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아이와 여자아이 간 의상호 작용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뇌의 차이뿐만 아니라 남아와 여아는 행동에서도 공부면에서도 차이가 있다.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는 다른 뇌를 가진 걸까?
성별에 따른 뇌의 차이
역시 남자아이는 개구쟁이야, 여자아이는 어른스러운 놀이를 좋아하네 우리가 흔히 하는 성의 차이는 왜 생기는 걸까?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는 뇌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행동이 다른 것일까? 뇌의 성차와 성차를 줄이는 육아법에 대해 알아본다.
Q. 남자아이는 왜 기차나 차 등 움직이는 것을 좋아할까?
A. 생명 유지나 본능에 관련된 뇌의 일부에 편도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곳에서 공격행동을 생산하는 화학물질인 토파민이 분비된다. 그 분비량이 여성보다 남성이 많기 때문에, 남성이 공격적인 것을 좋아한다. 물론 부모가 아이가 남자라는 이유로 기차 등의 장난감을 쥐어주는 것도 한 요인이 될 수 있다.
Q. 남자아이보다 여자아이가 통증에 약하다?
A. 래트를 이용해 통증을 뇌로 전달하는 방식을 조사한 결과, 암컷이 보다 넓게 전달하여 강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난다. 즉 여성이 남성보다 통증에 대해서 민감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Q. 남자아이는 공부보다 노는 것을 좋아한다?
A. 놀이는 공격 행동의 일종이다. 침팬지의 암컷이 엄마가 먹이를 잡는 모습을 열심히 학습하는 것과 달리, 숫컷은 놀기만 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고 한다. 놀이도 공격행동의 일종이다. 공격행동을 재촉하는 토파민의 분비가 남자아이의 뇌에 많기 때문에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조사론 단일체계설계를 이용한 아동의 웃음효과를 통한 자아개념 강화와 맥박변화 실험
  • 남자와 여자 아이의 유머는 차이를 나타낸다. 여자 아이들이 말을 통해 유머를 나타낸다면, 남자 아이들은 행동을 통하여 웃음을 자아낸다. 이 때 아동들의 유머는 걱정의 해소책뿐만 아니라 자신감의 성장을 나타낸다.그러므로 학동중기의 아동은 그 특징처럼 스트레스에 따라 자아성장이 크게 변할 수 있고 부정적인 요인을 줄이고 긍정적인 성공경험과 정서를 증대시킬 필요가 있는 시기이다.이에 본 연구자는 훈련으로의 웃음이 학동중기아동의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 신생아기 영아기 - 신생아 및 영 유아기, 영아기의 발달특성, 영아기의 정신건강, 언어의 시작
  • 간에 걸쳐서 배설하는 것으로, 빛깔은 암록색을 띠고, 냄새가 없고 끈적끈적하다.5)소화기능 : 소화기능이 활발하지 못하므로 하루 7~8회로 나누어 수유한다.6)수면: 하루 15~20시간 정도 수면을 하며, 거의 젖 먹는 시간 및 생리 시간 외는 잠을 잔다.2개월 후에는 밤과 낮을 가려서 잠을 잔다.(3)반사운동반사란 밝은 빛을 비추면 눈을 깜빡이는 것과 같이 외부 자극에 대한 무의식적이고 자동적인 반응을 의미한다. 신생아의 대부분의 행동은 본능적이

  • 인간의 발달 아동기와 청년기의 발달 청년기의 발달 성인초기와 중년기 노년기의 발달 노화과정 행동의 장애 인간의 발달현상
  • 행동의 장애 -아동기의 발달과 행동의 장애에는 유전적인 요인과, 외인성 기질적 요인, 그리고 심리적 요인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ⅰ) 유전적 요인유전적 요인으로 나타날 수 있는 장애에는 후싱 증후군(Cushing syndrome) 열성 유전병(Recessive inheritance sickness), 비만(Obesity)과 왜소증, 성선기능 감퇴증(Sexual gland Hypogenitalism)이 있다.후싱 증후군은 대부분이 종양에 의해서 생기며 흔히 여자 아이에게 나타나는 것으로 동체의 비만이 특징이다. 이의 특

  • [유아음악교육]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음률영역에서 나타난 유아 또래 간 교수의 의미
  • 관찰자의 관점에서 객관적으로 관찰, 기록하고자 노력하였고, 유아가 관찰자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질문을 하는 경우에만 유아의 활동에 영향을 미치치 않는 수준에서 적절하게 상호작용 하도록 샘물반 주1-2회 이상 방문으로 총 12회의 관찰을 진행했다.관찰 구성의 흐름은 음성녹음과 관찰노트, 동영상 촬영을 병행하여 유아 또래 간 교수 탐색이 이뤄진다. 음성을 녹음한 파일은 당일 전사 작업하였고 연구자의 관찰일지, 현장노트, 도영상 및 사진

  • 컴퓨터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 상호 작용적이라는 매체의 성격으로 인해 참가자가 직접 손을 움직여 가상적 폭력을 행사하며, 그것에 대한 결과 또한 직접적으로 참가자에게 주어진다는 차이가 있다. 이러한 동기의 질적 차이(직접적 혹은 간접적)가 아동들의 인지 정서 및 행동에 주는 영향의 정도는 다르다고 생각된다.그렇다면 쌍방향 매체인 인터넷 게임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은 무엇인지살펴보도록 하겠다.첫째,가상과 현실의 혼동이다.컴퓨터는 아동들로 하여금 가상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