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의 고통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사례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② 아버지의 경우 : 아들이 갈등에 맞서지 않고 한 발 떨어져 피하는 방식의 대처를 하게 한다. 즉 상황을 직면시키지 못하고 갈등을 이겨나가게 하지 못함으로써 자존감의 상실과 점점 구렁텅이로 빠져들게하고 있는 것 같다.
③ 어머니의 경우 : 아버지와의 관계가 좋지 못한 것을 어릴 적 아들의 공부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하여 심한 처벌을 하였고, 그 불만을 내담자에게 표현하고 기대를 하고 있음.
④ 종합 : 가족으로 보면 아버지와 어머니의 관계가 원활하지 못하고 그로 인해 어머니는 내담자에게 그 불만을 표현하고 또한 아버지에 대한 기대를 찾음으로써 내담자는 힘들어하고 있다. 아버지는 아들이 상황을 직면하여 그 갈등과 문제를 이겨나가게 하는 힘을 길러주지는 못할망정 회피와 도피를 주로 이끌고 있으며 이러한 방식의 교육이 내담자로 하여금 큰 불만을 일으키고 있다.
내담자는 왕따의 경험으로 인한 불안과 충동적 분노를 억제하지 못하고 그로 인해 학교생활에서 문제를 보이고 있다.
(2) 이 사례가족이 선생님을 찾아왔다면 어떻게 치료하겠습니까? 치료 계획을 창의적으로 써 보십시오
①상담의 목표
가족 전체의 문제가 드러나지만 그 중에서 주호소 문제점을 고려하여 학사경고를 막고 스트레스와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게 한다.
②상담의 과정
내담자는 극도로 불안한 상태로 가만히 있지 못하므로 우선 가족세우기나 역할극 심리극을 이용하여 내담자의 그 불안과 억압된 분노를 해소시킨 후에 영상관법이나 명상치료를 통해서 내담자의 생각과 신념을 바꾸어 대인관계나 학교생활을 원활하게 한다. 앞의 가족세우기나 역할극, 심리극은 가족이 모두 참여하여 치료하고 후의 상담은 내담자를 위주로 하되 어머니나 아버지가 참여하면 더욱 좋겠다. 하지만 우선 주호소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내담자를 위주로 하게 한다.
③세부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 보고서 - 타인배려 덕목에 관한 분석
  • 사례 감상◦ 청소년단체․개인의 봉사활동 사례에 대한 보고서 및 수기를 소개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장면이 담긴 사진․영상자료를 보여준다. ․신탄진중학교 ‘여우사이’ 동아리의 봉사활동 보고서․강원도 수해민 복구장면‘잎새 봉사단’의 장애인들과 이야기나누기 봉사 장면 활동 3봉사활동 계획 세우기◦ 모둠별로 과제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순회관찰 지도한다.․ 계획에 필요 내용 지도하기(일시, 활

  • 노인복지론 2017년] 베이비붐세대의 노후준비에 대해 인터뷰하고 한국노인복지정책의 방향이 잔여적 복지인지 제도적 복지인지를 논하시오-인터뷰 대상의 인적사항-베이비붐세대의 특징-베이비붐세대노후준비 내용-잔여적복지개념과 제도적복지개념은 무엇이고 한국노인복지정책은 잔여주의인가 제도주의인가-사례를 통해 본 한국 노인복지 정책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방송대 노인복지론
  • 분석과 노후준비 정도의 진단을 토대로 맞춤형 노후설계 등을 통하여 생애후반기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책적 대안이 필요하다. 그리고 우리나라 베이비붐세대는 급속히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의 문제점과 맞물려 있으므로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재취업 정책으로 사회적 비용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이 필요할 것이다.Ⅳ. 참고문헌정승용, 베이비붐 세대에 대한 은퇴노후준비관련 정책비교연구,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 2016

  • 외국인 노동자에 관한 보고서
  • 고통 등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주리라 본다. (2) 방송 등 매체를 통한 홍보아시아 아시아 등을 통해 우리는 외국인 노동자들의 열악한 생활환경, 작업환경을 더 절실히 알게 되었다. 또한 그들의 고통을 안타까워하고 도와줬으며 그들이 한국에서 하는 역할이 중요한 부분임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물론 방송에서 보여지는 모습이 전부는 아니지만 또한 반드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매체를 통해

  • [집단따돌림] 청소년 집단따돌림현상에 관한 연구
  • 왕따라는 주장이 있으며 매우 타당하다고 할 수 있다.다. 자기와 다른 것(이질의 것)에 대한 반응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는 여러 사람들 속에 있어도 아직 아무 생각이 없으나 대개 초등학교 고학년 그리고 중학생이 되면 자아가 싹트기 시작하며 타인을 의식하게 되는 것이다. 이는 자기와 다른 이질의 것과 만난다는 것이며 최종적으로는 자기 주변의 세계가 모두 이질의 것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아동들은 학교에서 이질의 것과 만

  • [교육심리학] 집단따돌림 왕따의 이해
  • 왕따 1 (신문에 난 왕따)■ 찍히면 전학 가도 인터넷 인계교내 집단따돌림(왕따)이 40여년 동안 교단을 지켜온 교장을 죽음으로 몰아갈 정도로 살벌해졌다. 왕따의 피해 범위가 학생뿐 아니라 교사와 교장, 교육당국으로 확산되면서 교권 전체를 위협할 지경에 이르렀다. 특히 인터넷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한 학교에서 벌어진 왕따 사례가 초고속 정보통신망을 타고 순식간에 사회 전체로 퍼져나가 크나큰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위험천만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