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송이 가치의 발전방향과 차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새송이 가치의 발전방향과 차별화
목차새송이란?새송이에 대한 간단한 설명새송이의 재배방법 및 효능새송이의 재배방법과 영양성분, 좋은점새송이 시장의 현황현재 새송이 시장의 가격형성과 상태새송이의 발전방향새송이의 현재 상황을 고려한 새송이의 바람직한 미래상새송이 사업의 차별화 방안 예시새송이의 브랜드화 등 혼잡한 상황 속의 활로 모색질의응답질문에 대한 답변시간
새송이란?백색목재부후균의 한 가지로서 큰느타리버섯 또는 왕느타리버섯으로도 알려져 있음.원산지는 남유럽 일대.원래 송이과로 분류되었으나 연구를 통해 느타리버섯과로 재분류되어 큰느타리버섯으로 명명되었다가 다시 진미버섯이라는 가칭을 거쳐 새송이버섯으로 최종 명명.톱밥을 주원료로 하는 병재배 방식으로 재배대와 갓의 구분이 확실한데 대는 흰색이고, 갓은 연한 회갈색을 띤다.자실체의 균사조직이 치밀하여 육질이 뛰어나고, 탁월한 맛은 자연산 송이와 비슷함.수분 함량이 다른 버섯보다 적어서 저장 기간이 길며, 이로 인해 버섯의 최대 단점인 짧은 유통 기한을 늘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새송이의 재배방법 및 효능다른 버섯에 비해 여러종류의 비타민이 다소 함유되어있음.대표적인 것이 항산화력을 지닌 비타민C와 빈혈 치유인자로 알려진 B12등조지방함량이나 전당 함량도 높은 편이다.필수아미노산 10종 가운데 9종 함유.칼슘과 철 등 신진대사를 돕는 무기질의 함량도 높은 편.
새송이 시장의 현황
새송이의 발전방향새송이는 기존의 농가들이 버섯산업의 발전으로 인한 자동화 재배로 인해 판매전략에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이다.새송이에 대한 브랜드 및 고급화, 틈새시장 공략, 자원 회전율 상승, 우량품종 개발, 일괄유통, 무농약 강조 등의 여러가지 발전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다.
새송이의 발전방향브랜드 및 고급화 ? 캐릭터화 및 기능성 새송이 생산으로 가격상승 및 차별화를 꾀함자원 회전율 상승 ? 배지의 적극적인 사료화로 버섯뿐만 아니라 폐배지를 재활용우량품종 개발 ? 연구소와 연계로 단순히 버섯 생산뿐 아니라 생산을 하면서 일정 부분을 샘플 데이터로 운용일괄유통 ? 농협 일괄 수매 등 일정한 유통처 모색무농약 강조 ? 버섯의 특성상 거의 대부분이 무농약이므로 요즘의 대세인 웰빙과 로하스에 알맞음
새송이 사업의 차별화 방안 예시차별화 예시로 브랜드 브랜드 네임 ? 송이랑캐릭터 사진 ? 다음 페이지 참조스토리 ? 송아는 버섯나라의 새송이마을 버섯입니다. 맛있는 버섯이 되기 위해 커가던 송아는 어느날 마을 밖에서 온 새송이를 만났습니다. 송아는 매우 놀랐습니다. 그 새송이는 마을의 다른 어른 새송이보다 훨씬 아름다웠기 때문입니다. 그 나그네 새송이에게 송아는 물었습니다.“어떻게 그렇게 이쁘게 자라셨나요?” “글쎄. 나는 세상 밖을 많이 보아왔을 뿐이란다.”이 말을 들은 송아는 매우 감명받았습니다.‘마을 밖으로 나가면 나도 더 아름다워 질 수 있을꺼야.’송아는 마을 어른 새송이의 반대를 무릅쓰고 마을 밖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창업론] 아침식사 대용식 `주먹밥` 프랜차이즈 사업계획서
  • 1. 핵심요약1. 사업의 개념과 사업 내용2. 사업 기회와 전략Step 2. 회사소개1. 사업 개요 2. 회사명 및 회사 위치3. 제품 및 서비스 소개 Step 3. 목표시장1. 시장조사와 분석Step 4. 경쟁자분석1. 경쟁자분석Step 5. 미래발전1. 위험도 및 특수고려사항Step6. 마케팅 및 영업계획1. 시식용 샘플2. SNS 마케팅3. 마일리지 서비스Step7. 재무34

  • 이마트 마케팅과 성공전략
  • 발전하고 있다. ② 점포충성도를 중요시 Brand Loyalty 보다는Store Loyalty를 중요시 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별로 점포를 선택하려는 경향이다. ③ 가치지향(합리주의) 구매 패턴 지금의 소비자들은 단순히 상품의 가격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라 가격대비, 시간대비, 사용대비 등의 비용과 이익의 비교에 의한 가치판단을 내리고 합리적 가격의 고품질 점포를 선호하고 있다. ④ 상품선택이 까다로워짐 지금의 소비자들은 상품구매에 있어 질적 가치, 혜택

  • [사회문화, 경영] 한미FTA에 따른 부정적 사업의 대응전략
  • , 2006년(2) 논문, 학술회의(중앙도서관, 국가전자도서관)박치관(한밭대학교 경영학과), 가상공동체를 통한 사회지향적 마케팅에 관한 연구,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2001년김창길,오세익,김태영, 친환경농축산업 육성정책의 평가와 발전방향,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03년이태형, 농축산업 컨설팅을 위한 ASP program 연구, 호서대학교, 2002년차진만,강민수,이상욱,성길영,박연식,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06춘계종합학술대회, 한국해양정보통신학회, 2006년

  • [생산관리] 생산전략
  • 차별화되는 요소들을 수행목표로 추구해야 경쟁우위를 획득할 수 있다. 즉, 수행목표의 우선순위를 정할 필요가 있는데, 다음 세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한다. 고객들의 요구 :고객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가격인가, 품질인가, 납기인가? 경쟁업체의 경쟁력 : 경쟁자는 무엇으로 경쟁하며, 특히 월등한 것은 무엇인가? 제품/서비스의 라이프싸이클 단계 : 수명주기의 어느 단계에 있는가? 도입단계인가. 성장단계인가, 성숙단계에

  • [경영학] 한식 전문 레스토랑 한쿡 경영전략
  • 방향으로 한다, 먼저 가장 피해를 받는 사람은 돌잔치 근처의 테이블에 앉은 사람들이다. 그분들에게는 맨 먼저 자리를 안내해주기 전에 미리 그 근처 자리에 앉을 것인지 물어본다.(돌잔치는 미리 예약하기 때문에 알 수 있다.) 앉겠다는 분들에게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인지시켜 주고, 미리 양해를 구한다. 서비스에는 5%할인, 음료수 제공으로 한다.(기존 잔치마당에 이미 음료수를 대신할 수 있는 대체식품이 구비되어 있다. 그래서 고객들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