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의 4가지 특성에 대한 예시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1 / 2019.05.2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의 4가지 특성에 대한 예시설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
2.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의 4가지 종류 예시
3.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의 4가지 특성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행동이론의 한계점을 인식하고 리더십에 대해 새로운 접근방법을 개발 한 것이 상황적 리더십 이론이다. 리더십이 오로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 결정되거나 보편적인 행동특성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환경적 요인에 의한 것도 아닌 상황에 적합한 특성이나 행동에 따라 리더십 유형이 달라진다는 것이 상황적 리더십 이론이다. 즉, 상황적 리더십 이론에 따르면 리더란 상황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효과적인 리더십 유형이 다르다는 것이다. 따라서 리더의 직무 중의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리더십 효과성에 영향을 미치는 수많은 상황적 요소들을 진단하고 평가하는 것이다. 본론에서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에 대하여 정리해보고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의 종류와 특성을 예시를 통해 알아보자.

Ⅱ. 본 론

1.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
허쉬와 브랸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에서 리더십의 행동유형은 리더를 따르는 구성원들의 성숙도에 의해 결정된다. 성숙도란 구성원들이 과업을 달성하기 위해 지니고 있는 의욕수준과 능력을 의미하며, 의욕수준은 자신감, 몰입과 동기부여 등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그리하여 상황적 리더쉽은 리더를 따르는 구성원들의 성숙도에 따라 리더십 스타일을 4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상황적 리더십의 4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참고문헌
<저서>
신복기 외,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08
김영종, 「사회복지행정론」, 학지사, 2011
김영기, 「상황적 리더십 유형에 따른 배구선수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 경기대, 2010

<인터넷>
네이버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 (검색일: 2017.09.12.)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bluehskim/70046633182, (검색일: 2017.09.12.)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mp3dusan/221102064151, (검색일: 2017.09.1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 만족하고 잘 참조된 자료였습니다. 만족
  • 26601***
    (2020.05.06 11:53:26)
회원 추천자료
  • 허쉬와 블랜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의 4가지 종류의 특성을 예를 들어 설명하
  • 과정을 통해 조직력이 고정된 것은 아니며 리더의 태도에 따라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더 높은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리더는 항상 변화에 관심을 갖고 부하의 능력이나 의지 수준에 따라 적절한 리더 역할을 해야 합니다.Ⅳ. 참고문헌장동일. 사회복지행정론. 학문사. 2004.9.이상오. 리더십 역사와 전망. 연세대학교 출판부. 2008.9.임유신 외. 부하의 성숙도와 리더십 유형의 적합성이 부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리더십연구. 2015.

  • 리더십 - 허쉬와 블랜챠드의 상황적 리더십의 4가지 종류의 특성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리더십 스타일을 적용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성공적인 리더는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리더십 특성을 적용하고 적응해야 합니다. 이 레포트에서는 허쉬와 블랜챠드라는 두 가지 다른 리더십 스타일의 상황적 특성을 자세히 살펴보고, 이들의 특성을 실제 예시와 함께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허쉬와 블랜챠드는 각각 고유한 리더십 스타일을 대표하며, 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히 활용함으로써 리더십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청소년 및 청년기의 사회체계
  • 대한 이론4. 집단 사회복지실천을 통한 역량강화1) 집단대상 사회복지실천(1) 집단의 정의(2) 집단 목적(3) 집단의 장단점(4) 집단의 유형2) 리더십(1) 리더십의 정의(2) 리더십의 필요성(3) 리더십 이론① 상황 적합 이론② 임파워링 리더십(4) 리더십 스타일(유형)① 권위적인 지도력(지시형)② 민주적인 지도력(참여형)③ 자유방임적인 지도력(자유형)3)『맹인과 달팽이』집단프로그램 체험1. 청소년기와 청년기의 사회체계의 변화발표자 - 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특성 모형의 구성요소인 일반능력 창의성 과제집착력에서 모두 평균이상의 특성을 소유해야 영재다.*심화학습 모형의 특징 `정상아를 위한 교육과정을 좀 더 풍부하게 함 `일반 학생을 포함한 학교 전체의 모형으로 발전 *심화학습 모형의 수업전개 `일반 탐색활동(접하게 하고- 내용에 대한 경험 제공)`집단 훈련활동or 심화학습(맞춤학습 실시- 교수 프로그램의 특별설계, 브레인스토밍, 학습사회 등)`개인과 소집단의 실제문제 탐구활동(직접 해

  • 교육학 서브노트
  • 대한 지적 활동들을 뜻하며 사고 혹은 문제해결 등의 의미로 쓰인다. 피아제는 조작적 사고를 논리적과학적이성적 사고라고 설명하고 그 유형을 구체적 조작에 의한 사고와 형식적 조작에 의한 사고로 구분하였다.- 2 -⑤ 교수학습전략㉠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협동학습 실시㉡ 아동의 능동적 활동을 촉진하는 발견-탐구학습 실시㉢ 아동의 발달수준에 맞는 수업자료와 활동 제공㉣ 인지적 불균형을 초래하는 도전적 과제 제시㉤ 인지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