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통합교육 : 일반 교육과정에 특수아동을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적인 핵심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적인 필요와 능력을 지닌 아동들이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으로서 그 특징은 특수아동과 일반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다.
* 특수아동의 교육적 성취를 촉진하기 위한 교육과정 및 교수 방법론적인 요인
- 소규모의 학급
- 교육과정상의 목표와 교수 활동 간의 일치
- 습득을 위한 학습 및 공식적인 통제 체계
- 인지활동을 위해서 할당된 시간의 증가
- 교수시간의 증가
* 장애 유아와의 통합을 위한 내용
- 장애의 정도와 관계없이 모든 특수아동은 일반 교육기관에서 교육한다.
- 일반 교육기관에서 특수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일반 아동과 동일한 시간표에 따라 교육받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 ◈ 장애유아 통합지도 과정에서 유의해야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1. 장애유형별 지도(1) 정신 지체아의 지도 방법 및 유의점①학습 과제를 구체적으로 단계화하고 세분화하여 계속성과 계열성을 강조하되 직접 모델을 보여주는 직접 교수 방법이 효과적임② 교실에서 정신지체 유아가 다른 또래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교실 환경을 조성(ex)좌석 배치, 도우미 역할 부여 활동구성 등)③ 언어 발달과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학습경험을 주기위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교사 부모가 유의할 점유 형별 유의점 배려사항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장애유아 통합교육 시 교사가 유의할 점▪일반 유아를 보조교사로 한다.▪너무 과잉보고하지 않는다.▪장애유아의 자리배치를 적절히 한다.▪유아에게 흥미 있는 교재. 교구를 준비한다.▪“규칙적으로 반복”되는 활동에 장애유아는 잘 적응한다.2. 통합교육을 위해 장애유아와 부모가 유의할 점①장애유아장애유아는 교실 내에서 또래들과 상호작용하고 잘 어울리는데 필요한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2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1. 통합교육의 정의1) 미국의 흑백 분리주의 교육을 반대하고 비 분리교육을 일컫는 데서 비롯된 말로서 특수교육에서도 그대로 많이 쓰이고 있다. 통합교육은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서 여러 가지 다른 내용으로 정의되어 왔으나 대부분의 정의들은 모두 일반교육과정에 장애유아를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적인 핵심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2) 특별한 요구 아동을 일반아동과 함께 일반학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 1. 통합교육의 정의-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에서특수교육 대상자를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켜 교육하는 것- 특수교육 대상자는 크게 정신지체아동, 특정 학습 장애아동, 언어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시각장애아동, 지체장애아동, 행동장애아동으로 구분 2. 장애통합유아기관의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6
  • 장애유아통합 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1. 장애 유아의 개념임신중이나 출산전후의 어떤 원인 또는 질병에 의해 신체면, 정신면, 행동면 등에 장애를 가져, 말을 하지 않거나, 말을 알아듣지 못하거나, 이상한버릇이 있거나, 혼자서는 걸을 수 없는 그러한 발달상, 학습상, 생활적응상 적지 않는 문제를 일으킨다.2.장애 유아 통합 교육1)배경 및 필요성통합교육 ‘장애유아와 일반유아가 함께 생활하고 교육받도록 하는 것’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