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론]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터넷
1) 인터넷의 정의
2) 인터넷의 역사
3) 인터넷 이용 현황

Ⅱ.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1)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2)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특징
3) 인터넷 커뮤니케이션과 매스미디어 비교
4) 인터넷 서비스 사례

Ⅲ. 인터넷 전망
1) 인터넷의 긍정적 측면
2) 인터넷의 부정적 측면
3) 향후 사업 전망

Ⅳ. 결론
본문내용
<2> 역할: 
랜(LAN) 등 소규모 통신망을 상호 접속하는 형태에서 점차 발전하여 현재는 전 세계를 망라하는 거대한 통신망의 집합체가 되었다. 인터넷에는 PC 통신처럼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심이 되는 호스트 컴퓨터도 없고 이를 관리하는 조직도 없다. (인터넷을 대표하는 조직으로 ISOC(Internet Society)가 있지만 인터넷망을 총괄 관리하는 기구는 아니다.)

<3>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전자우편(e-mail), 원격 컴퓨터 연결(telnet), 파일 전송(FTP), 유즈넷 뉴스(Usenet News), 인터넷 정보 검색(Gopher), 인터넷 대화와 토론(IRC), 전자 게시판(BBS), 하이퍼텍스트 정보 열람(WWW:World Wide Web), 온라인 게임, 동영상 및 음성 데이터 실시간 방송 등.

<4> 접속 방법:
전용선에 의한 IP 접속과 전화 회선을 이용한 다이얼 업 IP 접속이 있다. 인터넷 사용자는 각국의 통신망 정보 센터(NIC)에서 할당하는 IP 주소와 인터넷에 연결하는 서비스를 해주는 회사에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국내에서는 한국전산원의 한국 인터넷 정보 센터(KRNIC)가 IP 주소의 지정 및 도메인 등록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1994년 6월 한국통신이 최초로 인터넷 상용 서비스(KORNET service)를 개시한 이래 많은 수의 인터넷 접속 서비스 제공자(ISP)가 생겨나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사업자는 개별적으로 미국이나 기타 국가의 인터넷 접속 사업자와 연결되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최악
  • bum21***
    (2006.09.19 22:48:00)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론] 모바일 멀티미디어 세상(휴대폰문화)
  • 모바일 멀티미디어 세상 목차Ⅰ. 서론Ⅱ. 본론1. 휴대폰의 역사2. 이동통신의 역사 3. 셀룰러폰과 PCS 폰의 차이4. 유럽방식과 미국방식 (GSM & CDMA)5. 기술방식6. SMS에서 MMS로 7. 모바일 전자책8. 첨단기술의 집합체, 휴대폰9. 모바일서비스가 가져온 일상생활의 변화10. 모바일 신인류Ⅲ. 결론Ⅰ. 서론인터넷, 메신저, 이메일, PDA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이 중에서도 휴대폰은 그 어떤 매체

  • 뉴 미디어론의 이해 뉴 미디어론의 이해
  • 광고의 이해 =뉴미디어론=광고 매체로서의 뉴미디어CATV : 현재형 CATV가 기존 미디어 체계에 합류되지 않았던 신매체 광고의 한 형태로 등장하고 있다.Computer : 커뮤니케이션의 도구로 사용 - PC통신 , 인터넷 등의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광고 1.CATV광고대상 : 세분화된 오디언스형식 : 유연하고도 신축적인 형태메시지 : 일정한 스토리 전개가 가능소구범위 : 일정한 범위의 목표층CATV 광고의 유형프로그램형 CM (‘shopping program’)메시지의 길이 : 20~3

  • 뉴미디어론3) 정보사회에 대한 낙관론과 비관론 대표학자의견을 중심으로비교설명하고 개혁확산이론 포스트만의 입장을 맥루언의 입장과 비교설명하시오0K
  • 인터넷 은하계1990년대 이후 ‘맥루언 르네상스’라 불릴 만큼 맥루언은 재발견됐다. 커뮤니케이션 연구자인 폴 레빈슨의 (1999)은 이 르네상스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책이다. 맥루언 저작들은 1960년대보다 오늘날에 더 중요하고, 인터넷과 세계화로 상징되는 디지털 시대를 이해하기 위한 출발점을 제공한다는 게 레빈슨의 주장이었다.맥루언이 미친 영향은 정보사회 이론가인 마누엘 카스텔의 연구에서도 찾을 수 있다. 카스텔은

  • [미디어론] MBC 경쟁전략 분석
  • 인터넷 VOD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거대한 신규시장으로 등장하였다. 이에 따라 MBC는 IP기반의 신규 채널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것이 IPTV시장에서 기회의 요인이 될 수 있겠다. 또 미디어법의 광고규제가 완화되고 있는 것은 MBC에게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이므로 이것에 대한 재원을 확충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또 미디어법이 미디어에 대한 소유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신문방송의 겸영이 가능하게 되었고 이는 MBC에게는 신뢰있는 브랜드 이미지가 하락

  • [정보화사회]우리나라의 정보격차해소 대응방안
  • 인터넷 정보 격차란 무엇인가?인터넷 정보격차 (Internet Information Gap) - 새로운 정보기술에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자와 그렇지 못한 자 사이에 경제적사회적 격차가 심화되는 현상. 1990년대 중반 미국에서 처음 사용한 용어로, 디지털 경제시대의 경제적사회적 불균형 측면을 강조한 개념이다. 정보선진국인 미국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이행과정에서 정보격차가 심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대두되었으며, 지식정보를 공유하지 못한 다수의 노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