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하여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3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통합교육 : 일반 교육과정에 특수아동을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적인 핵심 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적인 필요와 능력을 지닌 아동들이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으로서 그 특징은 특수아동과 일반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다.
* 특수아동의 교육적 성취를 촉진하기 위한 교육과정 및 교수 방법론적인 요인
- 소규모의 학급
- 교육과정상의 목표와 교수 활동 간의 일치
- 습득을 위한 학습 및 공식적인 통제 체계
- 인지활동을 위해서 할당된 시간의 증가
- 교수시간의 증가
* 장애 유아와의 통합을 위한 내용
- 장애의 정도와 관계없이 모든 특수아동은 일반 교육기관에서 교육한다.
- 일반 교육기관에서 특수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일반 아동과 동일한 시간표에 따라 교육받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