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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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장애유아는 교실 내에서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고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기본적이 사회적 기술이 습득 되어야한다. 유치원 환경에 필요한 기술들을 미리 습득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 장애유아의 부모
장애아동의 부모는 장애유아를 일반 유치원에 보내면서 염려나 불안감을 갖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통합교육에 동참해야한다.
3. 장애유형별 유의할 점
* 시각장애 유아
① 교실에 익숙해질 때까지 주변 환경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주고 탐색하게 한다.
② 책상은 점자타자기나 녹음기 조명장치 등을 놓을 수 있도록 충분히 넓어야 한다.
③ 책상은 장애정도에 따라 바른 자세로 책을 볼 수 있도록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④ 장애정도에 따라 확대 복사물, 점자타자기, 녹음기, 컴퓨터 등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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