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상담사례연구 한강에서 뺨을 맞고 종로에서푸는학폭가해자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전문 상담자가 J를 상담함J가 학교폭력자치위원회(징계위원회)에 회부됨피해 학생(A)의 부모에 의해 J가 가해자로 신고 당함종로-A의 뺨을 때리고 다른 친구들과 함께 집단 괴롭힘(왕따)을 함A에 대한(잘난 체, 눈치 없음) 짜증(실제로는 오해)한강-장기간 가족으로부터의 외면, 부의 무관심과 편애와 폭력, 부모의 이혼과 재혼 후 부부싸움, 친모의 부재와 방임, ADHD 등
2. 상담사례 요약 기록
(1)인적사항
개인적 정보 : 정OO(여)=J, 중학교 1학년(14세)
가족관계 : 아버지, 새엄마, 남동생1(12세), 남동생2(4세)
-아버지(41) : 대인관계 어려움/안면경직, 긴장/화, 거친 말/가출, 회피
-새엄마(40) : 가정과 일 모두 최선을 다함/J를 불쌍히 여김/가족 문제 인식
-남동생1(12) : 누나에게 함부로 대해 자주 다툼/아빠와 한편
이전 상담경험 : 5학년 말 병원 종합검사 결과 ADHD 진단 후 약물 치료 받음
(2)주 호소 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치료] 조음음운장애
- 사회복지실습 종결평가서
- 신자유주의화로 인해 오히려 개인의 건강 문제가 심각해지는 사례들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묘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논하시오
- [조음 , 음운발달 및 장애] 말소리의 분류, 조음 음운의 발달, 조음 음운장애의 관련 요인, 조음 음운장애의 치료
- 영유아를 대상으로 놀이관찰한 후 일화기록 양식에 맞춰서 관찰기록을 하고, 기록내용을 토대로 해석 및 평가를 해보세요
- 자원봉사의 효과에서 국가및 사회적 측면보다 개인적 측면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찬반 의견으로 논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윤리적 딜레마 고찰,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실천에 관한 인터뷰 정리 또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 사례를 조사하여 본인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생태도 그리기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