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장애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정의- ADHD아동이란 집중성, 지속성, 선택성, 통제성의 4가지 측면이 결합되어 작용하는 주의집중이라는 정보처리 과정에서의 결함을 의미. 일반적으로 어린 아동이나 학령기 이전의 아이들이 정상 발달 과정에서 같은 연령 또래 아이들에게서 관찰되는 모습보다도 훨씬 더 강도나 빈도 및 지속성의 면에서 산만함이나 과잉행동에 차이를 보일 때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를 의심.
2)진단기준
DSM-IV-TR에 의한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에는 크게 부주의함과 충동성, 과잉행동성의 요인을 갖고 있다.
혼합형
부주의형
과잉행동-충동형
3가지가 모두 포함
부주의함이 주요 특징
과잉행동성과 충동성이 주요특징
(진단기준은 교과서 269쪽 표 6-1을 참고)
3)다차원적 ADHD 진단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신건강론] 소아 정신장애에 관해서
  • 장애1. 자폐장애2. 소아기 붕괴성 장애3. 아스퍼거장애Ⅳ. 파괴성 행동장애1. 적대적 반항장애Ⅴ. 틱장애1. 뚜렛장애Ⅵ. 배설장애1. 유분증2. 유뇨증Ⅶ. 식사장애Ⅷ. 불안장애1. 이별불안장애2. 강박장애 3.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Ⅸ. 기분장애1. 우울장애2. 양극성 장애(Bipolar Disorder) Ⅹ.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1. ADHD의 실태2. ADHD의 특성3. ADHD의 원인4. ADHD 전개과정5. ADHD 아동의 학교생활의 문제6. ADHD의 치료7. ADHD 동반질환Ⅺ. 보고서를

  • [품행장애]품행장애의 원인과 치료방법-품행장애 사례, 품행장애 특성-
  • 보고서를 통해 품행장애의 정의, 특징, 진단방법, 증상, 치료방법, 실제 사례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품행장애의 정의- 품행장애(conduct disorder) : 타인의 기본적 권리 또는 연령에 적절한 사회적 규준 및 규칙에 대한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위반을 특징으로 하는 장애, 세계 보건기구에서는 청소년 비행을 행동장애의 하나로 간주하고 있다.품행장애(conduct disorder)는 정서 및 행동장애 분야에서 비교적 오랫동안 관심을 받고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원인과 증상 및 대처방법
  • 보고서를 통해 ADHD와 그 실례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와 부모의 역할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ADHD의 정의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는 주의력 문제를 주된 증상으로 하는 아동기 장애로 DSM-IV-TR의 진단준거에 따르면 발달수준에서 기대되는 정도를 벗어나는 지속적인 주의력 산만(Inattention), 과잉행동(Hyperactivity) 및 충동(Impulsivity)적인 양상을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즉, 주의력 결핍 과잉활동 장애는

  • 특수아교육B형 2017년-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방법, 교육방안-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및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교육방안, 정서및행동장애 교육방안
  • 보고서를 통해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1.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개념과잉행동장애(ADHD)는 동등한 발달수준에 있는 아동들에 비해 지속적으로 한 과제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고 충동적인 과잉행동을 보이며, 지속적인 주의집중력, 실행기능, 조

  • 교육학 ADHDAttention Deficit Hyperactivi
  • 보고서를 통해 ADHD와 그 실례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와 부모의 역할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II.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의 정의1. 개념주의력결핍-과잉운동장애(attention deficit / hyperactivity disorder, ADHD)에 대한 개념은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 하나는 이 병의 원인을 살펴보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행동상의 특징을 살펴보는 것이다. 현재로서는 그 원인에 대하여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기 때문에 아동들이 나타내는 행동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