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공정하게 행동해야 하는 까닭 알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과서에 제시된 ‘진희의 고민’ 이야기를 살피며 상황을 파악하게 한다. 그리고 교과서 상 황이 공정한 상황인지 아닌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2) 문제 사태와 관련된 규범의 의미 파악하기
-자신의 경험과 관련지어 공정의 의미를 파악해 본다. 교과서나 사전에 제시된 말이 아니라 자신의 용어로 설명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때 학생의 경험 속에서 공정의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 공정의 의미를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 이와 반대되는 불공정의 의미를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한다.
-이때 모둠별로 토의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비교해 보도록 한다.
3) 규범의 필요성과 타당성 이해하기
-교과서에 제시된 ‘주영이의 도우미 활동’을 읽고 주영이가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공정한 행동인지 토의해 보도록 한다.
-교과서에 제시된 ‘인터넷에서 베낀 과제’를 읽고, 공정한 생활이 중요한 까닭을 이야기해 보도록 한다.
-예화 자료를 접할 때는 자신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감정이입을 통해 생각해 본다.
-실제 생활에서 공정한 생활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일반화하여 생각해 보도록 한다. 이때 불공정한 사례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느낌을 이끌어 내도록 하여 공정한 행동의 판단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4) 문항 예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하는 연구의 하나로서, 초등학교 도덕, 실과, 체육, 음악, 미술의 5개 교과 영역에서 학습자의 다양한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교육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시할 것인가를 수업 및 평가 차원에서 조망하였다. 이 연구가 개인차 교육을 시도해 보고자 하는 교사나, 이미 어떤 식으로든지 개인차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 학교, 교사들에게 이론적 틀을 제공하여 체계적인 개인차 고려 수업 및 평가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조력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 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
  • 평가 방안 21Ⅲ. 국어과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의 개발 방향과 예시 251. 교수 학습 자료 개발의 원리 252. 국어과 수준별 교수 학습 자료의 개발 27Ⅳ. 국어과 수준별 교수-학습 자료의 예시 461. 영역 통합형 462. 부분 통합형 613. 영역 독립형 76*참 고 문 헌 103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에 관한 토론 (I) 106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에 관한 토론 (Ⅱ) 111Ⅰ. 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의 개요1. 국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수행 평가 자료 3) 수집 자료 활용 가)연구 주제와 관련된 자료 안내를 위해 연수실 자료장에 비치하여 수시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나)인터넷 정보 자료 목록을 작성하고, 필요한 자료를 복사하여 필요시에 추출 활용하였다.다)학내 전산망을 구축하고, 학교 홈페이지를 설치하여 개발 자료를 탑재하여 활용하였다.(3) 문제점 및 개선 방안(가) 심화ㆍ보충형 수준별 교육 과정에 대한 참고 문헌을 입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ㅇ1차년도에 입수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하는 까닭을 이야기 해 봅시다.`통일에 대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입니까?3) 2차시 대안 수업안:집단 탐구 수업 모형상황 제시 및 문제 제시탐구 계획 및 탐구 실시탐구 결과 발표탐구에 대한 평가우리의 통일방안통일 방안 3가지원칙.3단계 통일방안제시→민족의 공동체 통일 방안의 특징민족 공동체 통일 방안의 세 가지 원칙민족 공동체 통일 방안의 3단계 통일 방안→통일을 위해 국민으로서 가져야 할 올바른

  • 선다형 문항과 수행평가문항 개발 서로 존중하는 태도
  •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 기준표 개발1. 수행평가 문항 개발(1) 제재 : 5-1-5 서로 존중하는 태도(2) 목표 : 다른 사람의 권익을 존중하는 생활을 실천하고, 반성할 수 있다.(3) 활동 및 방법 : 한 주 동안 다른 사람의 권익을 존중하는 생활을 실천해 보도록 하고, 이를 스스로 반성해 보도록 한다.(4) 수행평가 문항다른 사람의 권익 존중 생활  여러분은 얼마나 다른 사람의 권리와 이익을 존중하고 있습니까? 자신의 행동을 기록하고, 반성해 봅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