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정서행동장애 관련 감상문 쓰기(영화 말아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30 / 2019.07.3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고서]정서행동장애 관련 감상문 쓰기(영화 말아톤)

목차
Ⅰ. 줄거리
Ⅱ. 가장 감동적이었던 부분
Ⅲ. 감상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줄거리

2005년 개봉한 ‘말아톤’은 정윤철 감독의 작품이다. 영화의 주요 줄거리는 자폐증을 앓고 있는 윤초원이 마라톤 대회에서 서브쓰리를 달성하는 내용이다. 실제 “이 영화에 깊은 영감을 준 배형진 군은 2001년, 19세로 춘천 마라톤 대회에 참가, 42.195km를 2시간 57분 7초에 완주하며 서브쓰리(sub3)를 달성했다. 2002년에는 철인 3종경기에 출전하여 수영 3.8km,

Ⅱ. 가장 감동적이었던 부분

의사소통은 인간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우리는 매순간 언어 또는 비언어적 표현을 통해 소통한다. 단순히 말을 잘한다고 해서 소통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 진정한 소통이란 곧 서로의 진심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말아톤을 보며 내가 가장 감동을 느꼈던 부분은 윤초원과 그의 코치 정욱이 서로 소통하는 장면이다.

Ⅲ. 감상문

우리는 누구나 행복한 삶을 갈구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위한 방법을 찾지 못해 고민하고 있다. 영화 속 윤초원의 행복은 달리기이다. 윤초원은 달릴 때 행복을 느낀다. 그리고 그는 달리기를 통해 세상과 소통한다. 결승점을 통과한 초원은 서브쓰리라는 목표를 달성한다.
참고문헌
- 네이버 영화, 말아톤 (http://movie.naver.com/movie/bi/mi/basic.nhn?code=39436#story)
- 아시아뉴스(2016.07.22.) [이종길의 영화읽기] 장애에 대한 편견없는 사회를 찾아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교육,인성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 일상생활교육,풍물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 발명교육,감상문쓰기교육 학습자료(교수자료), 시쓰기교육 학습자료
  • 영화, 비디오 가게에서 빌려 보는 영화, 인터넷 동영상으로 보는 영화, 그리고 가족과 함께 영화관에 가는 일도 많아졌다. 영화를 본 뒤 꼭 번듯한 감상문을 쓰게 하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영화를 보고 난 뒤의 느낌을 이야기하면서 느낀 점을 서로 견주어 보는 것이 좋겠다. 다음은 「파리대왕」을 보고 나서 쓴 감상문이다. 두 아이가 쓴 감상문을 견주어 보자.4. 신문을 읽고 쓰는 감상문신문으로 감상문 쓰기를 할 때, 첫째 한 가지 기사를 가지고 느

  • [국어교육] 영상매체를 이용한 국어 수업
  • 장애가 생긴다. 장편영화를 통한 수업은 특별활동 시간에 활용하기에 적합하지 국어 수업 시간에는 활용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다. 장편영화보다는 단편영화를 통해서 영화가 지니는 특징들을 학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단편영화는 습작 차원에서 만들어진 것들도 많기 때문에 영화의 내용과 구성을 학습하기에도 좋고, 창작의 차원에서 영화를 다양하게 해석하고 비판할 수도 있을 것이다. 1. 영화를 보고 난 후의 감상과 토론 및 글쓰기 유

  • [이상심리학] 물질관련장애
  • 행동변화 및 생리적인 변화가 발생한다(예: 부적절한 성적, 공격적 행동, 정서 불안정, 판단력장해, 사회적, 직업적 기능 손상).C. 알코올 사용 중 또는 그 직후에 다음 항목 가운데 1개 이상이 나타난다:(1) 불분명한 말투 (2) 운동조정장해 (3) 불안정한 보행(4) 안구진탕(nystagmus) (5) 집중력 및 기억력 손상 (6) 혼미 또는 혼수D. 증상이 일반적인 의학적 상태로 인한 것이 아니며, 다른 정신장애에 의해 잘 설명되지 않는다.(2) 알코올 중독증의 유형1) Brown -

  • [교과서 분석] 국어 천재(노) 교과서 분석하기
  • 관련된 학습의 측면에서 그 연관성이 충분히 인정될 수 있다. 즉, 소단원 1)에서 문학 작품을 통해 배운 갈등 상황에 대한 인물의 심리 상태를 토대로 소단원 2)와 같은 상대방의 상황에 적용해 글을 써 봄으로써 수용과 생산의 연계학습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다.4. 공부의 비법1) 수업과 메모(듣기 영역)2) 보고서 쓰기(쓰기 영역)3) 지시어(문법 영역)학생들은 수업 시간이나 또는 외부 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공부를 하게 된다. 수업 시간의 경우

  • [교육심리학] 집단따돌림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영화감상문, 편지 쓰기 활용) (2) 따돌림 피해학생용 프로그램(가) 자아 존중감 향상프로그램 (MBTI 검사 결과 활용)(나) 표현력 향상 프로그램 (콜라쥬 활용) (다) 문제 해결력 향상 프로그램 ( 자기평가기록지 활용)2) 왕따 극복 집단상담 프로그램(1) 프로그램1.- 대상 : 왕따 피해 가능성이 있는 학생- 인원 : 약 10명회내용목적1- 오리엔테이션- 특파원 게임- 느낌나누기왕따 극복하기에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참가자간의 친밀감을 형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