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산업] 결혼 중매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결혼 중매 산업의 성업


본론 - 결혼 중매 산업에 대한 20대 미혼 남녀의 생각

결혼 중매 산업 업체
1. 닥스클럽
2. 선우
3. 듀오

재혼 중매 산업 업체
1. 두리모아
2. 행복한 만남
3. 중매 클럽 - 바즐
4. 온라인상의 공간 - 느티나무의 사랑

국제 중매 산업 업체
1. 결혼 후 국적 문제
2. 국제 결혼의 원인
3. 국제 중매의 절차
4. 국제 결혼의 문제점


결론 - 더 나은 만남을 위한 길

본문내용
결혼정보회사의 서비스를 통한 `기업형 중매'가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번지고 있는 것이다. 일부에선 전반적인 산업화 물결이 맞선과 중매의 영역으로까지 밀려든 것으로 분석하기도 한다. 요즘의 결혼정보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한 이들에게 배우자가 될 사람의 정보를 제공하며 만남을 주선하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는다.

현재 국내 결혼정보회사는 크고 작은 곳을 합쳐 1000여 군데에 이른다. 아직은 대부분 영세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 가운데 5~6개 업체는 수천~수만 명씩의 회원을 거느리고 `맞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결혼정보업협회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5대 결혼정보회사로 꼽히는 듀오, 선우, 닥스클럽, 피어리, 에코러스를 이용한 사람은 2000년 한 해에 3만981명. 99년에 비해 55% 증가한 수치다. 5대 회사 중 시장점유율 52%로 가장 규모가 큰 듀오는 3만7000여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전국 10개 지사와 두 개의 해외지사(LA, 뉴질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또 30%대의 높은 성혼율을 자랑하는 업계 2위 회사 선우는 현재까지 3500명이 넘는 남녀의 결혼을 성사시켰다. 올해 결혼정보회사들이 올린 매출 총액은 500억 원에 육박한다. 97년에 비해 30% 이상의 고속 성장이다. 개중에는 벤처 인증을 받거나 코스닥 등록을 추진 중인 업체도 있다.

참고문헌
http://www.sunwoo.com
http://www.daksclub.com
http://www.daksclub.com
http://www.duonet.com
각종 신문자료, 인터넷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살펴본다. 사례선정이유경영전략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거의가 미혼이기 때문에 사례기업에 대하여 호기심 유발을 할 수 있으며 앞으로 결혼정보회사를 이용하려는 학생들이나 이와 같은 업종으로 창업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이 산업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듀오를 기업 사례로 선정하였다.2.회사소개2-1)사명: 新 중매문화 창조라는 사명을 기본으로 아래 세가지 경영이념을 가지

  • 디지털 시대와 사회적 관계 결혼정보회사 듀오 사례
  • 디지털시대와 사회적 관계결혼정보회사 듀오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 및 현주소듀오의 약력경쟁사 특징 분석 듀오의 특징 및 시스템4P와 SWOT 분석듀오의 성공 전략듀오의 문제점앞으로 나아갈 길목 차핵가족의 보편화인맥의 축소친분을 통한 소개문화 쇠퇴IMF 이후 좋은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욕구 증가마담뚜 중매의 문제점 극복공개구혼을 꺼리지 않는 신세대 결혼관념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매체를 사용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시

  • 디지털 시대와 사회적 관계 결혼정보회사 듀오
  • 디지털시대와 사회적 관계결혼정보회사 듀오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 및 현주소듀오의 약력경쟁사 특징 분석 듀오의 특징 및 시스템4P와 SWOT 분석듀오의 성공 전략듀오의 문제점앞으로 나아갈 길목 차핵가족의 보편화인맥의 축소친분을 통한 소개문화 쇠퇴IMF 이후 좋은 배우자를 찾고자 하는 욕구 증가마담뚜 중매의 문제점 극복공개구혼을 꺼리지 않는 신세대 결혼관념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매체를 사용결혼정보산업의 설립 배경시

  • [마케팅]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망
  •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살펴보기로 했다.2. 회사소개2-1) 듀오의 경영이념1. 기본에 충실하자-회사의 규모가 커지고 그 내용이 아무리 다양화되어도 결코 변할 수 없는 듀오만의 가치는 바로 합리적인 만남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이어나가는 것임을 강조. 2.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회사3.올바른 결혼문화 선도 -과거 속칭 마담뚜에 의해 주도되던 음성적 중매문화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新 중매문화

  • [마케팅분석]결혼정보회사 `Duo`듀오의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분석
  •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살펴보기로 했다.2. 회사소개2-1) 듀오의 경영이념1. 기본에 충실하자-회사의 규모가 커지고 그 내용이 아무리 다양화되어도 결코 변할 수 없는 듀오만의 가치는 바로 합리적인 만남을 통해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이어나가는 것임을 강조. 2.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회사3.올바른 결혼문화 선도 -과거 속칭 마담뚜에 의해 주도되던 음성적 중매문화를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新 중매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