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학 기독교교육 개관 역사적 기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독교교육은 하나님의 사람으로 모든 선한 일을 하는 것을 온전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즉,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가지고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고백하며, 성경에 기초하여 그리스도 중심의 가르침으로 성숙한 제자를 세워가야 한다. 이러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대해서, 기독교교육에 대해서 이해가 필요하고, 역사적으로 흘러온 여러 가지 기독교교육의 모습을 연구하며 기독교교육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때문에 간략하게나마 이러한 여러 가지 영역과 관계들을 살펴봄으로 기독교교육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독교 교육의 서론적 개관
1) 교육
(1) 교육의 정의
-인간이 보다 가치 있는 인간으로 성장 발달하도록 돕는 행위이며 인간과 인간의 만남에서 이루어지는 가치적인 활동이다.
형식적 교육
좁은 의미의 교육은 순차적, 논리적, 계획적, 체계적인 방식의 교육은 교수와 학습의 과정이다.(teaching and learning)
비형식적 교육
넓은 의미의 교육은 인간이 실존하는 곳은 모두 교육적인 행위가 존재하고 모든 삶의 경험을 교육으로 간주한다.
무형식적 교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사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