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업계획서 콘택트렌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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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한국의 길거리를 돌아다녀 보면 안경을 쓴 여성들을 얼마나 발견할 수 있나요? 아마 손가락으로 꼽을 정도로 적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한국에 콘택트 렌즈 열풍이 분 것은 불과 5년 안팎입니다. 안경이 불편해서 렌즈를 낀 소비자들도 있지만 미용 효과 때문에 젊은 여성층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자, 그럼 시선을 중국으로 돌려봅시다. 중국은 아직 안경을 끼는 학생들이 절대 다수입니다. 아마도 렌즈에 대한 인식이 그다지 널리 확산되지 않았고 또 렌즈는 비싸다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인 듯 합니다. 하지만 한류로 한국 연예인이나 일반인의 패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지금, 한국의 렌즈문화도 중국에 열풍을 몰고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다수 학생들이 안경을 쓰고 있는 중국, 렌즈 관련업을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중국의 렌즈시장동향
중국 수지렌즈 시장 동향 중국 13억 인구중에서 안경을 쓴 사람은 약 3억명 가량 된다고 한다. 그리고, 신규로 안경을 쓰는 사람, 안경을 새것으로 교체하는 사람들로 인해 매년 약 1억개 이상의 안경이 수요된다. 이에 따라 안경렌즈 및 그 관련자재들의 수입도 큰 폭으로 늘고 있는데, 99년을 예로들면 전년대비 29%나 증가한 1억9,600만달러 가량 수입되더니 2000년에는 무려 69%나 증가한 3억3,100만달러가 수입되었다. 전체 시장규모는 2000년 현재 약 83억5천만위앤(약 10억달러)에 이른다. 95년 35억위앤 규모였으니까 매년 19%의 속도로 성장해 온 셈이다. 이런 안경렌즈시장에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건강의식고취와 미학관념이 가세함에 따라 고급선호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수지렌즈에 대한 수요증가도 이런 추세에 힘입은 바 크며, 현재 안경렌즈 판매중 40% 가량이 수지렌즈인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수지렌즈는 외국산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현재 판매되는 것은 프랑스의 依視路 (essel), 일본의 豪雅(hoya), 호주의 蘇拏(renu), 독일의 蔡司(bresser) 등이 주류를 이룬다. 이 제품들은 중국시장에 진출한지가 오래되어 지명도도 높아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사회 중상층이상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중 프랑스의 ESSEL과 일본의 HOYA는 각각 상해와 광주에 생산공장을 설립, 중국 내에서 직접 공급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한국제품들도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지에서 많이 팔리고 있다. 가격이 적당하고, 품질도 좋아 경쟁력도 갖춘 것으로 평가되는데, 브랜드에 의존하지 말고 저가격정책 에만 의존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시장확대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저가격정책이면에는 변통수입이라는 것에 의해 뒷받침되는 측면도 있어 확대되고 있는 중국 수지렌즈 시장의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주도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다. 앞으로도 중국의 안경렌즈시장은 매년 20%이상의 시장성장이 예상되고 소비자들의 건강의식과 미학관념이 더욱 고취됨에 따라 가볍고 시각효과가 뛰어난 첨단 고급제품을 찾는 소비층내의 수요자폭이 빠르게 늘어날 전망이다. 일단 수출해 팔고보자는 전략에서 다른 선진국기업들과 같이 현지공급체계를 갖추는 장기적인 포석을 심각하게 고려해 봐야 할 것이다.
중국렌즈시장의미래
중국도 현재는 광학발전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고급렌즈(고가렌즈)쪽으로 본다면 앞으로 중국시장의 가능성과 잠재력이 풍부하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인구가 많다 보니 주문렌즈의 수요도 만만치 않습니다. 주문렌즈란 일반적으로 생산판매하지 않고 직접 제작해야 하는 높은 도수의 렌즈를 말합니다.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세계 유수의 안경렌즈 메이커들이 중국에 모두 진출한 상태입니다. 저희는 가격보다는 품질 자체로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에 수출방법
중국 수출, KOTRA 칭다오 공동물류센터를 이용한다
해외시장 개척, 중국 현지 시장정보 조사와 바이어 발굴부터 수출계약 체결 시 현지 물류서비스까지 수출의 모든것을 원샷 지원해주는회사이다..
저희 지사화서비스와 공동물류센터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지사화패키지 가입시 중국 시장정보 조사부터 현지 수입통관 및 물류운송을 거쳐 바이어의 문 앞까지 수출절차에 대한 중국 현지 서비스를 완벽하게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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