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론] 기독교 대학생과 비기독교 대학생의 문화소비형태 비교를 위한 조사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본론
1. 조사방법
1) 조사 대상
2) 표집방법
3) 조사내용 및 조사 도구
4)자료수집 방법
5)분석방법

2. 조사결과
1) 응답자의 인구사회학적 특성
2)용돈지출정도
3) 문화소비형태와 만족도
4) 기독교인에 대한 부가질문
5) 지출 형태
①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총 소비 지출 비교
② 기독교인과 비 기독교인에 따른 총 소비지출과 형태를 비교
③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문화소비 지출 비교
④ 기독교인과 비 기독교인에 따른 문화소비지출과 형태를 비교
⑤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소비 희망 항목
6) 소비형태
①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소비 형태에 따른 이용횟수
②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남녀 간의 소비형태 비교
③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의 문화 소비 만족도 비교

결론
부록 (설문지, 본문에 나와 있지 않은 도표)
본문내용
1)조사대상
본 조사는 전 지역의 모든 대학생들이 조사대상이다. 전 지역의 대학생들을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으로 나누어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우리학교 학생을 포함하여 대학생 130여명을 조사하였다.

2)표집방법
조사자의 판단에 적절하다고 판단된 표본을 선택하는 방법인 의도적 표본을 사용하여 무성의하게 대답하거나 질문을 빼먹거나 무응답을 기재한 설문지를 버리고 기독교인과 비기독교인 각각 55명으로 맞추어 비교하고 해석하기 쉽게 선정했다.

3)조사내용 및 조사도구
조사내용은 네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는 응답자의 인구학적 정보에 관한 것이다. 둘째는 용돈지출정도에 관한 것이다. 셋째는 문화소비형태와 문화소비의 만족도를 묻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기독교인에 대해서만 부가 질문을 하였다. 각 변수는 다음과 같다.
①인구학적 정보 : 성별, 나이, 학과, 학년, 종교여부
②용돈지출정도 : 한달 용돈 금액, 문화소비로 지출되는 금액, 용돈과 소비
③문화소비형태와 만족도 : 문화소비형태의 횟수, 문화소비의 만족도
④기독교인에 대한 부가 질문 : 교회출석여부, 교회출석횟수, 헌금횟수, 헌금금액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교문화론 레포트로 쓰겟습니당~ ㅎ
  • gusxo***
    (2011.10.24 16:07:36)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을 위한 교회 교육지침에 관한 연구
  • 문화이다.부분문화의 한 형태로서 청소년문화란 청소년들에게 특이하게 존재한다고 생각되는 양식이나 가치관, 태도 등을 말한다. 환각제, 청바지, 통기타, 팝송, 언어 등등이 청소년문화의 외형적인 모습이다. 그러나 이것이 청소년 문화의 전부가 아니다.또한 청소년문화는 주도문화의 부분문화로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는 대항문화로 발전하여 심각한 사회문제로 지목되는 경우도 있다. 배정웅, 청소년문화와 기독교교육학적 이해, (기독

  • 보수, 진보 신문사 기사 비교 및 문제점과 발전방향
  • 소비자들을 이원화하여 서로 간에 손가락질하는 우를 만들지 말라는 것이다. 지금 우리나라 기업인들은 자사 기업만 생각했지 전체의 나라를 생각 못하는 천민자본주의의 이문만의 상술에서 벗어나서 사람을 남기는 상도를 펼쳐야 한다는 소리가 높다. 고려대학교에서의 재벌의 수모는 재벌 스스로가 만든 자승자박의 굴레라는 평론가의 지적을 주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국민 - 소비자들이 소비의 주체가 되는 원로가 되어 갈등치유의 감시자 즉 파

  • [사회복지] 기독교의 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0k
  • 기독교의 사회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0kⅠ. 서 론작금에 한국사회는 국제구제금융의 한파(IMF)와 다원화된 사회문제로 인해 가정과 지역공동사회가 점차 약화되고 있으며, 국민의 절대적상대적 빈곤도는 높아지고 있다. 인류역사를 통해서 가장 오래된 사회조직체의 하나인 교회는 종교적으로 예배공동체로서 제의적 역할을 행하고 복음을 전파하며 구속활동을 하기 위한 하나님의 도구이며, 사회적으로는 서로 교제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선악을

  • [마케팅조사론]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 설문조사 분석
  • 보 고 서제 목 : 광고모델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관한 연구목 차Ⅰ.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 Ⅱ.연구모형 및 가설설정1)연구모형2)변수에 대한 정의3)가설설정 Ⅲ.조사설계 1)설문서 구성2)표본추출3)자료 수집방법 및 기간4)분석 방법Ⅳ.분석 결과1)문화적 성향의 차이에 따른 분석2)사고방식의 차이에 따른 분석Ⅴ.결론 및 제시Ⅵ.조사의 한계점 과 느낀 점Ⅶ. 참고문헌 Ⅰ.연구목적제 1절 문제의 제기최근 모든 산업의 경쟁이 치열해

  • [사회복지조사론] 대학교 학생들의 경제적 자립 실태조사
  • 조사되었다.(64.3%)5) 소비형태(다중응답분석)Pct of Pct ofCategory label Code Count Responses Cases교통비 1 104 22.7 64.6식대 2 139 30.3 86.3핸드폰 요금 3 41 8.9 25.5문화생활 4 57 12.4 35.4교재, 도서구입 5 28 6.1 17.4쇼핑 6 35 7.6 21.7헌금 7 37 8.1 23.0생필품구입 8 16 3.5 9.9기타 9 2 .4 1.2- - -Total responses 459 100.0 285.10 missing cases; 161 valid cases서울신학대학교 학생들의 소비 형태를 알아본 결과 대다수의 학생들은 교통비와 식대, 핸드폰요금, 문화생활에 주로 용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