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의 문제점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인터넷쇼핑이란 소비자가 컴퓨터를 이용해 인터넷상에 개설된 쇼핑몰을 방문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행위를 말하며 ‘온라인 쇼핑’, ‘사이버 쇼핑’ 또는 ‘전자 쇼핑’이라고도 한다. 급속한 인터넷 보급에 힘입어 시장이 형성된 지 채 5년도 되지 않아 백화점 매출액의 3분의 1 수준까지 급성장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위 그래프는 한국 전자 거래 진흥원이 조사한 1999년부터 2004년까지의 전자 상거래 규모변화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를 보면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웹사이트는 인터넷쇼핑이 국내외 장기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소매시장 2위의 유통채널로 부상해 창업자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아 왔으며 이에 따라 서울시는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꿈꾸는 시민들에게 온라인시장 진입부터 쇼핑몰 운영 노하우, 해외시장 진출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웹 사이트 : “인터넷 쇼핑몰 창업” 성공으로 가는 첫 단추
http://www.fnn.co.kr/content.asp?aid=df8c7ed9893040e7b65ada1e787f2ee6
Ⅱ. 본론
인터넷쇼핑의 이용상의 장점
인터넷쇼핑몰 이용상의 장점으로는 첫째, 오프라인 시장보다 온라인 시장을 이용하는 것이 물건을 구입할 경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가 더 크다는 점 둘째, 가격 비교를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물건을 구입하여 택배로 배송 받을 수 있다는 점 셋째, 사업특성상 진입과 출이 용이하다는 점 등이 있다.
2. 인터넷 쇼핑의 이용상의 단점과 그 사례
이용상의 단점으로는 첫째, 구입 전에는 제품을 직접 볼 수 없기 때문에 구입 후 교환이나 반품을 원하는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마찰이 생길 수 있다는 점 둘째, 충동구매나 허위광고, 과대광고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셋째, 최근에 소비자를 현혹하는 인터넷쇼핑 사기가 늘어나고 있어 주의를 요한다는 점 등이다.
또한 쇼핑 사업자와 구매자 간의 신뢰 구축, 지불 결제 수단, 다양한 상품 개발, 물류 및 배송 체계, 암호 및 보안 기술, 인증 제도, 법 제도 개선, 개인 정보 보호, 통신 속도 등은 개선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쇼핑의 문제점1
  • 인터넷쇼핑의 문제점1.전자상거래의 의미2.인터넷쇼핑의 성장3.이용현황4.인터넷쇼핑의 문제점4-1 신용4-2 짝퉁4-3 배송5.사례6.자가테스트7.출처차례전자 상업(電子商業, 영어: electronic commerce, e-commerce, eCommerce)은 인터넷과 다른 컴퓨터 네트워크와 같은 전자 시스템을 통한 제품이나 용역의 매매를 구성하고 있다. 현대의 전자 상업은 더 넓은 범위에 있어서 전자우편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보통 월드 와이드 웹을 사용한다.전자 비즈니스(E-busines

  • [E-Business] CJmall 사례분석
  • 200억이 넘어가는 시점에서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다. 아직 인터넷 쇼핑몰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하지 못한 CJmall은 꾸준한 압축적 성장을 목표로 하는 전략을 세우는 것도 LGeshop에 대한 좋은 차별화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7. 온라인 환경과 오프라인 환경의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의 차이는 무엇인가?미시적 환경온라인 환경에서의 소비자는 오프라인에서보다 다양하고 짧은 주기의 수요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보다 세분화된 시장이 존재하는데

  • [경영정보] MIS를 통한 의류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 증대방안(남성의류 쇼핑몰 간지나라를 중심으로)
  • MIS활용을 통한 의류쇼핑몰의 고객만족도 증대방안C o n t e n t s선정기업과 인터넷쇼핑1대상선정 & 배경2의류쇼핑몰의 문제점3MIS를 활용한 해결방안4기 대 효 과512345시사점 & 토의56대 상 기 업인터넷쇼핑 현황-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품목으로 의류/신발/스포츠용품 등이 66.8%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됨인터넷쇼핑 현황* 성별/연령대별 조사연령대별 조사에서는, 모든 연령대가 의류/신발/스포츠용품 등의 쇼핑을 용도로 인터넷을 사용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쇼핑 연구를 통해서 미약하나마 앎의 즐거움을 가졌으며 우리의 도전의식을 한 차원 상승시키는 계기가 되었다.2) LG홈쇼핑과 LG전자와의 기업조직구조 비교LG홈쇼핑은 생산을 하는 제조업체가 아니다. 단순히 보면 다른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물건을 하나의 큰 허브시장에서 판매하는 중간 유통 중개인에 불과하다고 치부할 수도 있다. 하지만 현실적 해석은 다르다. 생산에너지를 고객관리와 방송 그리고 인터넷사업으로 전환시켜 그 효용을 극대화하

  • 사이버범죄의 현황과 문제점 및 사이버범죄 근절방안(사이버 수사대를 중심으로)
  • 2) 일반 범죄형 정완, 사이버범죄방지를 위한 경찰수사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한국범죄방지재단, 2003(1) 전자상거래 사기인터넷을 통하여 물건을 사고파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인터넷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그 규모가 날로 팽창하고 있다.통상 선 결제라는 인터넷 거래의 특성을 악용하여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그럴 듯 하게 만들어 놓고 시중 가격보다 싸게 판매하는 것처럼 광고하여 先불금을 받은 뒤 잠적하거나, 확인이 힘들다는 점을 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