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DMB사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위성 DMB
위성 DMB의 특징
* TU의 요금 정책
* 채널 구성
* 사업자 구성

2. 환경 분석
경쟁자 환경 분석

3. 위성 DMB 가입자 확보를 위한 전략
고객 세분화를 통한 차별화
컨텐츠 질의 차별화
교육 컨텐츠의 부가 서비스 제공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위성 DMB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이동전화를 통한 위성DMB 서비스 실시하게 되었다. 이로서 세계 DMB 시장 및 이동방송 시장을 선점하게 되었음은 물론 디지털 뉴미디어분야에서 제 2의 CDMA 신화 창조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유비쿼터스를 추구하는 사회문화적 환경과 고화질 멀티미디어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술 환경, 그리고 좀 더 다양하고 편리한 방송 서비스를 바라는 소비자의 욕구가 결합되어 나타난 사회적 Demand를 효과적으로 충족시켜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위성DMB 산업은 인프라, 서비스제공, 콘텐츠제공, 수신기, 유통이 각각 연계되어 있어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전후방 관련 산업 파급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된다.
따라서 위성 DMB 사업에 대한 마케팅 환경 조사와 분석은 앞으로의 주요한 마케팅 이슈를 이해하기 위한 바탕이 될 것이다. ■ 이동형 미디어 (Mobile Media)
-'안방에서 거리로', '거실에서 내 손안으로'
- 이동전화와 동일한 CDM(Code Division Multiplexing) 기술을 활용, 고속 이동
중에도 화면 단절이나 찌그러짐 없이 선명한 시청 가능
- 시속 150km 이상(규격상 300km/h 가능)에서 검증
- 기존 방송의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으로서 중요한 가치를 지님

■ 개인 휴대형 미디어 (Personal Media)
- 기존 방송과는 달리 휴대폰, PDA, MP3겸용 등 개인 휴대용 기기와 결합함으로
써 개인이 원하는 방송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방송, 내 손
안의 TV' 시대를 구현 특징

■ 디지털 컨버전스 뉴미디어 (Digital Convergence New Media)
- 하나의 기기로 멀티미디어 디지털방송과 이동 전화, 무선인터넷 등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수신기 통합(device convergence) 구현
- 본격적인 방송-통신 융합 시대를 여는 차세대 디지털 멀티미디어의 선두주자
로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 됨


참고문헌
TU/SKT 사이트
한국 방송 학회 디지털 위성 방송 심포지엄 발표자료
DMB콘텐츠 활성화 방안 및 향후 과제 (삼성경제연구소REPORT)
위성 및 지상파 DMB추진 동향과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REPORT)
위성DMB컨텐츠 확보가 관건 (LG경제연구소REPORT)
모바일시대의 컨텐츠 비즈니스 (삼성경제연구소REPORT)
DMB,데이터 방송 및 DMC 등 디지털 방송에 관한 종합계획 (방송 위원회)
DMB세상 이정도는 알아야 한다.( 이정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레포트>방송통신 중장기 기본 계획 수립, 방송통신위원회, 2009케이블TV 1년 점검 - 보도채널(YTN, MBN), 중앙일보, 1995, 권혁주재외동포전문방송 YTN 인터내셔널 출범, 조승희, YTN해외방송팀 PDhttp://www.tcommedia.com 방통융합(IPTV, 디지털케이블TV 등의 산업 정보)산업 정보http://www.mbn.co.kr/ YTN 홈페이지http://www.ytn.co.kr/ mbn 홈페이지http://ko.wikipedia.org/http://infor.ytn.co.kr/ytn/introduce/ytn.html YTN 기업소개 홈페이지http://company.mbn.mk.co.kr/business/ad.ph

  • 디지털방송 DMB에 대해서
  • 위성 DMB 사업은 한국과 일본이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기술이 드라이브하는 서비스 시장에서 앞선 행보로 확실하게 굳히기에 들어가겠다는 양국 사업자의 의지가 담겨 있는 구상이다.위성 DMB의 시장 예측 및 경제적 효과를 분석해 본다면 다음과 같다.→ 생산 유발 효과“통신 및 방송기기” 부문 그리고 “방송” 부문에서 극대화되어 나타난다.위성 DMB의 성장에 따라 차량 탑재용 수신 단말기의 사용이 늘어나 차량 부분품에서도 생산 유발

  •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문제점 개선 방안
  • 사업자와 차별적 사업 진입 기회를 공평하게 정책적으로 풀어나가야 해 정부와 산업계의 책임도 그만큼 클 수 밖에 없다. 본 레포트에서는 지상파DMB와 위성DMB의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각의 DMB가 가지는 특징에 대해서 분석하고 또 비교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DMB가 국내에서 시행 초기의 단계를 거치고 있는 상황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점을 찾고자 한다. 끝으로 DMB가 발전해야할 방향을 유비쿼터스와 연관시켜서 제시해 보고자 한다.

  • 위성DMB에 대해서
  • 목차-도입부1. 위성DMB, 지상파 DMB 란? 2. 위성 DMB 자세히 알아보기(담당회사 SK 측의 설명)2-1.위성 DMB 란?2-2.수신방법2-3.사용주파수대역2-4.총 39개 채널2-5. 특징3. 지상파DMB, 위성DMB, 위성TV방송 비교, 분석3-1. 지상파DMB, 위성DMB, 위성TV방송 비교표3-2. 지상파DMB, 위성DMB 비교 분석4. 위성DMB 일본식-유럽식 비교표5. 현재 한국에서 어떻게 진행중인가?(뉴스 기사 참고 자료)-정리-참고 자료-도입부최근 DMB 서비스 도입 문제와 관련하여 활발한 논의

  • [다채널 방송] 캐이블TV와 위성방송
  • 다채널 방송 캐이블 TV와 위성방송정보사회론 다채널 방송 캐이블TV와 위성방송 정보사회론 다채널 방송 케이블TV와 위성방송 00.다채널 시대   01.방송전송구조02.방송사업자 03.PP와 케이블TV04.케이블TV 서비스05.위성방송 상품과 서비스06.디지털화, 방통융합 Contents정보사회론 다채널 방송 케이블TV와 위성방송 00 다채널시대 다채널 TV시청자 무차별적으로 획일적인 소채널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상파 TV와 달리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