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감상문] [도서감상문]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리더쉽’ 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5 / 2019.12.24
- 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리더쉽’ 을 읽고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광고를 공부하고 그걸로는 모자라 마케팅을 공부하고 마케팅을 공부하다가 브랜드를 공부하게 된지 약 1년이 지났다. 그 동안 수박 겉핥기 식으로 브랜드를 공부하고 브랜드를 안다고 했고 브랜드가 중요하다고 사람들에게 말했다. 이런 나에게 브랜드가 왜 중요한가? 라는 질문을 던지는 사람들이 있었고 나는 브랜드는 식별 구별을 할 수 있게 하고 사람들에게 선택의 용이성을 제공하며 신뢰를 주고…등의 브랜드 경영에 나오는 원론적인 이야기를 했다. 이렇게 말하면 왠지 브랜드를 공부한 내가 다른 사람들보다 브랜드를 많이 아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고 듣는 이들 역시 브랜드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그저 내 말이 맞는가보다 하고 지나갔지만 사실 말하는 나 역시도 이 말에 대한 강한 확신은 가질 수 없었다.
얼마 전에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브랜드림’이라는 대학생 연합 동아리의 특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일기획에 근무하는 분이 와서 강의하던 중 우리에게 이렇게 물었다. ‘광고와 브랜딩의 차이가 뭐냐?’ 이 질문에 우리 동아리에 있는 사람들 대부분은 쉽사리 답변하지 못했고 그나마 돌려서 말한다는 것이 브랜드가 심장이라면 광고는 얼굴입니다. 라는 식의 우회적인 답을 말할 뿐이었다. 그 일이 있은 후 나는 브랜드를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브랜드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브랜드가 과연 무엇인가? 라는 자문을 던졌지만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순 없었다. 심지어 브랜드를 운용하는 ‘브랜딩’에 있어서도 명확한 개념을 잡을 수 없었다. 지금껏 내가 했던 브랜드는, 아니 마케팅은, 아니 내가 공부했던 것들 모두가 나에게는 뜬구름 잡기였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은 괜한 일이 아닐 것이다.
<중략>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며, 좋습니다.
- garosur***
(2014.06.07 11:28: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사 독후감 - ‘남과 북을 만든 라이벌’을 읽고
- 서평 도스토예프스키의 죄와 벌을 읽고
- 뮤지컬 시카고를 다큐멘터리로 전환 스토리텔링
- [주거학,건축학] 음예공간예찬
- [음예공간예찬]음예공간예찬을 읽고
- 이방인 독서감상문 이방인독후감 이방인독서감상문 이방인감상문 이방인느낀점
- [[트루먼쇼 감상문]]트루먼쇼 영화감상문,트루먼쇼 감상문, 트루먼쑈 독후감, 투루먼쇼 줄거리,트루먼 쇼 분석,트루먼쇼, 이해,트루먼쇼 해석.
- 뷰티풀 마인드 감상문
-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 분석 및 감상
- [독후감] `31일 습관`에 대한 독후감(A+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