고단자 심사 논술] 청소년 태권도 활성화 방안
  • 청소년 태권도 수련자들의 커뮤니티 활성화3) 일선 태권도장의 청소년 마케팅 강화4) 청소년들의 태권도 흥미유발을 위한 유튜브 홍보5)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연구6) 태권도 전문 지도자의 자질 교육 강화7) 청소년을 위한 태권도 프로그램 개발8) 연령별, 수준별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 개발9) 여성 청소년 태권도 수련자 유입을 위한 태권도 프로그램 개발10) 태권도의 정신 및 예의에 대한 지도 강화Ⅲ. 결론Ⅳ. 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