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우리나라 손해보험상품 변화 전망과 개발 추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최근 우리나라의 보험환경은 저성장시대로 진입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이는 보험시장이 어느 정도 성숙단계에 진입했음을 감안할 때 과거와 같은 고도의 성장은 힘들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보험산업은 금융겸업화, 판매채널 다양화, 저금리의 지속 등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다채로운 판매채널의 등장과 고객의 특성에 따른 시장세분화가 진전되면서 보험회사는 다양한 마케팅이 필요하게 되었다.
보험회사에 있어 시장성장 잠재력은 적은 상황에서 다양해진 마케팅에 부합하는 보험상품을 어떻게 제공하느냐는 보험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중 하나라 하겠다.
상품개발의 환경변화
세계 금융시장은 금융의 세계화 진전, IT산업의 발달, 각국의 규제완화 등으로 급속한 변화를 맞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 보험산업도 국제규범에 맡게 급속히 규제완화가 이루어지면서 보험환경에 급격한 변화를 가져왔고, 이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보험회사들은 퇴출 혹은 주인이 바뀌는 시련을 겪어야 했다.
국제환경 트랜드 : LIMRA에서 발간한 『FINANCIAL SERVICE 2010』에서는 2010년 금융서비스 산업의 시장구도, 상품, 판매채널 등이 어떻게 재편될 것인가에 대해 다음의 7가지 주제로 구분하여 검토하여 제시한바 있다.
고객의 변화 : 인구통계학적, 사회적 트렌드는 보험회사의 상품개발 및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칠뿐만 아니라, 새로운 거대 시장을 형성하는 등 향후 10년간 시장형성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통합과 겸염화 : 적은수의 거대금융기업과 틈새시장의 영역에 존재하는 중소형기업의 공존예상
인터넷 중심의 네트워크화 : 컴퓨터로 인한 마케팅과 판매의 변화가 예상되며, 컴퓨터를 통한 고객과의 지속성 유지
자문서비스의 중요성 증대 : 단순한 상품판매자가 아닌 전문가를 통한 자문서비스의 중요성이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포화상태의 일본편의점 시장을 통해 본 국내편의점 시장전망(A+리포트)
  • 개발은 슈퍼마켓이나 할인점과 같은 타업태에는 하나의 위협요인이 될 수 있다.(2) 성장세는 지속되나 수익성 개선은 점진적편의점 첫 출점이후 고도의 성장기를 지나 내수경기 부진과 과다한 출점전략에 따른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신규 점포의 증가세는 둔화될 것으로 보이나 편의점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경우 우리나라에 비해 점포당 이용객수가 적어 향후 점포수 확대에 의한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05년

  • [보험] 우리나라 손해보험회사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중소형사를 중심으로-
  • 우리나라 손해보험 산업은 경쟁력이 곧 생존이라는 정글의 법칙을 적용하고 있는 경쟁상황에서 채널 등 보험회사 내부 뿐만 아니라 작게는 손.생보사로 크게는 은행 등 타금융업종으로 확대되면서‘Nut cracker’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특히 중소형사들은 향후 ‘Russian roulette’게임을 시작해야 하는 생존과 퇴출의 시점이 다가올 수도 있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어제의 혁신이 오늘은 한계에 이르고 내일은 폐물이 되는 혁신 변화와 시장의 중심이 보험

  • [시장조사] [시장조사론]국내 광고산업 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전망된다.제일기획 미디어전략연구소 박정래 소장은 “2008년 광고시장은 북경 올림픽 전후로 금융, 정보통신, 가전, 자동차, 항공, 서비스 업종을 포함한 주요 업종 광고주들의 올림픽 특수 마케팅 활동이 가장 큰 변수가 될 것이며, 향후 중간 광고 확대 시행, 방송 광고 요금 인상, HD광고 실시 등 방송 규제 완화를 통한 외형적 성장도 예상된다.” 면서 “타깃 미디어로 정착한 뉴미디어는 올해도 일정 수준 이상의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이는 데 특히 올

  • 중국 베이징올림픽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상품의 위기 2절. 우리나라의 대응방안 2-1. 효율적인 대중 투자 2-2. 질적 고도화를 겨냥한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2-3. 복합개발사업 추진 2-4. 투자 대상국의 다변화 2-5. 중국 투자 포트폴리오 조정 2-6. 중국 기업의 수출 확대 노력에 대응 2-7. 중국 관련 기업 리스크 관리 강화 2-8. 중국 내수시장 공략 맺음말 참고문헌표 목 차 88올림픽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주요 올림픽 마케팅사례 중국의 교역 규모 변화 중

  • 민간의료보험의 역할, 현황, 시장규모, 전망 및 공공의료보험과의 비교에
  • 보험의 비교Ⅴ. 민간의료보험의 발전과정Ⅵ. 민간의료보험의 현황1. 상품 및 판매 현황1) 생명보험회사의 상품 및 보장 형태2) 손해보험회사의 상품3) 제 3보험업의 실손형 의료보험Ⅶ. 민간의료보험 시장규모1. 민간의료보험 가입현황1) 생명보험회사2) 손해보험회사2. 가입자 및 전체 건강관련 보험 상품기준 보험료 수입액 기준Ⅷ. 민간의료보험의 제도적 현황Ⅸ. 민간의료보험의 향후 관제와 전망*참고문헌1. 서론우리나라에서 민간의료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