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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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랜딩이란 무엇인가?
Brand Mark & Logo
Brand Naming
Brand Image
Brand relationship
Brand Equity
브랜딩의 역할
브랜드의 인지도 성장 위한 전략
사례분석 : NIKE
- 본문내용
-
Brand Naming
- 상표를 구성하는 요소들 중 말로 표현될 수
있는 부분(즉, 글자, 단어, 숫자 등)
- 고객들이 잘 기억하고, 다른 브랜드와 쉽게 구별할 수 있고, 가능하다면 제품의 품질이나 이미지를 쉽게 느낄 수 있어야 한다.
- 좋은 상표명이 되기 위한 조건
1.상표명은 제품내용과 조화가 이루어져야 하며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될 수 있어야 한다.
2. 제품의 기능이나 편익을 잘 전달 할 수 있어야 한다.
3. 기억하기 용이하고 발음하기 쉬워야 한다.
4. 부정적인 연상을 유발하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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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 라끄베르 화장품
-> 원산지가 한국임에도 불구하고 영어이름을 지어 원산지가 외국인 것처럼 연상시켜 사회,심리적인(내보이고 싶어하는 욕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인지도 성장에 성공하였다.
Brand Image
- Sid Levy “브랜드 이미지”라는 새로운 단어를 1955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처음 사용
- 소비자가 상품을 보았을 때 그들의 마음에 반영되는 이미지
- physical dimension : 속성, 재료, 그리고 상품의 디자인, 포장, 로고 등, 광고자가 그래픽과 이미지를 정의 내리는데 사용하는 글자, 윤곽, 예술성, 색
- psychological dimension : 느낌, 믿은, 가치와 사람들이 상품을 개성으로 인식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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