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경영론] 이노티 안경체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회사 소개
- 회사 개요
- 연혁
- 조직도
2. 이노티 프랜차이즈 소개
- 이노티 프랜차이즈 개념도
- 이노티 프랜차이즈 특성
- 이노티의 차별성
- 기존 프랜차이즈와의 비교
- 고객관리
3. E – business
- 개요
- B2B, B2C 개념
- 시스템 운영 환경
- E Business 모델 구축
- B23 개념
- 배송/반송 시스템
- A/S 시스템
4. INTERVIEW
- 본문내용
-
1. 이니셜 설명
ino-ti : innovation optical trend identity : ‘끊임없이 새로움을 추구하는 혁신적 안경기업’
2. 로고설명
- 정사각형
정사각형의 네 변의 길이는 똑같다. 그 각 변은 합리성, 신뢰성, 창의성 전문성을 의미하며 꼭 같은 네 변의 길이처럼 어느 모로나 부족함이 없이 고루 갖추고 있음을 뜻한다.
- 사각형의 형태
사각형이 모로 서있음은 안주하거나 정지해 있지 않고 균형을 유지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며 언제나 깨어 활동하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 사각형 속의 i
사각형 속의 영문자 i는 innovation의 첫 글자로서 혁신적인 성향을 지닌 인간을 형상화하고 있다.
- 색상
사각형의 오렌지 색상은 사교적이고 열정적이며 따뜻하고 개방적인 성격을 표현하며 언제나 충만한 에너지, 넘치는 창조력을 표방한다.
- 종합
합리성, 신뢰성, 창의성, 전문성의 바탕 위에 안주하거나 정지해 있지 아니하고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혁신적 유행을 창조해 나가는 열정적 인간을 의미한다.
사업동기
※ 1991년도 사업을 시작.
그 전까지는 직장생활을 하였으나 대학에서 배운 전공과목을 3-4년밖에 쓰지 못할 것이라 예상하고 하고 싶은 것을 하자는 결단을 내렸는데 그것이 바로 안경이었다.
※ 중앙당으로 시작.
“15평으로 중앙당 오픈 할 때 전세 1억 5천만원과 물건 값 6천만원이 필요했다. 사업 시작시에는 자금이 없어 지인들에게 손을 벌렸다. 종사원도 많이 데리고 시작하지 못했다. 그러나 중앙당 건물 사장님이 사업계획서만 보시고 전세 백만원으로 사업시작을 허락하셨다. 그 당시 사장님께서 나를 신뢰하지 않으셨다면 사업은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일생동안 살아오면서 나에게 가장 영향력을 주신 분이다. ”
※ 안경 시장 달라질 거라 예상
안경 시장 다양한 형태로 바뀔 것이라 예상하였음. 프랜차이즈를 통해 이익 추구 - 공동구매, 마케팅 다양화 등. 결과적으로 특이한 운영이 지역적 소문이 나면서 15평, 30평, 60평 등 사업 확대. 안경점 최초로 명품을 개념화했음. 2000년도까지 안경관리 프로그램+쇼핑몰 2003년 프랜차이즈 시작. 컴퓨터 이용한 고객관리 체계화 통해 고객관리에 신경을 많이 씀. DM관리,B2B, B2C 처음 시도, B2C-시장조사 철저, B2B-업종끼리 경쟁
※ 현재, 해외로 뻗어나가는 이노티 안경
‘우리나라가 중국 들어가게 되면 마케팅, 관리기법 우위이지 않을까?’ 물음으로 세계 최대시장인 중국 공략. 상해, 북경, 위에 3곳에 입점해 있음. 일본에 또한 지사 있음.
인사관리 부문
* 복리후생 ; 다른 업종 보다는 떨어진다. 1년에 휴업인 날은 추설, 설날 이틀 뿐이다.
직원들이 비번제를 운영하여 돌아가며 쉰다.
* 직무평가
- 전문기술이 어떻게 되느냐
- 시력 검안을 잘 하는가?
- 회사의 교육을 잘 받는가?
; 잘 받는 사람에게 급여인상, 승진 우선시 됨. 종합 점수 매겨 인센티브 제공.
직원들과의 관계유지
“인간적인 관계는 필수적이다”
신입사원들과는 ‘CEO 만남’을 통해 의사소통을 하고 매장 내 직원과 회식을 함으로써 친근한 사업장을 만들어간다. 또한 모든 종업원과 서로의 벽을 허물고 친해지기 위해 정기적으로 ‘볼링대회’를 연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