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인사관리성공사례(기업인사관리, 유한킴벌리 인사관리 성공사례, GE인사관리성공법칙, 스타벅스성공사례)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6 / 2019.06.0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인사관리성공사례(기업인사관리, 유한킴벌리 인사관리 성공사례, GE인사관리성공법칙, 스타벅스성공사례)
목차
Ⅰ. 유한킴벌리 인사관리 성공사례
Ⅱ. GE의 인사관리 성공법칙 7가지
Ⅲ. 스타벅스 인사관리 성공사례
본문내용
Ⅰ. 유한킴벌리 인사관리 성공사례
                    
이글에서는 유한킴벌리의 인사·조직관리의 내용을 소개하고 그 시사점을 설명하고자 한다.
유한킴벌리는 국내에서 외국 거대 기업인 P&G나 여타의 한국 기업들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와중에서도 주요 생산 품목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우량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2003년 Hewitt Associates에서 발표한 '아시아에서 근무하기 가장 좋은 직장'조사에서 한국 내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2002년 대한민국 기업이미지 대상 윤리경영부문 최우수상, 최고의 경영자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다.

유한킴벌리 경쟁력의 원천
이러한 높은 성과는 어디서 연유한 것일까? 필자는 유한킴벌리의 경영이념과 전략, 최고경영자의 의지, 전략의 효율적 실행을 위한 구조와 보상시스템, 교육과 훈련간의 효과적인 연계가 유한킴벌리 경쟁력의 원천이라고 본다. 특히 이 회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고몰입 인적자원관리 방안은 현장 작업자를 포함한 모든 조직구성원들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공헌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종업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개발하고, 개발된 역량이 회사 내에서 최대한 발휘되도록 하는 관리 방식이 유한킴벌리 성공의 열쇠인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성공 했다.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긍정적인 이미지로 새롭게 탄생한 블랙은 컬러마 케팅 성공사례로 꼽힐 만하다. 9. 참고 자료 및 문헌파이낸셜 뉴스3. 장소마케팅1. 개념 및 정의 장소마케팅은 특정한 장소의 문화, 역사, 자연 등의 특성을 바탕으로 고유한 이미지를 창출하고, 이를 부각시킴으로써 기업이나 주거인구, 관광객을 유치하고 만족시키는 모든 종류의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장소 마케팅 전략은 서구 사회에서는 1980년대 이후,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사례 조사 b) 문제점 분석 c) 해결방안 v. 미국 기업들의 슬롯머신 인센티브 a) 관련사례 조사 b) 인센티브의 정의 c) 인센티브의 장점 및 단점 d) 관련사례 분석 vi. 외국의 동기부여 사례분석 a) 월마트 (샘월튼) b)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 c) 스탠더드 오일사 (록펠러) d) 일렉트로닉 데이터 시스템즈 (로스 페로) e) 웨이스트 매니지먼트사 (웨인 휘젠거) 3. 갈등과 협상 사례 A. 갈등과 협상 - 정의 및 개요 B. 갈등과 협상사례 - 1. 유한킴벌리 친화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학습하고 이를 자신의 업무 환경에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창의적인 혁신 활동이 가능했던 것이다.결국 기업의 경쟁적 우위는 그 기업의 학습 능력, 학습한 것을 공유하고 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데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 있다. 기업의 모든 조직에서 Best Practice 등에 관한 정보가 자유롭게 흐를 수 있도록 조직적기능적 장애물들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원칙 5 : 체계적 관리 시스템의 구축혁신 활동은 이미 정형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관리는 기업의 경영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대단히 중요한 요소로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관리를 필요로 한다. 프로세스를 설계, 관리하는 데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는 유연성이다. 기업은 기업 전략의 변화, 시장 환경의 변화에 의해 제품설계의 변경, 고객 요구에 의한 다품종 생산체제로의 변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 성공기업의 조건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제 여러 기업들의 사례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관리와 영업에 주력할 수 있도록 기업 체질도 완전히 바꿨다. 특히 디자인 능력을 키워 고부가가치화하고 패션 브랜드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것이 최종 목표다. 2010년까지 유통망을 확보하면 연 200억~300억 수준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 르까프 도쿄 및 르까프 뉴욕 출시 예정르까프 런던 및 르까프 중국의 성공적인 입성 후 화승은 르까프 도쿄와 르까프 뉴욕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중국과 런던뿐만이 아닌 세계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